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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日소프트뱅크에 통신기지국용 배터리 공급 2013-08-21 11:00:13
실증 단계를 넘어 리튬-이온 배터리의 대규모 양산과 공급을 시작하는 것은 한국기업 중 LG화학이 처음이다. LG화학은 현재 전기차 배터리와 ESS(에너지저장장치) 분야에서 세계 1위를 기록중이다. 그동안 일본의 이동통신사들은 기지국용 UPS에 납전지를 사용해 왔으나 최근 리튬-이온 전지의 가격경쟁력이 대폭...
르노삼성, SM3 전기차 10월부터 본격 판매 2013-08-20 08:00:04
전기차는 24㎾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시속 135㎞로 주행할 수 있다. 평균 1회 충전 후 주행가능거리는 182㎞(도심 기준)이며, 구동모터의 최대출력은 70㎾(95마력), 토크는 23㎏.m(226nm)에 이른다. 특히 sm3 전기차는 배터리 탑재에 따른 실내 공간 축소 방지를 위해 길이를 13㎝ 늘려 상품성을 높였다....
전력거래시장 열린다‥LG화학·삼성SDI `수혜` 2013-08-19 17:14:35
외관으로 한눈에 들어옵니다. 건물 내부는 1MW급 리튬이온 2차전지로 이뤄진 ESS와 EMS, 에너지운영시스템이 가동중입니다. 전기료가 싼 새벽시간에 충전을 해뒀다가, 전력수요가 최대인 낮에 필요한 만큼 방전합니다. <인터뷰> 안준석 / 삼성SDI 상무 "피크시간, 즉 국가적으로 전력난을 겪고 있는 시간에 일반 전기는...
기업들 싼 심야전력 저장, 비싸게 팔수 있다 2013-08-18 16:57:09
건물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자동차용 배터리와 동일한 리튬이온 2차전지를 대형화한 1㎿급 에너지 저장장치(ess)와 이를 연결한 에너지 관리시스템(ems)이 설치돼 있는 곳이다. 박상진 사장은 “이들 설비를 활용해 0시부터 오전 6시 사이에 충전해 놓은 싼 전기를 피크시간대인 낮 12시~오후 6시에 방전해 사용하고 있다...
ESS, 리튬이온전지 상용화 단계…EMS, 연평균 7~10% 절전 가능 2013-08-18 16:56:24
저장 방식으로는 리튬이온전지(lib), 나트륨황전지(nas), 레독스흐름전지(rfb), 압축공기 저장 시스템(caes) 등이 있다. 한국에서는 리튬이온전지가 상용화 단계에 이르렀다. 삼성sdi는 미국, 독일, 이탈리아, 영국, 일본에서 공장과 가정 등을 대상으로 ess를 구축해주고 있다. ems는 공장 가정 등에서 에너지 사용을...
물질 속 미량 원소 중성자로 분석 <원자력硏> 2013-08-11 08:00:21
가속기의 중이온을 이용해 원소의 깊이를 측정하는 기존 기술은 물질의 적층을깎아내야 하기 때문에 시료가 손상될 우려가 있었다. 리튬이온전지, 실리콘 반도체 등 첨단 산업재료 분야는 물론 도자기 유약 등 코팅막의 원소를 제어함으로써 유물의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 고고학 분야에도 활용될 수 있다....
블룸버그, '에너지 저장장치 현황과 전기차 역할' 세미나 열어 2013-08-05 15:55:24
중이며, 리튬이온 배터리 등과 관련한 다양한 에너지 저장장치에 대한 식견이 높다는 게 주최측 설명이다. 블룸버그 차이나에 오기 전 무역 전략 컨설턴트로 근무했으며, 캠브리지 대학에서 공학 석사를 받았다. 이번 세미나는 오후 4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블룸버그코리아(02-3702-1618,...
[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LG화학의 향후 주가 궁금합니다 2013-08-04 13:43:14
경우 기술력이 단연 으뜸이고, 전지사업도 리튬이온전지 생산과 전기차시장의 성장 등 호재가 있어 주가에 긍정적입니다. 전체적으로 lg화학의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입니다. 최근 주가 흐름은 장단기 이동평균선의 정배열 초기 구간에 있어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외국인과 기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
리튬전지 용량 10배 늘린 신소재 개발 2013-08-01 17:19:28
기기에 널리 쓰이는 리튬이온전지의 용량을 기존보다 약 10배 늘릴 수 있는 신소재를 개발했다. 1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신에쓰화학은 리튬이온전지의 4대 핵심 소재(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중 하나인 음극재를 실리콘을 이용해 새롭게 개발했다. 1926년 설립된 신에쓰화학은 세계 반도체용 웨이퍼 생산 1위...
[칼럼]현대차, 연료전지 왕따? 아니면 독자행보? 2013-07-31 09:53:51
100㎾급 전기모터, 에너지 저장장치는 24㎾급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다. 1회 충전으로 최대 594㎞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휘발유로 환산하면 연료효율이 ℓ당 27.8㎞에 해당하는 수치다((nedc 유럽 연비 시험 기준). 영하 20도 이하에서도 탁월한 저온 시동성을 확보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최고 시속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