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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예보, 민원 응대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16-03-11 10:06:56
예금보험공사는 지난달부터 4차례에 걸쳐 민원 응대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서울·부산 지역 22개 파산재단 직원 및 예보회수업무 관련 직원 150명이 참석했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충을 헤아려 볼 수 있는 롤플레잉 방식으로 진행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조선대 의전원 30대男, 여친 2시간 넘게 폭행해 갈비뼈 2개 골절 `경악` 2015-12-02 08:52:32
찾아가 전화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씨를 감금하고 수차례 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폭행을 당하던 이씨가 방으로 피신해 경찰에 신고하자 따라 들어가 전화기를 빼앗고 폭행을 이어간 것으로 드러났다. 박씨의 무차별 폭행에 이씨는 갈비뼈 2개가 부러지는 등 전치 3주의 상해를 입었다. 박씨는 지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아파트부문1위 2015-11-19 14:32:25
고객의 다양한 문의(분양?계약?공사 진행?하자보수?민원 등)에 대한 전문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고 수준의 고객 응대 서비스를 위해 본사 cs센터와 전국 5개의 지역센터에 약 130여명의 직원을 배치하고 있다.전문 상담직원 역량 강화를 위하여 업무 교육(매뉴얼 교육, 스터디 활동, 현장 방문 교육, 모니터링...
금감원 "3개월 걸리던 민원처리 7일로 단축" 2015-11-16 18:09:35
민원·분쟁 및 상담건수는 70만6759건으로 2011년 대비 39.1% 증가했다. 이 중 94.7%가 금융사를 거치지 않고 금감원에 접수된 것으로 집계됐다. 72명의 금감원 민원·분쟁처리 전담인력이 하루에 처리하는 민원은 평균 4.5건에 달한다.금감원은 신속처리반을 신설하기로 했다. 민원을 유형별로 분류해 과거...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빅 데이터3.0 <2> 드라마 ‘송곳’을 통해 본 막무가내 고객과 감정 노동자의 눈물 2015-11-03 14:08:07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자)에 대해 단호한 입장이다."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니야~"라는 노래의 가사처럼 스마일 마스크속의 감정노동자들은 가끔 막무가내 고객들 때문에 눈물을 흘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이 시점에서 감정노동을 감성행동으로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된다....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추진하고 있다. 3정이란 소비자를 응대할 때 지켜야 할 원칙인 정확, 정직, 정성을 의미한다.기업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도 수시로 열고 있다. 소비자 보호 관련 업무 방향과 민원 현황을 점검하고 예방 대책을 세우기 위해서다. 이런 노력 덕분에 기업은행은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시중은행 중...
대전도시철도 "역 창구에서 표 안 팔아요" 2015-10-12 15:22:02
'고객안내센터'로 전환할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대전을 제외한 국내 도시철도기관은 2009년 이전부터 매표무인화를 시행해 오고 있다"며 "매표무인화를 통해 역무원이 고객안전 확보와 민원응대,고객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jun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귀뚜라미, 감정노동자 인권보호 공동협약 체결 2015-10-08 13:38:59
민원을 응대한 상담사에게는 휴식시간을 의무적으로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친 감성을 위로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악성 민원을 지원하는 전문 관리자 제도(esc)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등산, 탁구, 볼링, 영화 등 다양한 동호회를 운영 지원해 상담업무로 받은 스트레스를 풀고, 서로 소통하며...
은행에 '고령자 전용 창구' 생긴다 2015-09-21 19:05:10
상반기부터 점포별로 장애인 응대 요령을 숙지한 직원 1명 이상을 배치하도록 권고했다. 또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방식의 민원 접수·회신방식을 도입하고, 청각·시각장애인이 한국정보화진흥원의 통신중계서비스를 활용해 화상이나 수화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이 밖에 금감원은 은행들이...
은행에 고령자 전용 상담 창구·전화 생긴다 2015-09-21 13:11:56
고객응대 지침도 마련됩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로 민원을 접수하고 회산방법도 점자나 음성녹음, 확대문자 등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서는 통신중계서비스를 활용, 화상이나 수화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오는 12월 비대면실명거래 제도 도입과 함께 시각장애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