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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락장세에도 목표주가 오른 종목은 소부장·게임·엔터주 2020-03-04 06:49:49
등 게임업체도 목표주가가 부쩍 올라갔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게임 업체들의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며 "신작보다는 기존 작품의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 외 최근 금융 등 신산업에 진출하면서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카카오[035720](13.11%)와 지난해...
엔씨 '리니지2M'·넥슨 'V4' 올라탔는데…신작 밀린 넷마블 부진 2020-02-13 18:28:58
모바일 게임 매출은 2018년 4분기보다 168%, 전 분기 대비 97% 성장한 932억원을 기록했다. 엔씨도 작년 4분기 매출 5천338억원, 영업이익 1천412억원으로 2018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4%, 25% 성장했다. 역시 직전 분기까지 이어지던 실적 부진을 극복한 배경에는 지난해 11월 출시 직후 단숨에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를...
넥슨·넷마블 이어 '리니지2M' 엔씨도 '2조 클럽' 도전 2020-02-11 15:28:59
대형 게임사 넷마블·넥슨·엔씨소프트가 지난 한 해 모두 매출 2조원을 넘겼을지에 관심이 모인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12일 엔씨소프트를 시작으로 13일 넷마블과 넥슨이 실적을 발표한다. 주목 포인트는엔씨소프트의 매출 '2조 클럽' 달성 여부다. 넥슨과 넷마블은 앞서 2018년 각각 매출액...
기생충, 美 '영화산업 심장'을 파고들다…K무비 101년의 '쾌거' 2020-02-10 17:34:13
본격화할 것이란 분석이다. 영화는 K팝, 드라마, 게임 등에 비해 해외에서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아 수출이 저조했다. ‘2018년 콘텐츠산업 수출통계’에 따르면 게임은 59억달러, 음악은 5억1258만달러인 데 비해 영화는 4072만달러에 그쳤다. ‘기생충’의 오스카 제패로 글로벌 영화 시장의 주류인 미국을 비롯한 세...
"리니지2M, 일평균 매출 41억…1인당 월 27만원 쓴다" 2020-02-10 10:34:07
27만원 쓴다" 아이지에이웍스 집계…출시 두 달 누적 매출액 2천740억 돌파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엔씨소프트[036570]의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하루 평균 매출이 41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7일...
50억弗 韓 모바일 콘텐츠 시장 3년 만에 두 배 커졌다 2020-01-27 18:52:29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지출 1위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었다. 넷마블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리니지2 레볼루션’,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등이 리니지M을 뒤쫓고 있다. 게임 시장은 5% 성장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큰...
금주(1월 17일~23일)의 신설법인 1231개 2020-01-23 17:31:37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111 714호 (구로동,제이엔케이 디지털타워) ▷빵상(방상호·50·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게임 및 콘텐츠 개발업)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75 307호 (잠원동,금산빌딩) ▷상경테크놀로지(이원준·20·디지털컨텐츠 관련...
이승철, 박보검과 특급 컬래버레이션 공개…유명 웹툰 ‘달빛조각사’ OST 발표 2020-01-20 09:17:48
OST 수록곡이 베일을 벗는다. 이승철의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달빛조각사> OST part.1 `내가 많이 사랑해요`가 20일 오후 6시 멜론,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음악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고 20일 밝혔다. 노래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가수 이승철이 부르고, 국민 배우...
"작년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4.2조 돌파…5.2% 성장" 2020-01-16 10:06:42
모바일 게임 매출 4.2조 돌파…5.2% 성장" 아이지에이웍스 집계…"월평균 1천961만명이 29.3시간 모바일 게임 즐겨"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4조2천억원을 돌파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16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작년 최다 이용앱은 카톡, 국민 10명 중 7명이 사용 2020-01-13 15:06:52
네이버밴드가 뒤를 이었다. 국내 빅데이터 전문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가장 많은 국내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확보한 앱이 카카오톡(3743만 명)이었다고 발표했다. 5178만 명의 대한민국 인구 중 72%가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이어 유튜브(3439만 명), 네이버(3084만 명), 네이버밴드(1754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