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호나이스, 2020년 매출 2조원 목표 2013-05-01 19:31:19
전략을 갖고 가겠다" 또 토털가전으로의 렌탈서비스와 해외진출 등 외형 확대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인터뷰>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이사 "우리는 렌탈마케팅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고 본다" "정수기 부문 뿐 아니라 공기청정기, 연수기, 비데 등 품목을 넓혀가고 있고, 특히 얼음정수기의 역사를 10년...
<첫 무역진흥회의…'엔저쇼크' 中企수출 총력지원> 2013-05-01 10:00:36
신전문무역상사를 활성화해 내수 기업이 수출 시장에 진출하도록 장려한다. 한국남동발전이 16개 협력업체와 수출전문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했는데 비슷한형태의 무역상사가 활성화되도록 대외무역법을 정비해 제도화하겠다는 것이다. 이밖에 무역사절단, 국외전시회 등 시장 개척활동을 확대하고 재외 공관의...
중소기업청, 수출 500만弗 미만 中企지원 2013-04-28 17:36:20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이 수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지원사업’ 접수를 29일 시작한다. 제조업 또는 서비스업종 가운데 지난해 및 올해 예상 수출실적이 500만달러 미만인 중소기업 대상이다. 선정 기업은 2년간 중소기업청 등 23개 수출지원기관 지원사업에서...
중기청,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원사업 시행 2013-04-28 11:00:01
오는 29일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이번 사업은 FTA전략 품목 생산중소기업 중 수출성장잠재력이 높은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수출실적이 있는 제조업이나 서비스업 중소기업중 수출 실적이 미화 500만달러 미만인 기업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2년간...
최윤길 성주음향 회장, 세계 선도 기술개발로 승부 "TV시청자 10명 중 4명 우리 스피커 소리 듣고 있죠" 2013-04-26 16:56:43
흘러나오는 소리를 듣는 셈이다. 연간 수출액은 8000만달러에 이른다. 삼성전자가 주고객이지만 일본의 몇몇 가전업체에도 납품한다. 어떻게 이 회사는 4반세기 만에 tv 스피커 분야의 강자가 됐을까. 첫째, 스피커산업에서 37년 동안 한우물을 파며 쌓은 노하우다. 강원 평창 출신인 최 회장은 평창종합고등학교 졸업 후...
강덕영 유나이티드 대표 "국내 복제약 업계 위기 개량신약·수출로 돌파" 2013-04-25 16:54:58
개량신약을 확보하는 쪽으로 전략을 수정한 것이다. 이 회사의 지난해 r&d 투자 비중은 국내 상위권 제약사 평균치의 두 배에 달하는 12%(160억원)였다. 강 사장은 “r&d 인력이 상위 제약사 못지않은 100명에 달하고 약사 출신 연구 인력도 20명이나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실제로 2011년부터...
과산화수소가 대량살상 무기 연료라니…이란에 표백용 수출했다 항소심서 누명 벗은 무역업자 2013-04-24 17:02:53
우려가 있어 수출할 때 ‘전략물자’에 준해 허가를 받아야 하는 대상을 말한다. 우려거래자에게 수출하려면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허가(상황허가)를 받아야 한다. 김 대표는 ‘농도 60%의 과산화수소는 이란 교역금지 품목에 해당하지 않고 m사는 제재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이란 교역 및...
씨티씨바이오 "슈퍼알약으로 제약업계 구글될 것" 2013-04-18 17:50:59
개량신약 ‘올메살탄’은 특허회피 전략의 산물이다. 특허가 끝나지 않은 약품 연구를 통해 성분을 바꾸거나 제형을 변경해 틈새를 파고들었다. 이 품목은 국내에서만 연간 1000억원어치가 팔린다. 씨티씨바이오는 요즘 조루증과 발기부전치료제를 한 알에 담은 ‘슈퍼알약’을 개발 중이다. 오는 6월부터 호주에서...
[2013대표브랜드] 청정원 순창고추장, 대한민국 대표 고추장 우뚝 2013-04-17 17:59:43
매출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수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해외 식품 박람회에 한식세계화의 대표 품목으로 지속적으로 참가해 현지인의 반응을 살피고, 이를 토대로 현지화 된 제품 개발 및 레시피 연구를 거쳐 고추장에 대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고추장은 글로벌 시장 확대를...
KOTRA 일산서 수출 상담회, 北 위협에도 해외바이어 '북적북적' 2013-04-16 17:07:04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해외 바이어들에게서 북한리스크는 느껴지지 않았다”며 “작년 10월 32억달러 규모였던 계약추진액수가 10% 이상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양=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 불황기 '수출 효자' 품목은 □▶ 엔低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