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시 뛰는 혁신 공기업,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 나간다 2025-09-30 15:56:37
솔루션 ‘퓨처센스’, 히트펌프 설비를 전시한 ‘히트펌프 얼라이언스’ 등이 주목받았다. 해진공은 글로벌 해양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를 늘리고 있다. 그간 145개 해양기업에 14조원 이상을 지원하며 경쟁력을 높였고, 올해는 항만·물류 금융까지 확대하며 종합해양 지원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진공은 새...
녹색생활 확산, 21년째 'ESG 친환경대전'…폐가죽 활용 '안전화', 식품이력 추적 솔루션 2025-09-30 15:55:45
주(住) 부문에서는 히트펌프 얼라이언스 부스가 눈길을 끌었다. 삼성, LG, 오텍캐리어, 경동나비엔, 센추리 등 5개 기업이 함께 참여해 각사의 히트펌프 설비, 부품, 미니어처 등을 전시했다. 전시장 안쪽에 마련된 제로웨이스트 체험존은 제로웨이스트 매장인 알맹상점과 1.5도씨에서 깨끗한 용기에 세제, 샴푸, 화장품...
"다이소에서 이걸 왜 사?" 했는데…그야말로 '대박' 터졌다 2025-09-20 10:07:19
히트 상품이 등장하면서다. 다이소는 본래 5ml 기준 3만원대에 판매되던 제품을 2ml 스틱형 6개 묶음으로 용량을 줄이고, 포장을 간소화해 3000원에 선보이며 이른바 ‘대박’을 터뜨렸다. 여기에 ‘손앤박 컬러밤’, ‘메디필 랩핑 마스크’ 등이 연이어 인기를 얻으며 다이소 화장품에 대한 인식이 ‘저가지만 충분히 쓸...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추석선물 본판매 경쟁…가을 먹거리 할인 2025-09-20 07:00:04
▲ 홈플러스 =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행사를 전개한다. 21일까지 국내산 '냉수마찰 기절 꽃게'(2㎏)는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해양수산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4일까지 간판 제품인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과 목심은 100g당 1천690원 파격가에 선보이고, '당당...
KB증권 "펌텍코리아, 올해 호실적 전망…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 2025-09-18 08:51:40
긍정적 요인이라며 "인디 브랜드 제품 중 히트상품이 등장하면서 대규모 발주 사례가 나타나며 효율성 개선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달 새로운 프리몰드(독점 사용권이 설정되지 않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금형) 출시를 통해 인위적인 판가 인상 없이도 경쟁사 대비 높은 판가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
[포토] 홈플러스,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진행 2025-09-17 09:48:00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대표 브랜드 제품과 단독 상품을 파격가로 선사하는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행사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모델이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행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 홈플러스 제공
해외 매출 5천억 넘긴 '이 과자'…초코파이 신화 뒤따른다 2025-09-15 18:14:26
인기를 끌며 초코파이의 뒤를 이을 오리온의 대표 효자상품으로 등극할 전망이다. 15일 한국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강수철 오리온 기술개발연구소장은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5'에서 "꼬북칩의 글로벌 누적 매출은 5천억원을 넘어서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이같이...
농심 "케데헌은 시작…K컬처와 협업 늘릴 것" 2025-09-15 18:01:09
기술개발연구소장은 “꼬북칩의 글로벌 히트는 특허받은 4겹 공정으로 독특하고 특별한 식감을 낸 덕”이라며 “식감은 국내 기술로 구현했지만 김맛, 트러플맛, 플레이밍라임맛 등 현지화된 양념을 결합해 해외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꼬북칩은 글로벌 누적 매출 5000억원을 돌파하며 대표 히트 상품으로...
이마트24,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프리미엄 버거 2종 출시 2025-09-15 10:32:12
협업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양 사 간 인력 교류를 통해 히트 상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이경미 이마트24 신선식품(FF)팀 상품기획자(MD)는 "신세계푸드의 검증된 맛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해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한 끼 식사를...
온타리오주, K-콘텐츠와 손잡고 공동 제작·관광 교류 가속_한국계 2세 스탠 조 장관 방한 의미와 성과 2025-09-15 08:21:12
촬영 유치, 후반 작업 연계, 팬덤형 관광 상품 개발 등 구체적 모델을 논의했다. 토론토국제영화제(TIFF)와 부산국제영화제(BIFF) 간 프로그램·마켓 교류, 공동 마스터클래스와 프로듀서 매칭 세션 등도 추진 의제로 올랐다. 한국계 2세인 스탠 조 장관은 한국어로 소통하며 “디지털 플랫폼에서 형성된 한류 팬덤을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