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설법인 현황] (2016년 9월 30일~2016년 10월 6일) 서울 2016-10-08 17:06:00
54 (대흥동) ▷풍년에프씨(김현기·50·프랜차이즈가맹사업 프랜차이즈컨설팅) 강남구 강남대로150길 11, 2층 (논현동,축전빌딩) ▷퓰드롭(윤홍걸·10·시설물공사업) 송파구 양산로 12, 316호 (거여동,세신거여훼미리타운) ▷프레미스파트너스(이응진·10·기업에 대한 경영자문 및...
[클릭! 한경] '뜨는 맘스터치, 지는 크라제버거…', '토종 수제버거의 명암' SNS 후끈 2016-09-30 17:39:44
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가성비를 앞세운 맘스터치는 승승장구했지만 임차료, 인테리어 비용이 많이 든 크라제버거는 점점 기울었다.이 기사는 10만2000여명의 타임라인에 올랐고, 900여명의 공감 반응을 이끌어냈다.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햄버거 업체에 대응하기 위해선 가맹점 관리,...
대원포스 '전자메뉴판' '블루캔버스' 본격 출시 2016-09-28 00:59:30
고객을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 기능도 갖췄다. 대원포스는 외식업 솔루션을 전문으로 개발, 유통하는 벤처기업으로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 솔루션 분야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7월 전자메뉴판 출시와 함께 안드로이드 did(홍보용 디지털 정보기기) '블루캔버스'...
뜨는 맘스터치, 지는 크라제버거…토종 수제버거의 '명암' 2016-09-27 19:30:20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맘스터치의 높은 가성비를 알렸다. 이후 3년간 매장이 700개 늘었다.반면 크라제버거는 직영점에 집중했다. 대형 프랜차이즈와 정면 대결했다. 서울 청담동에선 맥도날드 바로 옆에 매장을 내기도 했다. 광화문, 신촌 등 핵심 茶퓽?고수했다. 임차료, 인테리어 비용이 많이 드는 고비용...
[법정관리 기업 1150개] 조선·건설서 전자·패션으로 급속 확산…"올겨울이 더 무섭다" 2016-09-04 18:25:14
계기가 됐다. 유행에 민감한 식품·프랜차이즈 업종도 예외는 아니다. 유명 맥주 프랜차이즈 ‘와바(wabar)’를 운영하는 인토외식산업과 바비큐 전문 프랜차이즈 ‘옛골토성’ 운영업체인 토성에프시도 올 들어 법정관리를 신청했다.◆美 금리 인상 시 더 빠르게 늘듯전문가들은 법정관리 신청...
[Life & Style] 취향맞춰 끼리끼리…1인 가구, 같이 산다 2016-08-20 18:01:04
서울소셜스탠다드 대표는 “통의동집은 느슨한 공동체를 추구한다. 혼자 살면서도 함께 사는 듯한 적당한 거리감이 특징”이라고 했다. 서울소셜스탠다드는 신림동 ‘소담소담’, 역삼동 ‘위드썸띵’ 등도 운영하고 있다.셰어하우스는 세입자를 구하지 못해 애를 먹는 대형평수 아파트...
경기도, 지역기반 8개 협동화사업 최종 선정 2016-08-02 12:43:42
㈜정지앤마루) ▲마을기반 소셜프랜차이즈 사업모델 개발(부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안산지역 문화예술교육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 교육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협동화사업(안산시 안산팝스오케스트라) ▲아이 꿈을 꾸다&꿈을 꾸는 아이(수원시 꿈고래놀이터 부모협동조합) ▲가평 마을과 공공급식 기반한 로컬푸드...
빵! 빵! 빵! 취향저격 동네 빵집을 찾아라 2016-07-09 01:14:03
공략해야국내 개인 빵집 수는 5000개가량 된다. 대기업 프랜차이즈 빵집 약 5000개, 백화점 등에 들어가 있는 빵집 등까지 합치면 1만1000개 정도다. 동네 빵집은 불리하다. 자본력이 부족해 마케팅도 쉽지 않고, 좋은 위치를 잡기도 어렵다.동네 빵집의 유일한 무기는 빵 그 자체다. 더브레드블루 신 이사는 “국내...
[클릭! 한경] 인기 떨어지는 떡볶이 가맹점…네티즌들 "가성비 낮기 때문" 2016-07-08 18:46:06
매장수 ‘뚝’>이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됐다. 2000년대 중반 거리 곳곳에 들어서기 시작한 떡볶이 가맹점들이 편의점 상품 등에 밀려 성장 정체를 겪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다. 아딸, 죠스떡볶이, 국대떡볶이 등 떡볶이 프랜차이즈 시장은 2013년 3000억원대까지 성장했지만 이후...
'웨이보' 보고…유커 몰려오는 토스트·삼겹살집 2016-06-19 19:59:34
tv 프로그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한국 여행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오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이들은 기존 관광코스의 맛집 대신 현지음식과 문화, 라이프스타일 등을 자유롭게 체험하길 원한다는 설명이다.이처럼 유커들이 한국 프랜차이즈업체를 주목하게 된 계기는 지난해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