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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넷플릭스 영향력 강화…콘텐츠 제작 생태계 부정적 영향 가능성" 2025-03-26 14:53:51
나타났다. 자체 제작과 외주제작, 구매 등 2023년 방송사업자의 직접 제작비는 전년 대비 0.9% 증가한 2조9034억원, 외주제작비는 4.5% 늘어난 1조104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방송사업자의 외주 제작시간은 전년 대비 15.8% 감소했고, 방송사업자와 OTT 사업자의 드라마 공급 개수는 전년 대비 17.6% 감소한 112개에 그치...
“넷플릭스·디즈니가 싹쓸이” 해외 OTT 드라마 제작 7배 증가 2025-03-26 13:51:16
자료를 토대로 했고 지난해 진행한 이용자·제작사·광고주 설문조사 결과도 포함됐다. 2019년 방송사가 공급한 드라마 개수가 109개에서 2023년 77개로 29.4% 감소했다. 하지만 같은 기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의 공급량은 3개에서 22개로 7배 넘게 늘었다. 방통위는 해외 OTT 사업자의 제작...
방송사 드라마 제작편수 30% 감소할 때 해외 OTT는 700% 증가 2025-03-26 13:15:24
증가했지만, 방송 광고시장 위축 및 제작 단가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 등으로 국내 OTT 사업자와 방송 사업자의 제작 수요가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2023년 방송사업자의 직접 제작비는 전년 대비 0.9% 증가한 2조9천34억원, 외주제작비는 전년 대비 4.5% 늘어난 1조104억원이었다. IP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등...
김수현 '말바꾸기' 해명이 키운 논란…"위약금 1800억 예상도"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3-22 07:26:12
비용이 상당하다. 시즌1, 2를 통틀어 600억원 상당의 제작비가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김수현의 몸값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불리는 만큼, 그의 출연료가 제작비의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김수현은 2020년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회당 2억원이 넘는 출연료를 받는다고...
방통위, 방송광고 제작 지원 중소기업 45곳 선정 2025-03-21 10:46:38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 혁신 성장을 돕고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 공모를 통해 중소기업 50개사, 소상공인 193개사 등 총 243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엔 1차로 중소기업 지원 대상 45개사를 선정,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함께 방송광고를 활용한 맞춤형 전문상담을 제공한다. 지원...
방통위, 방송광고 제작 지원 중소기업 45개사 1차 선정 2025-03-21 09:27:10
광고 제작비 지원과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TV 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4천500만원,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방통위는 소상공인 지원 대상에 대해서는 다음 달 중 선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지원 사업 효과를 평가한 결과 지원받은 중소기업 매출이 평균...
'김수현 논란'으로 뭇매 맞은 김태호 PD…소신 발언에 '깜짝' 2025-03-20 14:57:50
제작했다"며 "유통이나 광고로 제작비 이상 수익을 냈고 현재고 여러 곳과 포맷 회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PD는 "항상 부족하고 전문적이지 못한 결핍이 새로운 걸 고민하게 하는 자양분"이라며 "거친 바람이 있을 때 오히려 독기 품고 새로운 것을 찾는 환경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바람을 막으며 어린 새싹을...
'최강야구' 장시원 PD "JTBC 심각한 왜곡, 명예 훼손" 반박 [공식] 2025-03-11 17:31:49
밝힌 스튜디오시원(C1)의 제작비 과다 청구로 다음 시즌부터 함께할 수 없다는 취지의 입장문을 발표한 것에 대해 "사실관계 자체에 대한 심각한 왜곡일 뿐만 아니라 C1과 장시원 PD에 대한 묵과할 수 없는 명예를 훼손하는 의혹 제기"라고 반박했다. 장시원 PD는 "JTBC 역시 1회 경기를 두 편으로 나누어 방영함에 따라 각...
"이대로 가다간 중국에 다 먹힐 판"…한국 '대위기' [위기의 K콘텐츠 (끝)] 2025-03-11 07:49:59
수 있었지만, 동시에 제작비 상승이라는 부작용을 초래했다. 이에 따라 중소 제작사들은 IP 확보가 어려워졌고, 장기적인 경쟁력 확보에 실패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조기에 해결하지 못하면 '넥스트 K컬처'의 탄생이 어려워질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특히 영상 콘텐츠 제작비에 대한...
아이유·박보검·김원석·임상춘 600억 조합, '폭싹'에 거는 기대 (종합) 2025-03-05 12:21:05
생각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제작비를 많이 들인 부분에 대해 "공들여 찍다보니 제작비가 들어갔다"며 "6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미술비가 많이 들고, 오픈 세트도 따로 지었다. '내가 그 현장에 있는 거 같다' 이런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폭싹 속았수다'는 이례적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