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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명대, 2024 WE-Meet 프로젝트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5-02-03 11:26:40
대학과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와 첨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테스터즈 팀(김홍명, 서호은, 김재현, 권지수)은 게임소프트웨어학과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VR/AR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개발에 특화된 기업인...
삼성의 ‘반도체 트릴레마’… 사상 초유 위기, 해법은?[퇴색하는 K반도체 신화①] 2025-02-03 07:24:53
전면에 등장했고 일찌감치 개발에 나선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를 제치고 이 시장 1위에 올랐다. 메모리 반도체는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게임의 법칙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막대한 설비투자를 통해 생산규모를 확보하고 원가 경쟁력을 앞세웠던 기존 D램과는 성공 방정식이 다르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철저히 반영해야 한다....
'가성비 AI' 딥시크 열풍에 고무된 中 IT업계 "세상을 뒤집었다" 2025-01-28 16:56:00
언급하기도 했다. '검은 신화: 오공'의 개발사 게임사이언스의 펑지 최고경영자(CEO)도 딥시크가 AI분야에서 이뤄낸 성취가 미국과 기나긴 기술 전쟁에서 중국의 "국가적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LLM 전문가인 류즈위안 칭화대 컴퓨터학과 부교수는 "중국과 미국의 AI 격차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많은...
재능대학교, 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AI산업 진출할 미래인재 육성 2025-01-10 16:27:02
모집하고 있다. 수업연한이 2년이었던 게임개발학과와 실용음악과는 3년제로 개편된다. 게임개발학과의 3년제 전환은 기존 3년제 학과인 게임아트디자인과의 융합 교과과정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2개 학과 공통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머 등의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실용음악과는 3년제...
[CES 2025] 발병 전 예측과 초개인화에 시선 쏠린 디지털 헬스케어 2025-01-08 15:41:19
한양대 대학원 휴먼컴퓨터인터랙션(HCI)학과 게임연구실 김기범 교수팀은 디지털 치료 장치 분야에서 CES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치료가 쉽지 않아 만성화되기 일쑤인 이명증을 가상 현실 기술을 적용해 치료하는 디지털 기술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 기업 메디코스바이오텍의 인공지능 기반 상처 치료 설루션은 거미줄...
한국IT전문학교, 게임 관련 학과 정시모집 전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 2024-12-20 15:22:34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에서는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를 운영하며 정시모집 전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우선 게임기획학과는 레벨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게임프로그래밍학과에서는 게...
구미대, ‘K-뷰티 월드콘테스트 엑스포’ 전원 수상 2024-12-09 17:26:35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돼 2학년 때부터 직장인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2년제 학위기간을 6개월 단축한 1년 6개월 만에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이와 함께 1학년 등록금이 전액 국비 지원되며 취업장려금 400만원이 별도 지급된다. 2학년 등록금도 75%(협약기업, 지자체, 학교 각 25% 지원) 장학금이 지원된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 북미에 사절단 파견 …수소분야 투자유치 성과 2024-11-27 23:27:31
구성됐다. 사절단은 지난 22일 미국 시애틀을 방문해 게임 프로그래밍, 디지털아트 등의 분야에서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디지펜(DigiPen) 공과대학과 공동학위 프로그램, 동북아캠퍼스 설치 등을 논의했다. 25일에는 캐나다 최대 수소 생산지역인 앨버타주를 방문해 앨버타산업중심지협회(AIHA), 에드먼턴 글로벌(Edmonton...
"늘어나는 게임 저작권 분쟁…체계적인 판단 기준 마련해야" 2024-11-21 11:49:58
"저작권법상 게임의 아이디어는 보호 대상이 아니고 표현을 보호하게 되어있지만, 소재나 장르의 특성상 표현 방법이 극히 제한적일 경우 보호 대상이 아니라고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창석 경희대 문화엔터테인먼트학과 교수는 "게임은 영화나 음악보다는 상대적으로 불법 복제율이 낮은 편에 속했지만, 최근에는 사설...
"인간 넘어서는 AI, 경제적 가치 1경달러…강력한 만큼 위험" 2024-11-10 17:52:51
해야 합니다.” ▷이런 규제 속에서 AI를 개발하면 경쟁에 뒤처질 것이란 우려가 있습니다. “규제의 목적은 경쟁 환경을 공평하게 해 모든 기업이 최소한의 안전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약, 교통, 열차, 비행기, 자동차 같은 분야가 더 안전해진 것은 이런 규제 때문입니다.” ▷그 사이 중국 등이 더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