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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1분기 순익 187억 '역대 최대' 2025-05-30 11:14:18
축소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대부분의 수수료가 무료로 대고객 비용이 많이 들지만 수익원의 다양화와 빠른 성장으로 비이자부문의 손익구조가 점차 개선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고객 수는 1245만명으로 전년 동기(986만명) 대비 26.33% 증가했다. 자체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65만명으로 나타났다. 건...
토스뱅크, 1분기 순익 187억원 '역대 최대'…작년보다 26%↑ 2025-05-30 10:06:38
토스뱅크 관계자는 "대부분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대고객 비용이 많이 들지만 자산관리, 공동대출 등 수익원 다양화와 빠른 성장으로 비이자부문 손익 구조가 점차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건전성 지표는 개선됐다. 1분기 연체율은 1.26%로 작년 1분기(1.34%)보다 0.08%p 내렸다. 고정이하여신비율도 같은 기간...
세계는 다 하는데 한국은 못했던 '환율 비교'…하반기 풀린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2025-05-30 07:01:01
매개로 이뤄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대고객 외환중개업체는 말 그대로 다른 ‘고객’을 대상으로 외환거래를 중개합니다. 고객이란 개인이 될 수도 있고, 일반 회사도 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해외에 송금할 일이 있거나, 미국 회사에 물건을 수출하고 대금을 달러로 받아야 하는 사람 등등 비(非)금융권 모두가 고객이...
'어떤 질문에도 척척'…현대백화점, 일대일 AI 업무 멘토 개발 2025-05-22 10:01:27
마케팅과 대고객 서비스 업무에서 상당 부분 AX가 진척됐다. 지난 2023년 업계 최초로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된 생성형 AI 시스템 '루이스'를 도입했고 지난해 9월부터는 고객상담실의 응대 역량을 높여주는 '인사이트 랩스'를 활용하고 있다. 민왕일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장(부사장)은 "직원의...
[이코노워치] 예금 보호와 뱅크런의 역학관계 2025-05-22 06:35:00
보여준 최근의 사례다. 소비자에게 의심받는 금융회사는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예금보호 한도 확대는 금융소비자에 대한 보호막을 더 튼튼하게 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금융권이 자산 건전성을 제고하고 대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 hoon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어느 은행이 환전 유리할까"…비교 플랫폼 나온다 2025-05-15 17:34:23
하지만 대고객 외환중개업체가 생기면 수요자들은 그 회사가 여러 은행에서 모아 온 환율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호가를 찾으면 다시 은행과 접촉할 필요 없이 업체 플랫폼에서 바로 체결도 가능하다. 정부는 이런 제도 개편으로 중소기업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 주거래은행에서 우대금리를 받아...
[고침] 경제(공공기관장 업추비 평균 1천200만원…1등 탄…) 2025-05-08 09:50:44
지난해보다 17.8% 업무추진비가 늘었다. 주요 사용처는 대고객 마케팅 및 홍보(2천130만원), 고객 및 유관기관 경조화환 외 기타(1천880만원) 등이었다. 2위는 4천410만원을 지출한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이었다. 전년(4천480만원)에 이어 2년 연속 4천만원을 초과했다. 전북대학교병원은 업무추진비가 300만원으로 평균보다...
[마켓人] 남용수 한투운용 ETF본부장 "AI와 사람 사이 돈 벌 틈새 찾는다" 2025-05-05 07:00:06
일단 대고객 서비스에 집중해 이를 대거 확대하고,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더 잘 알려주는 방안을 구현하려고 한다. -- AI 대고객 서비스가 ROI(투자대비수익률)가 가장 좋다고 판단했나 ▲ 지금 AI는 ROI가 거의 안 나온다. 그러나 브랜드 이미지를 생각할 때 안 할 수 없었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빗썸-KB 제휴 한달…점유율 지각변동 없었다 2025-04-30 06:11:00
설치는 빗썸이 15만7천768건으로 업비트(13만4천건)보다 18%가량 많아 차이가 더 벌어졌다. 빗썸 관계자는 "앱 설치 건수, 유동성 지표 등 은행 변경에 따른 긍정적 효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지속적인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은행 변경에 따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hanjh@yna.co.kr (끝)...
교보라플 AI 채팅 상담 플랫폼,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2025-04-29 21:20:53
이를 대고객 업무 전반에 적용해 활용 범위를 넓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디지털보험사로서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간편 인증 도입 등 다양한 혁신 사례를 선보여 왔으며, 이번 플랫폼 도입으로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으며, 헬스케어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