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경절 中관광객' 몰려온다…"니하오 요우커~" 유통업계, 특수잡기 총력전 2013-10-01 16:00:39
그간 불황 탓에 활기를 찾아보기 힘들었던 국내 유통가(街)가 구름처럼 밀려들고 있는 '요우커(遊客·중국인 관광객)' 덕분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중국인들이 국경절을 맞아 1일부터 7일 동안 황금연휴에 돌입, 대거 한국을 찾아 지갑을 열고 있어서다. 더욱이 엔저(円低) 현상으로 일본인 관광객 수가 눈에...
산지서 직송되는 로컬푸드가 대세 2013-09-26 11:14:10
품질의 의심되는 중국산 식품이 국산으로 둔갑해 유통되고 있다는 뉴스들이 속속 이어지면서 우리 땅에서 거둔 식품이 불투명한 유통과정 없이 직송되는 로컬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믿을 수 있는 건강한 우리 먹거리인 로컬푸드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4일...
G2 인기에 탄력받은 LG, 뷰3로 갤노트3와 '맞짱' 2013-09-23 17:03:48
올초 정부의 보조금 엄단 조치 이후 스마트폰 유통 시장에 보조금이 많이 풀리지 않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20만원은 적지 않은 금액이다. 이전 제품인 옵티머스뷰·뷰2와 가장 큰 차이는 펜이 내장돼 있다는 점이다. 이전 제품에도 펜은 있었지만 휴대폰에 꽂을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사실상 따로 들고 다니는 사용자가 ...
완룽, 돼지고기 가공업체 8조에 인수…中, 美기업 M&A 역대 최고액 2013-09-13 06:59:16
발판을 마련했다. 1990년대 중국에는 돼지고기 유통 혁명이 있었다. 평균 유통기한이 두 배 이상 늘어난 것. 설비시설은 모두 일본에서 수입했다. 계약서에는 하루 8시간 사용, 12개월 내 품질을 보증한다는 내용이 있었지만 그는 하루 24시간 쉬지 않고 기계를 가동했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기술자들도 그의 열성에...
영업일수 규제로 매출 타격…PB상품 강화로 마진 높여야 2013-09-13 06:59:02
도축과 경매에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유통 경로를 축소해 수익성 개선과 점포당 인원 절감을 가져오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해외 유통업체도 이런 설비를 통해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pb 매출 등으로 수익성 높여 대형마트 업계는 또 자체 브랜드(pb) 상품 다양화로 마진율을 높이고 있다. 기존...
[한국은 축제공화국] '재정난' 지자체, 축제엔 돈 펑펑…서울·진주시 베끼기 다툼도 2013-09-04 17:06:22
영향을 미치는 행사를 열 수 없도록 규정돼 있다. 고추축제가 열리는 괴산군 괴산청결고추유통센터엔 2005년 설치된 초대형 가마솥이 전시돼 있다. 둘레 17.85m, 지름 5.68m, 높이 2.2m, 무게 43.5t 규모로 쌀 50가마의 밥을 지을 수 있는 크기다. 기네스북 등재와 함께 고추축제 관람객 유치를 위해 2005년 5억6000만원을...
홈쇼핑 계절 성수기 돌입…'안방 패션쇼'로 진검승부 2013-09-02 14:55:16
형태로 홈쇼핑은 유통업 실적 회복을 이끌고 있다. ibk투자증권 안지영 유통담당 애널리스트는 "gs홈쇼핑과 cj오쇼핑은 지난해 4분기에 의류 판매를 바탕으로 역대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면서 "올해는 보다 적극적인 pb 패션 브랜드 확대를 통해 다시 한번 실적 경신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홈쇼핑은...
농심·한국네슬레, 전략적으로 손잡아…"영엽 활성화 기대" 2013-08-30 15:56:42
상품군을 농심에 공급한다. 농심은 이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전 유통채널에 공급하고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계약 발효는 10월 1일부터다. 이번 제휴는 양사의 전략적 판단과 이익이 맞아 떨어진 결과라는 평가다. 네슬레는 농심의 탄탄한 유통 채널을 활용할 수 있고 농심은 기존 스낵에 더해 제과류 상품을 보강할 수...
[OX? 경제상식 퀴즈] 9월 2일자 2013-08-30 15:55:25
특정 상품군에 특화해 대부분의 브랜드와 상품을 갖춘 매장을 말한다. 전자제품의 하이마트, 신발의 abc마트처럼 다양한 제품을 한곳에서 비교하며 살 수 있어 해당 품목에선 다른 유통업체를 압도하는 게 특징인 이것은? ①메가 브랜드 ②카테고리 킬러 ③하이퍼 마켓 ④플래그십 스토어 6. 금융회사가 상품을 판매할 때...
[홈쇼핑 해외진출 10년 명암 下]다시 세운 해외시장 정면돌파 전략…고품질 중기 제품으로 재도전 2013-08-30 07:10:49
hmc투자증권 유통담당 연구원은 "중소기업 제품을 늘리려는 홈쇼핑사들의 향후 사업전략은 원가를 낮추면서 보다 빨리 수익을 늘려나갈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면서도 "제품력을 담보하는 게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남옥진 삼성증권 연구원도 "현재 해외에서 유일하게 수익을 내고 있는 cj오쇼핑도 해외법인 비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