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영업희망콜센터] 개업전 실무경험…유통구조·소비 트렌드 익혀야 2013-01-27 10:02:34
판매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 고객층이 20~50대 주부들인 만큼 공동주택 밀집지역이 최적지로 생각됩니다. 전통시장, 쇼핑센터, 백화점, 대형마트 등과 인접하면 경쟁력이 떨어지므로 입지 선정에 유의해야 합니다. 인테리어는 주 고객이 여성인 점을 감안해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매장을 연출하는 것이 최근...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가장 진정성 있다고 판단하는 상품이나 기업에 후해지는 반면 진정성이 없는 곳에는 아예 관심을 거둬버린다. ‘고객을 위해 헌신하느라 이익을 한 푼도 남기지 않는다’는 주장은 아쉽게도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하지만 ‘홍보와 포장에 들어갈 돈을 아껴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내겠다’는 주장에는 쉽게 공감할 수...
"중기적합업종, 대기업 공세 여전‥이행력 높여야" 2013-01-24 15:23:48
중소기업 제품을 주로 파는 전통시장, 포장마차는 급감하고 있다"며 "적합업종 지정 1년이 지난 지금도 대기업이 저가상품을 내놓으면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중소기업들은 "적합업종 지정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대기업의 판매처를 제한하거나 판매가격을 킬로그램 당 3천원으로 제한할 필요가...
서산시, 명품 생강한과 육성 '박차' 2013-01-23 09:41:49
2종, 음료 1종을 추가하고 농가에 기술을 전수해 이를 상품에 적용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수준으로 396㎡규모의 제조시설과 내부 기계설비를 구축해 한과 품질의 균일성과 안전성을 확보할방침이다. 지난해 개발한 서산 생강한과 공동브랜드를 활용해 다...
홍삼도 체형에 맞게‥불황엔 역시 건강 선물! 2013-01-23 09:02:18
안전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홍삼 관련 상품 홍삼은 쓰고 맛없다는 편견을 깬 다양한 상품들이 개발되었다. 홍삼의 건강함은 살리고 디저트처럼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있어 아이들을 위한 건강 선물로도 좋다. 한국야쿠르트의 ‘한진생 홍삼양갱’은 온가족...
평균 일당 8만원…설 연휴는 '알바 대목' 2013-01-22 10:20:53
판매, 판촉, 진열, 배송, 포장 등으로 평균 일당이 5만원에서 8만원 선이다. 일주일 이상 일하거나 야근을 하면 특별수당까지 주는 업체가 많아 구직자들에게 인기다. 그 중에서도 상품을 진열하고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비교적 쉽고 편한 알바에는 지원자가 몰려 구직 경쟁이 치열하다. 주차요원, 택배 상하차, 물류 운반...
[Travel] 특급호텔서 '밸런타인데이' 깜짝 고백 어때요? 2013-01-20 16:55:17
선보인다. 초콜릿 속에 마시멜로, 젤리 등의 달콤한 상품이 들어 있는 러브 초콜릿 볼과 샴페인 모엣 샹동을 제공한다. 딜럭스 룸 29만원, 클럽 룸 36만원. (02)2211-2100jw메리어트호텔 서울은 연인에게 선물할 밸런타인 초콜릿을 호텔 수석 페스트리 셰프 및 초콜리티어와 함께 직접 만들어보는 초콜릿 클래스를 연다....
[VPR] 보험을 바꾸다, 현대라이프 ZERO 2013-01-16 17:42:12
보험상품의 내용이 심플하고, 핵심적인 혜택들로 구성되어 있다. 복잡한 특약과 기간 옵션 등으로 얽혀있지 않아, 고객은 마트에서 동일한 상자에 포장된 정가의 제품을 쇼핑하듯 믿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 어떤 경로를 통해 가입하든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보험료 결제방법 역시 모든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대구·경북]제이브이엠, 올해 첫 첨단기술기업 지정 2013-01-09 11:19:37
포장시스템(이하 atdps)’을 통해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받았다.이 업체의 주력 상품은 △전자동 약품 조제와 관리시스템 △약품 조제 자동화 △약품 관리 자동화 △기타 소형 제품군의 자동 제포기 등이다. 자사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국내 90% 이상, 유럽시장 78%, 북미시장 74% 정도로 세계 1위다. 국내외 특허등록만도...
'불만제로 유모차' 키디, '페도라베이비S9'로 리브랜딩 2013-01-03 09:55:11
테스트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입소문을 타면서 쁘레베베 상품 중 매출 1위로 도약했다. 지난 8월 쁘레베베는 자체 개발 유아용품 브랜드 '페도라'를 론칭, 독일의 브랜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다. 2012년도부터는 현재 국민유모차로 불리는 키디 cm2를 순수 자체 개발 디자인해 론칭 후 국내 및 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