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식 핫도그' 팔면서…루마니아 한식당 '하필' 2025-09-09 09:53:13
Korea'로, 한국식 핫도그를 주력 메뉴로 판매한다. 그러나 내부는 전형적인 일본풍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욱일기 문양까지 걸려 있어 현지 한인 사회가 분노하고 있다. 교민들은 "한류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이런 엉터리 한식당은 루마니아인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고...
한국식 핫도그 팔면서 욱일기를…루마니아 한식당 '논란' 2025-09-09 09:30:46
'Bite me Korea'로, 한국식 핫도그를 주메뉴로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식당 내부는 전형적인 일본풍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특히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기가 벽면에 걸려 있어 현지 교민 사회가 크게 반발하고 있다. 서 교수는 "한류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시점에서 이 같은 엉터리 인테리어는...
푸디스트 X ㈜에스에프씨, 전략적 제휴로 식음 분야 경쟁력 강화 2025-09-02 17:37:55
간편한 셀프시스템을 적용한 푸드트럭과 핫도그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브라독스’를 통해 독창적인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디스트는 코브라독스의 메뉴를 단체급식 사업장에 도입하고, 푸드트럭 플랫폼 내에서 푸디스트의 PB브랜드 식자재왕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걸요…국현 선정 올해의 작가들의 시선 2025-09-02 14:14:30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돌에 케첩을 뿌린 후 핫도그로 인식하게 한 작품이나 기묘한 시뮬레이션 빌리지에서 자란 블루 토마토를 통해 선보이는 심오한 풍경 등 기발하고 엉뚱한 결과물을 내놓는다. 4명의 후원작가 중 ‘올해의 작가상 2025’ 최종 수상자는 전시 기간 중 국내외 심사위원들과 작품에 관한 공개 대화 및 2차...
푸디스트, 에스에프씨와 업무 협약 체결…"식음 경쟁력 강화" 2025-09-01 17:58:33
시스템을 적용한 푸드트럭과 핫도그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브라독스’를 통해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디스트는 코브라독스 메뉴를 단체급식 사업장에 도입하고 푸드트럭 플랫폼 내에서 식자재왕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 사례로 지난달 말 노원구청 주최로 열린 ‘푸드트럭...
[이제는 K관광] ① K컬처붐에 늘어난 방한객…구석구석이 '핫플' 2025-08-31 06:01:04
여기에 목욕탕과 핫도그 가게, 인생네컷 부스, 한의원, 즉석라면, 김밥까지 'K컬처'의 모습도 담아 한국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 방한객 2천만명시대 오나…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늘어나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최근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늘어났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없어서 못판다"...전 세계 매운맛 공략에 진심인 삼양식품 2025-08-27 14:04:55
핫도그, 냉동김밥 등 K-콘텐츠와 연계된 마케팅 방안 및 현지화에 따라 고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핵심 포인트 - 전 세계적으로 매운맛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은 틈새 시장을 공략해 성공함. -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과 함께 K-컬처와 연관되어 장기적인 소비...
[리포트 비하인드] 삼양식품·농심·오리온 2025-08-27 13:53:06
외에 핫도그, 냉동김밥 등 K-콘텐츠와 연계된 마케팅 방안 및 현지화에 따라 고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애널리스트가 읽어준 리포트 : 삼양식품, 농심, 오리온 투자포인트 음식료주는 경기에 방어적이라는 특성 때문에 상반기에는 조금 밋밋해 보였으나 최근 시장 조정으로 방어적인 역할을 수행...
농심·오리온, 해외사업 관건…"美시장 중요" 2025-08-27 13:42:45
것이 유효하며, 카테고리별로는 라면 외에 핫도그, 냉동김밥 등 K-콘텐츠와 연계된 마케팅 방안 및 현지화에 따라 고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농심과 오리온, 해외사업 성패가 향후 실적 가를 듯 농심은 팬데믹 기간 동안 고성장을 이루었으나 작년부터 부침을 겪고 있으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신...
비빔밥·컵밥…'K푸드 표방' 美 브랜드 질주 2025-08-25 16:58:58
‘컵밥’도 매장이 60개를 넘어섰다. 한국식 핫도그도 인기다. ‘투핸즈 콘도그’는 올해 매장 70개를 돌파했다. 붕어빵에 아이스크림을 얹은 한국 스타일 디저트 브랜드인 ‘소미소미’ 매장도 최근 30개 이상으로 늘었다. 본촌치킨의 미국 매장은 150개를 넘어서며 BBQ와 함께 대표적인 K치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