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라다·티파니와 나란히…중국 인형의 '반란' 2025-11-10 12:26:30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면서도 정서적 만족감을 주는 상품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짚었다. 이에 따라 팝마트, 젤리캣, 탑토이 등 이른바 '감성 소비' 브랜드가 주요 쇼핑몰 매장을 빠르게 채워가고 있다는 것이다. 중국은 수십 년간 지속된 고성장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정체되면서 수요...
"프라다 옆에 라부부 매장…中 쇼핑몰 풍경도 급변" 2025-11-10 12:08:31
매장을 점점 더 많이 점유하고 있다"면서 "중국 소비자들은 전반적으로 지출을 줄였지만, 정서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구매에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부동산 컨설팅 업체인 JLL 차이나의 재키 주 연구원은 "감성적 소비, 즉 비기능적 만족 추구가 중국 쇼핑몰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면서 "이는 트렌디...
볼트테크 "예방형 보험 시대 주도" 2025-11-09 16:45:23
수 있도록 한다. 소비자는 이 회사 이름을 보지 않아도 결제 화면에서 체크 한 번으로 보험을 더할 수 있다. 와이너 대표는 “보험을 따로 찾지 않아도 서비스 흐름 속에서 보호 기능이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핵심 경쟁력은 인공지능(AI) 기술이다. 볼트테크는 생성형 AI와 로코드·노코드...
필립와이너 볼트테크 아태 대표 "AI로 '클릭 한 번'에 보호 완성하는 시대 온다" 2025-11-09 13:16:01
약 39개국에서 플랫폼을 운영 중인 볼트테크는 연간 700억달러(한화 약 100조원) 규모의 보험 거래를 처리하는 테크 기업이다.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적시에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보호 격차(Protection Gap)’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필립 와이너 볼트테크 아시아·태평양(APAC) 대표는 4일...
"모든 것에 딱 맞다"…LG 올레드 TV, 글로벌 매체 '최고의 TV' 석권 2025-11-09 07:00:07
수 있는 최고의 만능 TV"라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TV는 미국의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TV 비교 평가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70형 이상, 65형, 55∼60형, 46∼52형, 39∼43형 등 OLED TV가 출시되고 있는 모든 부문의 화면 크기별 TV 평가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LG...
장원영 내세워 인기 끌더니…3개월 만에 '960억' 잭팟 2025-11-06 16:33:22
이어지며 단일 국가 최초로 분기 매출 1500억 원을 돌파했다. 일본과 중화권에서도 각각 466억원, 274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견조한 흐름을 보였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뜨거운 지지와 함께 화장품 매출이 대폭 상승하며 2025년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 남은 4분기 매출...
에이피알 3분기 영업이익 961억원 최대…연매출 1조 확실시(종합) 2025-11-06 10:31:47
매출은 1천31억원으로 39% 증가했다. 메디큐브 에이지알 미용기기의 세계 누적 판매는 500만대를 넘어섰다. 판매 비중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다. 지역별로는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 증가가 이어졌다. 해외 매출은 210% 증가하며 분기 최초로 3천억원을 넘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OTT 광고비 '구글 쏠림'…이용자 58% "결합상품 써봤다" 2025-11-03 17:32:49
주 이용 목적은 탄력 개선(53%), 얼굴라인 관리(39%) 순이었다. 식음료 업종의 광고 집행에서는 구글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이어서 폭넓은 이용자층을 보유한 메타와 온라인 쇼핑 충성 고객을 확보한 네이버가 뒤를 이었다. 시장 트렌드로는 '저속노화'와 '레트로 제품'이 주목받았다. 금융...
"한해 장사 지금 해야지"…산리오·포켓몬 총출동 '빼빼로 대전' 2025-11-03 14:07:24
굿즈를 앞세운 차별화 포인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편의점 GS25는 ‘빼스티벌’ 행사를 열고 150여종의 빼빼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1020세대 여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버터베어’, 카카오 팬덤을 겨냥한 ‘블랙춘’, 수능 시즌 맞춤 EBSi와 협업한 ‘빼빼로특강’...
[길따라] 괌 10만원, 미주 40만원…해외여행 열풍 꺾였나 2025-11-01 08:02:00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단기적으로는 소비자에게 유리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항공사 수익성 악화와 서비스 품질 저하로 이어질 수도 있다"며 "소비자들은 꼼꼼히 살펴보고 옥석을 가리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polpo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