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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뒤 대한민국 먹여 살릴 사과나무는 바로 MICE" 2013-01-19 16:55:25
큰 행사, 전시회라든지 회의에 참석해서 진행하는 경우. 세 번째는 외교통상부라든지 정부 기관에서 문화행사를 밖에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세 가지 카테고리가 있고 그렇게 해외 행사를 저희가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김대관 경희대학교 교수> 그러면 국내 탑 PCO들과 달리 해외 행사를 중점적으로 하게 되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 한달 행보로 본 '5대 코드' 2013-01-18 17:11:45
달이었다. 박 당선인의 한 달 행보는 보안(인수위 운영)-중기 강화(경제)-측근 배제(인사)-외교 주력(대외 행보)-현장 방문(민생) 등 5대 코드로 요약할 수 있다.박 당선인은 경복궁 근처인 서울 통의동에 집무실이 마련돼 있지만, 자주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식적인 행사가 있을 때 집무실을 이용한다. 삼청동...
설 앞두고 농축산물 평시보다 50% 확대 공급 2013-01-18 10:09:53
수출입은행에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설 성수품ㆍ겨울철 채소류 수급안정 방안'을 논의했다. 우선 폭설과 한파로 농작물 가격이 불안한 점을 고려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농축수산물 공급을 50% 늘린다. 쌀, 사과, 배, 배추, 무,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글기자 코너] (고등학생) 양적완화가 초래할 '기회 비용'은 어쩌나… 등 2013-01-18 10:02:58
교원도 늘리고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며 이주여성을 위한 한글과 문화적응 교육지원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 출신을 차별하지 않는 우리사회의 인식 변화와 이주민들을 소중한 사회 구성원으로 보듬어 주는 정부의 적절한 정책으로 이들이 우리나라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사회가 만들어질...
<외국계 글로벌기업들 '참여·공감'의 사회공헌> 2013-01-18 06:00:15
흥미를 길러주기 위해 '주니어 캠퍼스'를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동식 캠퍼스 차량을 몰고 도서 또는 산간지역까지 직접 방문해 과학 교육을제공한다. BMW는 연간 전국 초등학교 3∼6학년생 1만여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있다. 이처럼 사회의 실질적인 문제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
[세법 시행령 개정안] 18세 미만도 연금상품 가입…한도 年1800만원으로 확대 2013-01-17 17:41:15
지금까지는 제조업, 노인복지시설운영사업 등에 한정돼 있었지만 앞으로 일반도시가스사업과 보육시설운영업 등 복지서비스업도 세제지원을 해주기로 했다. 또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입임대주택의 면적 기준을 폐지했다. 신성장동력 산업에 대해선 연구·개발(r&d) 세액공제를 적용하기로 했다. r&d...
[책마을] 경영학 대부 피터 드러커, 2013 혼돈의 경제에 답하다 2013-01-17 16:50:36
병원을 운영할 수 없고, 의사들 없이도 병원을 운영할 수 없다”는 영미권의 속담을 인용하며 드러커는 지식노동자의 역할이 증대되리라고 진단했다. 경영자와 전문가가 한 몸이 된 “머리 둘 달린 괴물”이 출현할 것이란다. 미래사회의 지배세력은 지식노동자들이며, 이들이 ‘피고용인’에 머물지 않고 ‘동업자’가 될...
구본무 회장 "시장선도 전략 내놔라" 2013-01-17 16:02:27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하는 글로벌 CEO전략회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G는 이미 연초부터 시장선도와 강한 LG라는 이미지를 행동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자 마자 55인치 OLED TV를 세계 최초 시장에 내놓으며 삼성전자보다 한발 빨리 나선데 이어, 지난해 하반기 부터 시작된 삼성전자와의 소송전에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발굴하는 전담 조직인 ‘고객가치창출협의회의’를 매달 1회씩 운영한다. 이 회의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실질적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객의 소리(voc)를 전 경영진이 공유하는 ‘ceo voc time’도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 발생 해당 부서에서 대응 방안을 수립하도록...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경영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고객중심 경영실을 별도로 만들어 전 사업 분야에서 고객의 입장을 고려해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정경화 고객중심 경영실장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더불어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