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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류 수입 1위 하이랜드푸드 "편견 깨고 냉동삼겹 대중화 성공" 2025-06-29 18:21:04
대폭 늘렸다. 치킨 수요 증가에 맞춰 닭다리살 닭가슴살 특정 용량을 새로 선보여 큰 성공을 거뒀다. 과거 ‘냉동 고기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냉동 삼겹살을 대중화한 경험을 살려 발상의 전환이 위기 극복 해법이라는 걸 재확인한 것이다. 윤 회장은 “위기는 앞서 움직이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된다”며 “리더는...
'백숙용 닭' 꺼리는 사람 늘더니…초복 앞두고 '비상' 걸렸다 [프라이스&] 2025-06-19 19:59:01
강조하려는 치킨회사들이 선호한다. 근위(모래주머니)는 kg당 5000~6000원으로 닭의 부분육 가운데 가장 싸다. 단점이라면 신선도가 다른 부위에 비해 빨리 떨어지고 변색도 쉽게 이뤄진다는 것이다. 이마트에서는 닭발을 별도로 팔지 않지만 뼈없는 닭발에 양념을 재운 냉동상품을 내놓고 있다. 여름이면 닭부분육 매출...
"배달 주문 못 받을 지경"…대선 날 치킨가게 매출 터졌다 2025-06-04 20:00:02
톡톡히 누렸다. GS25에 따르면 이날 즉석 치킨 제품인 ‘쏜살치킨’ 매출은 전주 동요일 대비 59% 급증했으며 맥주(44%), 안주류(43%), 스낵(29%) 등 야식 관련 품목의 매출도 크게 올랐다. 편의점 CU 역시 같은 기간 맥주 매출이 33% 늘었고 냉동피자·치킨 등 냉동식품군도 15%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에서도 맥주 매출이...
수입 막힌 브라질산 닭…치킨값 또 오르나 2025-05-19 17:35:56
2700~3000원 전후로 가격이 형성된다. 냉동 닭고기는 이보다도 가격이 더 낮아 식자재 등에 많이 쓰인다. 국내산 대비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다. ◇프랜차이즈 수익성 악화 불가피브라질산 닭고기 수입 금지 조치로 당분간 국내 육계 가격 변동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닭은 숙성이 가능한 돼지, 소고기와 달리 숙성하지 않아...
"누가 그 돈 주고 사먹겠어요?"…치킨가게 사장님들 '비명' [이슈+] 2025-05-19 15:05:56
치킨을 주로 내놓고 있어 일단 냉동 물량을 최대한 쟁여놨다”며 “매장 내 냉동고는 물론 자택과 부모님댁 냉장고에까지 재고를 꽉꽉 채워 놨다. 그나마 우리는 볶음 치킨이라 냉동 치킨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편인데, 인근 치킨 매장에선 염지 닭을 냉동으로 들여와도 2~3일 이상 보관이 어려우니 고민이 많더라”라고...
맥시칸, 냉동치킨으로 나온다…하림 "40년 노하우로 시장 공략" 2025-05-15 16:35:47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스토어)에서 냉동치킨 브랜드 론칭을 알리며 이 같이 말했다. 하림은 이날 치킨 프랜차이즈 맥시칸의 냉동치킨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40년 전통의 멕시칸 노하우를 앞세워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방문한 팝업 현장도 김 회장이 말한 맥시칸의 옛날 감성이...
김홍국 회장 "하림, 양념통닭 원조 맥시칸과 냉동치킨 론칭"(종합) 2025-05-15 13:48:31
김홍국 회장 "하림, 양념통닭 원조 맥시칸과 냉동치킨 론칭"(종합) 국내산 냉장육으로 만든 냉동치킨…"목표는 연매출 100억원"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김홍국 하림[136480] 회장은 15일 40년 전통의 자사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시칸'의 노하우를 담은 냉동치킨 브랜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
하림, 40년 전통 '맥시칸' 노하우 담아 냉동치킨 선보여 2025-05-15 11:00:02
하림, 40년 전통 '맥시칸' 노하우 담아 냉동치킨 선보여 성동구에서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스토어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하림[136480]은 40년 전통의 자사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시칸'의 노하우를 담은 냉동치킨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림은 이날 오전 서울...
나홀로 역주행하는 피자 물가…출혈 할인에 가맹본사는 적자 2025-05-02 17:57:21
내놓으면서 냉동 피자가 프랜차이즈 피자 못지않은 품질을 갖추게 됐다. 국내 냉동 피자 시장은 2016년 200억원 미만이었지만 지난해 1600억원 수준으로 커졌다. 치킨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이 피자로 영역을 확장한 것도 시장 경쟁이 치열해진 원인으로 꼽힌다. 맘스터치 굽네치킨 등이 피자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피자업계...
편의점 냉동은 만두가 '국룰'?...1위 바뀌었다 2025-04-23 09:40:41
비중 기준 만두를 제치고 최초로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작년에는 CU에서 냉동 간편식별 매출 비중이 만두 31.8%, 치킨 25.7%, 피자 24.3%, 안주류 18.2% 등 순이었다. 만두가 압도적인 1위였다. 그러나 올해 1월부터 지난 20일까지 매출 기준 비중에서 피자가 28.1%로 만두(27.2%)와 치킨(25.8%)을 제치고 1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