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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NTSB 방한… 아시아나항공 방문 조사 실시 2013-07-28 11:05:15
연방항공청(faa) 안전감독관 2명, 항공기 제작사 보잉 관계자 2명 등 모두 10명이 사고조사를 위해 이날 오후 입국한다.이번 조사는 항공기 정비, 조종사 훈련 프로그램 등 그간 사고 현지에서 조사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조사관도 참여한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한경닷컴 기사제보...
그것이 알고싶다, 아시아나 214편 착륙사고 미스터리 추적 '의문의 34초' 2013-07-22 07:49:09
발생 이후 매일 브리핑을 열어 사고 조사 결과와 조종사 면담 내용 등을 공개했다. 항공 전문가들은 ntsb가 괌 추락사고때 2년 넘게 걸려 발표한 수준의 정보를 일주일도 안 돼 쏟아내고 있다며 놀라워했다. 비행기 사고 조사에 신중하기로 유명한 ntsb인데 이번 조사는 이례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는 것이다. 세계 최대...
아시아나 214 미스터리, 의문의 34초 “한 가지 잘못만은 아니다” 2013-07-21 16:35:44
제작진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취재와 각국의 항공 전문가 인터뷰 그리고 시뮬레이션 실험을 통해 아시아나 214편 충돌사건의 밝혀지지 않는 미스터리를 파헤쳤다. 아시아나 214 미스터리를 풀 수 있는 키워드는 의문의 34초였다. 항공기 위치 추적 분석 결과 아시아나 214편은 충돌 34초전부터 속도가 떨어지기 시작했고...
여름 성수기 덕분에 한시름 놓은 아시아나 2013-07-18 17:03:42
사고기 탑승객 일부는 아시아나 항공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사고 당시 조종사가 비행 상태를 철저히 모니터링하지 않았거나 착륙을 위한 기본 절차를 지키지 않아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조종사 훈련을 강화하는 안전대책을 발표하고 실추된 이미지 개선에 나선다. 잠정 중단했던...
아시아나사고 법정다툼으로 번져…탑승객 83명 보잉사에 집단소송 2013-07-17 18:14:03
남편 엑토르 마초로가 아시아나항공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이들은 연방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조종사가 시계착륙을 위한 기본 절차를 준수하지 않았거나 비행 상태를 철저하게 모니터링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또 항공사에 대해서는 "조종사를 제대로 교육하거나 감독하지 않았고, 승객의 권리와 안전을...
아시아나항공 `美방송사 상대로 소송 안낸다" 2013-07-17 17:48:12
아시아나항공이 샌프란시스코공항 사고 여객기 조종사를 비하하는 보도를 했던 미국 지역방송국 KTVU를 상대로 소송을 내지 않기로 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당초 아시아나항공은 현지에서 민사소송을 제기할 계획이었으나 미국 언론이 아시아나의 소송 계획이 현명하지 못하며 승소 가능성도 크지 않다고 비판적인 보도를...
아시아나항공 "'비하 보도' 美방송사에 소송 안낸다" 2013-07-17 17:40:50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샌프란시스코공항 사고여객기 조종사를 비하하는 보도를 했던 미국 지역방송국 KTVU를 상대로 소송을 내지않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당초 아시아나항공은 현지에서 민사소송을 제기할 계획이었으나 미국 언론이 아시아나의 소송 계획이 현명하지 못하며 승소 가능성도 크지 않다고 비판적인...
"아시아나기 조종사 심리상태 불안정" 조사 19일로 연기 2013-07-17 16:54:21
아시아나항공 사고 여객기 조종사들이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면담 조사 일정을 오는 19일로 늦췄다고 밝혔다.국토부 관계자는 "운항안전과 소속 항공안전감독관들이 이날 조종사들을 조사할 예정이었으나 의료진이 이들의 심리 상태가 불안정하다며 조사를 허락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국토부는...
NTSB 사과, 조종사 이름 비하 “한국정부와 아시아나에 사과” 2013-07-16 20:33:02
아시아나 여객기 조종사들을 비하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7월15일(한국시간) 국토교통부에 의하면 허스먼 ntsb 위원장은 조태환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장에게 전화를 해 아시아나 조종사 비하 방송과 관련 “한국 정부와 아시아나항공의 우려에 대해 사과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 13일 ntsb에 항의서한을 보냈기 때문인...
아시아나기 충돌, 사고 직전 관제사 유도는 어디까지? 2013-07-16 15:37:40
국토부 항공정책실장은 지난 11일 브리핑을 통해 "조종사와 관제사간의 교신 내용을 분석한 결과 착륙 당시 관제사가 사고기에 경고한 것은 없었다"며 "관제사가 직무를 어떻게 수행했는지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무슨 연유로 육안으로봐도 비정상적인 고도로 내려가는 항공기를 그냥 놔뒀을까. 아무리봐도 이해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