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치에서 크로플까지, 외국인이 선택한 새로운 K-푸드 지도 2025-10-20 14:20:39
브랜드 중 6개가 국내 프랜차이즈였으며 글로벌 브랜드도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메뉴와 특색있는 매장을 선보이며 외국인을 끌어들이고 있다. 편의점 또한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접근성 높은 쇼핑 장소가 아니라 라면부터 간식까지 고를 수 있는 ‘여행 메뉴판’으로 인식된다. 소셜 분석(2023.1월~2025. 7월)...
"떡 싫어하는 외국인? 옛말"...만두·감자탕 '엄지척' 2025-10-20 09:01:00
순으로 나타났다. 햄버거 결제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국내 프랜차이즈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게시물을 조사한 소셜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 관련 게시물의 40.1%가 음식 관련 내용이었다. 라면(14.1%), 커피(10.5%), 과자(7.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미숙 관광공사 관광데이터전략팀장은 "최신 트렌드가...
외국인 관광객 'K푸드' 사랑…아이스크림·떡·만두·감자탕도 2025-10-20 08:45:50
300만건, 햄버거 230만건 순이다. 햄버거 결제가 이뤄진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국내 프랜차이즈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게시물을 조사한 소셜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 관련 게시물의 40.1%가 음식과 연결돼 있었고, 라면(14.1%), 커피(10.5%), 과자(7.0%) 등의 순으로 주요 키워드를 차지했다. 이미숙 관광공...
"전통음식 대신 편의점 간식으로"…방한 외국인, 'K-일상 음식' 찾는다 2025-10-20 08:44:55
확인된다. 햄버거 결제가 이루어진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국내 프랜차이즈였다. 글로벌 브랜드도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메뉴와 특색있는 매장을 선보이며 외국인을 끌어들이고 있다. 편의점 또한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접근성 높은 쇼핑 장소가 아니라 라면부터 간식까지 고를 수 있는 '여행 메뉴판'...
윤영달 회장 "국악은 회사를 일으키고 키운 보물" 2025-10-19 17:15:43
크라운해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주는 좋은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적인 맛을 담는 데도 유리하다고 봤다. 그는 “예술 경영을 기반으로 2014년 허니버터칩 같은 창조적 국민 과자를 내놓을 수 있었다”고 했다. 올해로 스무 번째를 맞은 창신제는 17일부터 사흘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올해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묵은지 김밥…120만개 팔려나갔다 2025-10-17 10:01:41
있다. GS25는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손잡고 출시한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종가의 백볶음김치에 참치마요를 더하고, GS리테일 식품연구원이 개발한 들기름 배합을 적용해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출시...
GS25X종가 묵참김밥, 출시 두 달만에 120만개…라인업 확대 2025-10-17 08:23:39
12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품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의 백볶음김치에 참치마요, 들기름들 더한 제품으로, 김밥 카테고리에서 부동의 1위였던 '참치마요듬뿍김밥'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 김밥은 특히 맵지 않으면서도 김치 특유의 발효 풍미를 가졌다는 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에...
롯데마트, '요리하다' 10주년 맞아 PB 대축제 연다 2025-10-16 14:34:20
먹거리도 대폭 할인한다. 김치 2종은 '1+1'으로 각 9990원, 양념 소불고기·흑돼지 불고기는 최대 40% 할인, 볶음밥 9종은 '3+1', 냉동 월드 뷔페는 '2+1' 프로모션을 적용한다. 인기 라면 2종은 각 27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5년 '요리하다'를 출시한 이후 브랜드 경쟁력을...
제29회 봉화송이축제 16일 개막 2025-10-16 14:14:09
삼계줄다리기, 교복체험, 전통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체험행사와 함께 농·임산물 판매, 품평회,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목재문화행사에서는 ‘숲속도시 봉화’라는 지역 브랜드를 알리며, 목재를 활용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이...
미닉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서도 만나요" 2025-10-16 12:27:12
브랜드 미닉스(Minix)가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7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공식 출시한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를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한다. ‘더 시프트’는 소형 가구 증가로 김치를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