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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대형유통업체 불공정행위 잡기 나섰다 2013-01-10 12:00:19
반품사유는 고객변심, 과다재고, 유통기한 임박 등이었다.이밖에 중소 납품업체가 겪는 애로사항으로 △계약기간 중 수수료 인상 △매장위치 변경 △사은행사 비용부담 거절 등의 사유로 계약기간 중 거래중단 △서면계약 없이 판촉사원을 유통업체에 파견 등이 있었다. 업태별로 법 위반 행위를 최소 1건 이상 경험했다고...
[뉴스&] 전기료 또 인상‥물가관리 비상 2013-01-10 09:00:39
살펴볼까요? <기자> 한국은행은 11월중 예금취급기관 가계대출과 12월 수출입물가지수 등을 발표합니다. 지식경제부는 지난해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을 내놓구요,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유통업 분야 서면실태조사에 대한 결과를 발표합니다. 대형 유통업체와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한 조사인 만큼 불공정 사례나...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유료화.. 성공할까? 2013-01-10 08:30:00
수수료로 30%를 가져가고 나머지 몫에서 콘텐츠 저작자가 50%, 카카오가 20%를 나눠 갖게 된다. 콘텐츠 저작자는 연회비를 납부하고 등록 승인이 나면 콘텐츠 수 제한 없이 제작과 판매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카카오가 만든 일종의 사이버머니(가상화폐) ‘초코’로 값을 지불하면 된다. 카카오페이지가 모두에게...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새해 '책임경영' 집중" 2013-01-09 09:28:27
수수료 부담을 자제하고 상품박람회를 통한 다양한 중소기업 발굴 확대에 나선다. 이날 그룹사 임원들은 일자리 및 투자 규모를 늘려 나갈 것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신(新)성장동력 창출을 통해 경제적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것.신세계는 교외형 복합쇼핑몰과 인터넷몰, 베트남 시장 등 신성장 동력으로 삼은...
무이자할부 중단, 소비자 불편 가중 2013-01-07 16:30:25
신용카드 결제 비율이 80%에 육박하는 대형유통업체들은 쏟아지는 고객 불만에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대형마트 관계자 "얼마 전부터 일부 카드를 제외한 신용카드사들의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이와 관련한 소비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무이자할부 서비스 중단 사태는 카드사가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대책 마련 '고심' 2013-01-07 14:03:02
카드사와 절반가량 부담해 왔다.그러나 유통마진이 적은 오픈마켓, 소규모 올라인몰 등은 이자비용을 부담하기 힘든 상황이다. 개인 온라인몰 관계자는 "무이자 할부 이자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홈쇼핑 같은 대기업 계열사들만 오히려 유리해졌다"고 말했다. 카드사들의 지나친 무이자 할부 경쟁이 가맹점 수수료 상승으로...
TV홈쇼핑社, 판매수수료 연 140억 인하 2013-01-03 17:22:01
수수료율을 인하했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밝혔다.이는 2011년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 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 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총 4043개 납품업체에 연간 653억원의 인하 혜택이...
`동반성장' 5개 홈쇼핑사 판매수수료 140억 내렸다 2013-01-03 12:00:29
TV홈쇼핑사가 지난해 10월부터 총 805개 납품업체의 판매수수료율을 내렸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밝혔다. 이는 2011년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이...
홈쇼핑, 판매수수료 인하효과 140억…공정위 "풍선효과 감시" 2013-01-03 12:00:10
인하효과 혜택이 돌아간다. 앞서 11개 대형 유통업체들은 2011년 9월 납품업체에 대한 판매수수료율을 3~7%p 인하키로 했다.공정위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판매수수료 인하분을 전가하기 위해 납품업체들에 추가 부담을 강제하거나, 판매수수료율을 이전 수준으로 환원하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한다는 계획이다.또 지...
"CJ오쇼핑, 4분기 영업익 31% 성장 예상"-삼성證 2013-01-03 08:13:12
경기방어적인 성격이 어우러져 2013년에도 cj오쇼핑의 국내 유통부문 취급고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4.6%와 19.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며 "특히 so수수료 인상률 안정으로 2012년 대비 이익 모멘텀이 강화될 것"으로 판단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