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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율전쟁?...반가운 수혜업종도 있다 2013-01-28 08:58:04
한국전력공사와 롯데쇼핑, 비에이치아이, 현대제철 등도 엔화 부채가 많다. 또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위아, 화천기공, 한국정밀기계 등 일본에 의존하는 부품이 많은 기업도 엔화 약세로 원가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혜주로 분류된다. 우리투자증권에 따르면 원화 강세와 엔화 약세에 따른 업종별 스트레스테스트 결과,...
<"원고ㆍ엔저가 좋다"…환율전쟁 수혜주는> 2013-01-28 05:55:11
롯데쇼핑, 비에이치아이, 현대제철 등도 엔화 부채가 많다. 또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위아, 화천기공, 한국정밀기계 등 일본에 의존하는 부품이 많은 기업도 엔화 약세로 원가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혜주로 분류된다. 우리투자증권에 따르면 원화 강세와 엔화 약세에 따른 업종별 스트레스테스트결과,...
[투자전략]엔화에 증시 연동될 것…내수株 '관심' 2013-01-25 15:04:15
"현대·기아차의 부진한 실적 발표에 이어 주춤하던 엔·달러가 재차 상승하면서 자동차, 정보기술(it)주 등 대형 수출주들이 하락했다"고 말했다. 이날 운수장비업종은 2.47%, 전기전자업종은 2.19% 미끄러졌다.그는 "실적이나 환율에 대한 우려가 주가에 많이 반영돼 1930선이 바닥될 것"이라면서도...
[투자전략]코스피 1960선 후퇴…"환율·外人 동향에 주목" 2013-01-24 15:02:01
가운데 현대차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치며 전차(電·車)군단이 후진한 탓이다. 증권업계에선 기업들의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상황에서 당분간 증시가 지지부진한 흐름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불황과 환율 변동 여파로 기업들의 4분기 깜짝 실적을 기대하기 쉽지 않은...
[2013년을 뛴다] 건설업계 "올해도 해외로" 2013-01-24 10:00:11
화면 통해 보시겠습니다. <인터뷰>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 "2012년까지는 해외사업 비중이 매출기준으로 60% 정도였는데 금년부터는 해외사업 비중이 더 확대될 것입니다. 이런 추세로 우리가 금년에 세운 목표를 달성하면 2013년도에는 현대건설이 1965년도에 해외사업에 진출한 이후 최초로 1000억불 이상의...
[제4회 한국IB대상] KB투자증권, 중소형사 한계 극복…채권 강자로 2013-01-23 16:56:03
수요예측 제도가 도입되는 등 전반적으로 대형사들에 유리한 영업 환경이 조성됐다. kb투자증권은 롯데쇼핑(7800억원) 대우조선해양(5000억원) 현대상선(3300억원) 등 대형 거래는 다른 증권사와 공동 대표주관을 맡는 등의 방법을 통해 자기자본 열세를 효과적으로 극복했다.kb투자증권은 2008년 kb금융그룹에 편입되기...
<日 '대거 양적완화' 연기…당분간 엔저 둔화될 듯> 2013-01-23 08:30:46
"일본은행의 양적완화와 엔화 약세는 엔캐리에 유리한 환경을마련해 주고 있다"면서 "일본 자금 흐름에 아직 의미있는 변화는 없지만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증권 이상재 연구원은 "일본의 결정이 장기적 관점에서는 엔저를 초래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지난 3개월간의 급격한 엔저추세가 진정될 가능성...
<환율 악재에 자동차株 '흔들'…"1분기 지켜봐야"> 2013-01-22 11:29:01
"유리한환율을 등에 업은 일본 업체가 인센티브 확대를 통한 점유율 확보에 나서면 이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 완성차 업체의 비용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양 연구원은 "만약 1분기 실적을 통해 현대ㆍ기아차의 판가 인상이 가능하다고판단된다면 불리한 환율 전망에서도 주가 상승 여력이 있지만 반대로...
[유가증권 기업공시] (21일) 금호타이어 등 2013-01-22 04:55:21
지분율이 7.73%에서 4.10%로 낮아짐. ▲동양네트웍스=현대씨엔아이가 용역대금 30억원을 청구하는 소송 제기. ▲웅진케미칼=윤석금 회장이 4097만3293주를 장외매도하고 윤형덕 씨와 윤새봄 씨가 각각 2048만6647주, 2048만6646주를 장외매수. ▲코코랩제15호기업구조조정부동산투자회사=소유하고 있는 인송빌딩 매각과...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자동차, 인터넷 쇼핑몰 시대가 온다 2013-01-21 15:31:17
차량용 반도체 회사인 현대오트론을 설립했다. 자동차의 전자화 시대를 대비하려는 포석이다. 현대차 외에 굵직한 자동차 회사의 전장회사 인수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기계에서 it 기기로 변하는 대세를 거스를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자동차를 통한 커머스 시대, 융합을 더욱 촉진시키는 촉매 역할은 분명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