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연구재단, 메르스 우려로 과학강연 잇따라 취소 2015-06-10 11:44:06
5개 도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메르스감염 확산으로 인한 학생들의 안전을 우려해 모두 취소한다고 10일 밝혔다. 재단은 또 13일 오전 10시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이던 '우수 연구자와 함께하는 토요과학 강연회'도 취소했다. 13일부터 서울 서초구민회관...
서울·대전·광주 '과학터치' 강연 메르스 우려 취소 2015-06-05 08:21:14
한국연구재단은 5일 매주 금요일 진행하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 중 이날 열릴 예정이던 서울·대전·광주 강연을 메르스 감염 확산으로 인한 학생들의 건강 문제를 우려해 취소한다고 5일 밝혔다. 그러나 부산과 대구 지역 강연은 이날 오후 6시 30분 예정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 궁리마루에...
'슈타인즈 게이트: 비익연리의 달링' 6월 2일 선보여 2015-06-02 22:36:59
과학 어드벤처 게임이다.또 '슈타인즈 게이트: 비익연리의 달링'은 원작인 '슈타인즈 게이트'의 흐름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8명의 캐릭터의 일상적인 러브 코미디가 전개되는 작품으로 '슈타인즈 게이트'의 무겁고 진지한 분위기와는 달리 코믹스러운 상황이 연출되어 가볍게 즐길...
아이카이스트, 우수해외조달 G-PASS 기업 선정 2015-05-29 18:57:29
2015 세계교육포럼 박람회에서 사물인터넷 터치테이블을 선보여 세계인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당시 행사에는 박근혜 대통령, 반기문 un 사무총장, 카타르 세이카 모자 국왕모후 등 vip들이 방문했다.국가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사물인터넷 기반 터치테이블 솔루션은 스마트패드와 책상의 역할을 동시에 한다. 학생들은 ...
"중국 하이테크페어, 내수진출 통로로 활용하세요" 2015-05-27 16:36:12
중국 상무부와 과학기술부, 중국과학원 등 9개 중앙부서와 선전시 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가급 하이테크산업전시회로 올해는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선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 17회 중국 하이테크페어’는 정보기술, 에너지 환경 및 대체에너지, 전기전자, 광에너지, 터치스크린, 스마트시티 등 6개 테마로...
`미국 최고의 발명품` 중국 유명 관광지 셀카봉 금지 `Why?` 2015-05-20 00:21:54
잘 되지 않았다"며 "하지만 애플워치는 터치스크린과 버튼을 결합한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컴퓨터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애플워치는 방향 찾기, 건강 상태 확인, 금융 결제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기능을 갖췄을 뿐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최근 경제, 과학분야에서 큰...
부산아쿠아리움, `미대생에게 배우는 색칠공부` 진행 2015-05-07 17:23:02
국내 최초로 론칭한 자연과 과학, 예술이 접목된 체험 전시존이다. `아트 아쿠아리움` 방문객은 원하는 테마를 골라 해양생물의 그림을 색칠한 뒤, 그림종이를 스캔하여 스크린 수조로 전송시킬 수 있다. 전송된 해양생물 그림은 대형 스크린의 가상 바다 속에서 움직이며, 터치를 통한 먹이주기 등의 교감활동이 가능하다....
피부여신 구하라, 무결점 피부 비결은 ‘앰플’ 한 방울? 2015-04-20 09:05:00
터치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피부가 힘든 것을 느낄 때 앰플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구하라 앰플, 자인 생기 진(眞) 앰플 구하라의 동안 피부를 가꿔주는 ‘자인 생기 진(眞) 앰플’은 한방 과학으로 만들어낸 제품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요우커족에게 인기있다. 고급스러운 퍼플 컬러 패키지와...
부산아쿠아리움, `방문객 색채 심리상담` 이벤트 진행 2015-04-14 13:57:28
최초로 론칭한 자연과 과학, 예술이 접목된 체험 전시존이다. `아트 아쿠아리움` 방문객은 원하는 테마를 골라 해양생물의 그림을 색칠한 뒤, 그림종이를 스캔하여 스크린 수조로 전송시킬 수 있다. 전송된 해양생물 그림은 대형 스크린의 가상 바다 속에서 움직이며, 터치를 통한 먹이주기 등의 교감활동이 가능하다.
외국인 화장품 쇼핑족 3명 중 2명, "한류 때문에 한국 화장품에 관심" 2015-04-08 09:34:05
연구결과는 `한국생활과학회지`에 발표됐다. 이 교수팀에 따르면 `대중 매체의 광고를 통해` 한국 화장품에 관심을 갖게 된 경우는 의외로 적어서 3%에 불과했다. 6.3%는 `한국 관광 후 처음 한국 화장품을 알게 됐다`고 응답했다. 관광객 10명 중 6명(62%)은 한국 화장품 사용 후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이들을 만족시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