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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고 먹고 즐기고…글로벌 홀린 K뷰티·푸드 2025-10-27 17:46:21
경북 경주가 한류 확산의 전초기지가 됐다. K뷰티, K푸드, K패션 분야 기업들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주간을 맞아 관련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면서다. 화장품 및 패션 브랜드들은 황룡사 9층 목탑을 본떠 지은 경주 황룡원 건물 전체를 전시관으로 삼았다. 27일 찾은 황룡원은 각국 대통령 부인과...
농식품부, 삼양식품 공장서 'K푸드 150억달러 수출전략' 논의 2025-10-24 17:04:15
이외에도 농식품부는 K푸드를 소재로 한 광고 제작과 한류·스포츠 행사 연계 마케팅, K미식벨트를 활용한 방한 관광객의 한식 체험 기회 확대 등 K푸드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송 장관은 "무역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K푸드 수출이 올해 3분기까지 작년 동기 대비 6.3%의 성장을 보였다"며 "상승세가 오는 2030년 수출...
[차장 칼럼] 한국미로토를 아시나요 2025-10-23 17:25:34
회사가 있으니 시장에서 먹힐 만한 기획·마케팅 역량만 있으면 된다. 코스맥스는 중국, 미국에 이어 인도와 유럽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인도에서는 인도 브랜드의 화장품을 제조해 인도인들에게 팔고, 유럽에서는 유럽 브랜드의 화장품을 생산해 유럽인들에게 판매한다. 한류가 시들더라도 유효한 전략이다. 지금도 상위 2...
매드업, 디지털 마케팅 AI 에이전트 ‘LEVER Xpert’로 미국 시장 본격 진출 2025-10-23 16:19:14
한류 브랜드 및 스타트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LEVER Xpert’는 매드업이 10년 이상 축적한 850억 건 이상의 광고 운영 데이터와 자체 AI 기술력을 결합한 지능형 마케팅 에이전트로, AI가 다중 매체의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소재, 전략, 집행안을 제안할 수 있는 고도화된 인텔리전스를 갖추고...
“한류와 AI의 만남”…’내스타일’ 키오스크 글로벌서 통했다 2025-10-23 09:00:13
한류 체험과 매출을 실현하고 있다. 또 장소가 협소한 내국인 위주의 일반 매장에서는 안드로이드용 패드를 이용해 자사 브랜드 모델이나 캐릭터를 적용한 다양한 포토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 산업의 경우 키오스크 속에서 게임 속 캐릭터를 홍보하는 것도 가능하다. 내스타일 관계자는 “한류를 고객의 경험으로 전환해...
美관세·고비용…K푸드 성장 우려 확산 2025-10-21 17:37:38
한류 인기에 힘입어 승승장구하던 K푸드 업체의 성장 둔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관세 타격, 해외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한꺼번에 겹치면서다. 21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의 관세청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라면 수출액은 지난 6월 2947만달러를 기록한 후 7월 1427만달러로 쪼그라들었다. 관세 적용을...
코트라, APEC 앞두고 '수출 붐업코리아 위크' 개최 2025-10-21 11:00:00
특화마케팅도 진행, 일례로 K-컬처로 대표되는 소비재를 새로운 수출 돌파구로 만들기 위해 한류 제품관, 소비재 쇼케이스, K-푸드 바이어라운지를 운영하고, AI·혁신기술관에서는 CES 혁신상 수상, AI 기술기업 시연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수출상담회를 비롯해 대구미래모빌리티엑스포,...
"방한객 늘었는데 관광수입 회복은 더뎌"…코로나19 이전 대비 11.1% 감소 2025-10-20 13:58:27
의원은 "한류 바람을 타고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관광이 활성화되고 있지만,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며 "의료·웰니스·크루즈 등 고부가 마케팅 확대와 마이스(MICE) 산업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관광이 국가 균형발전을 견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K팝팝업에 뷰티컨설팅·찜질방…유통가, 외국인 체험마케팅 봇물 2025-10-19 06:15:00
체험마케팅 봇물 퍼스널컬러 진단·찜질방 이용권 증정·전통공예체험 등 이색 이벤트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류 열풍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면서 유통기업들이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기업들은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뷰티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글로벌...
케데헌이 쏘아올린 K팝·K푸드…유통 침체 뚫었다 2025-10-17 17:23:18
유통업체들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연내 명동 본점에서 외국인 멤버십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외국인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캐리어 보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CU는 지난 3월부터 일부 점포에 인공지능 통역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