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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국 사칭·노인대상 금융사기 극성‥예방·교육·수사 `총력` 2015-04-01 18:09:47
불분명한 전화 등에 대해서는 일절 응대하지 말아야 한다”며 금융사기나 보이스 피싱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이어 대포통장과 관련해서는 “최근 은행들이 대포통장 근절에 나서고 있어 단시간 내에 대포통장을 만들어 사기를 치는 것이 어려워지고 전체 5% 수준인 정도”라며 “나머지 95%는 개개인들이 통장을...
긴급전화 3개로 통폐합, 119,112,110으로 압축 ‘단순화’ 2015-01-17 07:13:44
민원 상담은 110에서 응대하기로 했다. 통폐합이 되더라도 세분화된 기존 번호는 없어지지 않고 통합된 번호로 연결된다. 한편, 이번 긴급전화 통폐합에는 간첩 신고전화 111 등 일상생활과 다소 거리가 있는 번호들은 통합대상에서 제외됐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긴급전화 3개로 통폐합, 편하겠다.”, “긴급전화...
내년 생계지원, 소득-금융재산 기준 완화 2014-12-28 14:12:02
예정이다. 복지부는 동대문구청이 민원 응대와 제도 안내, 위기가구 발굴·지원, 예산 집행 등에 미흡한 점이 없었는지 종합적으로 점검한다고 27일 밝혔다. 복지부는 이번 사건으로 지적된 사항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시행하고, 관계 공무원과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추가적인 제도 개선 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하나생명, 2014 베스트 상담사 시상식 개최 2014-12-24 11:44:29
한해 동안 고객의 각종 민원이나 문의 응대를 통해 회사의 이미지 제고에 큰 기여를 해 온 상담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상담사 시상식`은 지난 1년간의 통화 품질 평가, 업무 시 오류 유무, 업무 테스트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합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차유미씨가...
LH, 악성민원에 강력대응…법적조치도 불사 2014-12-19 13:33:33
향후 LH는 현행 법의 한계를 벗어난 악성민원의 경우 사내변호사의 법률자문을 받아 법적조치 등을 취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화녹취장비와 CCTV 등을 설치하고, 민원이 극심한 현장의 경우에는 안전요원 등을 배치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모든 민원에 대해 성실하게 경청하고 예의바르게 응대하는 것은 기본이나,...
"대금 덜 주고 잡일 시키고"…한전 등 공기업 '갑질' 적발(종합) 2014-12-18 16:18:17
민원전화 응대 등 업무를 떠넘기고는 아무런 대가도 주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로공사도 2012∼2014년 고속도로 안전순찰업무를 수의계약을 통해 퇴직자가설립한 회사에 맡기면서 평균 낙찰률보다 8.5%포인트 높은 낙찰률을 적용해줬다. 2009년 이후부터는 도공이 예산 사정 등으로 공사를 진행하지 않는...
"대금 덜 주고 잡일 시키고"…한전 등 공기업 '갑질' 적발 2014-12-18 12:00:56
민원전화 응대 등 업무를 떠넘기고는 아무런 대가도 주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로공사도 2012∼2014년 고속도로 안전순찰업무를 수의계약을 통해 퇴직자가설립한 회사에 맡기면서 평균 낙찰률보다 8.5%포인트 높은 낙찰률을 적용해줬다. 2009년 이후부터는 도공이 예산 사정 등으로 공사를 진행하지 않는...
<공기업의 '민낯'…자회사는 일감 몰아주고 협력업체는 후려쳐> 2014-12-18 12:00:53
공짜로 작업실적 입력, 계기 입고 처리, 고객 민원전화 응대, 배전공사 설계 등 온갖 업무를 시키며 부려먹기도 했다. 공정위는 이들 대기업에게 총 154억원의 무거운 과징금을 물려 앞으로 공기업거래 질서와 하도급 거래 관행 개선을 강도 높게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계열회사나 퇴직자 재직회사에...
[콜센터 1위 기업들] 롯데백화점, 고객 요청 재확인 '콜백 서비스' 2014-11-18 21:55:01
담당 부서나 해당 매장으로 연결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응대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런 노력을 통해 매월 목표 응대율 99%를 달성해왔다.고객이 메모 전달 요청 시 단순히 매장으로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콜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남긴 메모가 매장으로 잘...
LG유플러스 상담원 자살 "과도한 업무강요가 원인" 2014-11-12 11:56:50
민원을 응대하는 업무를 맡았기 때문에 오히려 상품을 판매하는 것 자체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웠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설치 기사들은 고객만족 점수가 1점만 떨어져도 급여 인센티브에서 15만 원이 차감되며 반성문 제출까지 강요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