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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한진해운, 5년간 공들였던 3억달러 美 전용터미널 포기 2013-03-31 17:01:04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해운업계에서는 불황으로 자금사정이 안 좋아진 만큼 한진해운이 투자 속도 조절에 나서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진해운은 2010년 개장한 부산신항 터미널과 스페인 알헤시라스, 2011년 개장한 베트남의 탄깡카이멥 등 국내외 13개 터미널을 운영 중이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급등주...
한국도심공항 대표 이종철 씨 2013-03-29 16:53:34
33년 동안 해운업계에 몸담았던 이종철 전 stx 부회장(60·사진)이 한국도심공항(calt) 최고경영자(ceo)가 됐다.한국무역협회는 29일 출자사인 한국도심공항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 전 부회장을 선임했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알릭스파트너스 "韓 해운업 상장사 44% 파산 가능성" 2013-03-28 11:05:05
조사됐다. 해운업 상장사 중 알릭스파트너스에 의해 재무적으로 '건전'(healthy) 하다는평가를 받은 기업은 없었다. 해운업에 이어 '경계 태세' 등급을 받은 기업 비중이 큰 업종으로는 건설업(35%), 통신·하이테크(18%), 공업(16%), 금속업(14%), 소매(13%), 자동차(13%) 등이었다. 업종...
윤상직 장관, 해운업계에 경고장 왜? 2013-03-27 16:48:24
해운업계 "우리도 절박한 상황…장관이 오해"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사진)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정부가 조정한 프로젝트를 따낸 대형 해운사들이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가격 후려치기’를 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윤 장관은 27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경총포럼 강연에서 지난달 한국전력의 발전...
현대상선 주총서 현대그룹·현대重 신경전 2013-03-22 10:33:36
정관 변경 반대는 회사 발전이나 대주주의책임보다는 오로지 경영권에만 욕심을 갖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현대중공업을 비난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해운업 장기불황에 따른 경영난 해소를 위해서는 우선주 발행한도를확대해 미리 유동성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호소했다. firstcircle@yna.co.kr(끝)<저 작 권...
현대重 - 현대그룹 또 충돌 2013-03-21 22:36:24
또 “해운업 불황에 대응하는 선제적 자금확보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현대상선은 2011년에도 우선주 발행한도를 2000만주에서 3000만주로 확대하는 정관변경을 추진했다가 현대중공업을 중심으로 한 범 현대가의 반대로 무산된 적이 있다. 당시 현대중공업 kcc 현대산업개발은 반대, 현대건설은 기권했다.정관 변경안을...
[경제의창W] 금융 투톱 신제윤-최수현 체제 구축 2013-03-20 19:24:08
핵심산업인 조선·해운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선박금융 지원 기능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는 인식 때문입니다. 재원조달 방안, 기존 정책금융기관과의 역할분담, 통상마찰 소지 해소 방안 등 여러 쟁점에 대한 세부 검토를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앵커>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해서는 금융위와 금감원의 온도차가...
<선박금융공사, 침체 빠진 조선업에 구원투수 될까> 2013-03-19 06:03:06
점도 조선·해운업계의 숨통을 조른다. 대우조선해양[042660]과 현대미포조선[010620]의 수주액 중 선수금 비중은 2009년 4분기 16%에서 2012년 3분기 10%로 내려앉았다. 해운선사의 선박투자 시 자기 부담비율도 2010년 이전 업체별로 10∼20% 수준이었던 것이 지난해 20∼30%로 늘었다. 이 때문에...
정책금융기관 `선박금융공사 우려' 목소리 내기로(종합) 2013-03-14 20:32:06
해운업에 초점을 맞춘 보증기금 형태로 설립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기로 했다. 또 특정 산업을 지원하는 선박금융공사가 만들어지면 세계무역기구(WTO)의 보조금 협정을 위반할 소지가 있다는 점도 반대 근거로 제시하기로 했다. 참석 기관의 한 관계자는 "선박금융공사 설립을 둘러싸고 제기되는 문제점에...
정책금융기관 `선박금융공사 반대' 한목소리 내기로 2013-03-14 18:58:01
새 기관이 공사가 아닌 해운업에 초점을 맞춘 보증기금 형태로 설립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기로 했다. 또 특정 산업을 지원하는 선박금융공사가 만들어지면 세계무역기구(WTO)의 보조금 협정을 위반할 소지가 있다는 점도 반대 근거로 제시하기로 했다. ah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