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시 인기몰이 `죄악株`··올들어 최고 갑절이나 급등 2015-06-02 10:31:01
255만원으로 올해만 71.72% 올랐다. 보해양조(60.39%)와 국순당(38.64%), 무학(37.15%), 진로발효(36.10%), 풍국주정(31.42%) 등도 올해 들어 주가가 올랐다. 게임업종에서는 태국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업은 플레이위드(99.82%)와 신작 `갓 오브 하이스쿨`의 흥행에 힘입은 와이디온라인(97.19%)의 ...
<특징주> 무학·진로발효, 칵테일소주 열풍에 신고가 2015-06-02 09:26:39
무학[033920]과 진로발효[018120]가 소주 칵테일 시장의 성장 기대감에 힘입어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우는 등 강세다. 2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무학은 오전 9시 18분 현재 전날보다 3천500원(6.80%) 오른 5만5천원에 거래됐다. 장중 한때 5만6천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송치호 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 "무학, 수도권 매출 확대 기대…목표가↑" 2015-06-02 08:49:39
무학이 소주칵테일 시장의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로서 '순하리'에 이은 후발주자로 전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소주칵테일 시장 성장으로 인한 매출 확대 시 캐파(생산능력) 확장 과정에서 발생한 추가 감가상각비와 수도권 진출에 대한 마케팅 비용의 매출...
다시 인기 끄는 '죄악주'…올들어 최고 두배 급등 2015-06-02 04:07:05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보해양조[000890](60.39%)와 국순당[043650](38.64%), 무학[033920](37.15%),진로발효[018120](36.10%), 풍국주정[023900](31.42%) 등도 올해 들어 주가가 올랐다. 주류업종에서는 하이트진로[000080](-6.24%)만 하락했다. 게임업종에서는 태국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에 대...
<특징주> 무학, 저도 소주 인기·영업망 확대에 강세 2015-06-01 09:21:15
무학[033920]이 때 이른 여름 더위에 젊은 층사이에서 소주를 활용한 칵테일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사흘째 강세다. 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무학은 오전 9시 15분 현재 6.44% 오른 4만9천600원에 거래됐다. 무학은 이날 장이 시작되자마자 한때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지난 28일 이후 3거래일째 상승세다....
'단맛 열풍'…소주·치킨·우유·간식으로 확산 2015-05-24 21:35:22
계획이었지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자 지난 21일부터 전국 유통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했다.경남권 소주업체 무학은 석류 블루베리 유자를 넣은 컬러 소주 시리즈 3종을 지난 11일 선보였다. 경북 기반의 금복주도 유자맛 소주 ‘상콤달콤 순한참’을 팔고 있다.바삭한 맛의 프라이드가 주력인 치킨업계에서도...
'순하리' 열풍, 경북 번질까…금복주 '상콤달콤 순한참' 출시 2015-05-18 15:09:13
칵테일 '순하리' 열풍…무학 이어 금복주도 출시 '소주 칵테일' 열풍이 경북지역에서도 일어날까. 경북지역 주류업체 금복주는 기존 소주류 제품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상콤달콤 순한참(유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신제품은 알코올 도수 14도로 유자 농축액과 향을 첨가한 소주...
[리뷰-언니 믿지?18] 순한 소주, 여기자들의 취중진담 결과는… 2015-05-17 15:31:12
보해양조의 '잎새주 부라더(17.5도)', 무학의 '좋은데이(16.9도)'. 참이슬과 처음처럼은 가장 많이 팔리는 17도대 제품을 골랐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은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었다. 구매의사를 책정한 별점 평 ?5개 만점 기준)이 세 개 반에 살짝 못 미쳤다. 알코올 도수가 17.8도로 시음 제품 중...
[이슈+] '소주계의 허니버터칩' 순하리 열풍…스테디셀러 될까? 2015-05-17 08:42:00
허니버터칩 열풍에 비견될 만한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 무학의 좋은데이도 ‘컬러시리즈 3종’으로 과일소주 시장에 발을 디뎠다. 참소주를 만드는 금복주도 ‘과일소주’ 대열에 합류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과일 소주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순하리는 출시 한 달 만에 150만 병 이상 팔렸다....
색다른 '좋은데이' 나왔다 2015-05-11 20:42:01
좋은데이 옐로우는 노란색으로 디자인했다.앞서 무학은 해외시장의 주류 소비성향 변화를 파악해 1988년부터 기술력을 확보한 뒤 과일맛 주류를 개발, 지난해 1월부터 일본 등지에 수출하고 있다.강민철 대표는 “호기심이 넘치고 신제품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개성에 따라 다양한 주류를 선택해 즐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