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주에서 줄기세포 키우고 항암제 합성" 누리호 다시 우주로 2025-11-16 13:37:16
있다. 2년 전과 비교해 누리호 발사에서 탑재 위성 중량은 대폭 늘었다. 2022년 이뤄진 3차 발사에서 누리호는 차세대 소형위성 2호와 큐브위성 7기 등 약 500㎏의 위성을 탑재했는데 이번에는 차세대 중형위성(516㎏)과 큐브위성 등 1.5톤을 실었다. 큐브 위성 갯수도 7기에서 12기로 늘었다.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롯데카드 3분기 순익 669억원, 70%↑…"해킹 영향에 악화할 것" 2025-11-14 18:31:05
작년 동기(397억원) 대비 69.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조달비용 절감과 모집, 판촉비 등 비용 감소 영향으로 순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누적 순이익도 1천84억원으로 작년 동기(1천25억원)보다 5.8% 증가했다. 특히 영업수익이 6.3% 늘었다. 롯데카드는 "자회사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이 흑자로...
동국제약, 3분기 두자릿수 성장…매출·영업익 동반 증가 2025-11-14 17:55:20
분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 2,2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9%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48억원으로 10.1% 늘었다. 1~3분기 누적매출액 6,840억원, 영업이익 7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8%, 15.1% 증가했다. 매출액 증가에 따른 판매비와관리비의 효율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게...
남양유업, 3분기 영업익 17억…전년비 235%↑ 2025-11-14 17:40:18
다만 전년 동기 428억 원 대비 9% 성장했으며, 이중 내수 405억원(전년 동기 대비 +8%), 수출 62억원(전년 동기 대비 +18%)으로 모두 증가했다. 기타는 607억원으로, 전분기 565억원 대비 7.4% 증가했다.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테이크핏 몬스터와 건강음료 17차가 매출 성장세를 주도하며 비(非)우유류 카테고리 내...
SC제일은행, 3분기 누적 순익 3,040억원...전년비 13.6% 늘어 2025-11-14 17:05:04
판매비와 관리비는 7,1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늘었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선별적 비용 집행과 철저한 관리 노력에도 불구하고 물가 상승에 따른 인건비, 운영비 증가로 판관비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충당금전입액의 경우 전년 동기(870억 원)보다 4.9% 증가한 913억 원 수준으로 관리됐다. 3분기 말...
알테오젠, 3분기 누적 매출 1514억·영업익 873억…역대 최고 실적 2025-11-14 13:40:09
영업이익 267억원, 당기순이익 22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00% 성장했고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흑자 전환한 수치다. 회사는 이번 3분기 실적에 피하주사 제형 키트루다의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에 따른 마일스톤 2500만 달러가 주요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키트루다 SC의 타 지역 허가 및 판매에 ...
1∼9월 전기차용 배터리 전해액 적재량 40.4% 성장 2025-11-14 09:34:30
대비 40.4% 늘어난 99만3천t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적재량이 33.7% 증가한 32만7천t을 기록했다. 글로벌 전해액 시장에서 중국 기업의 독주 체제는 계속 이어졌다. 올해 3분기 기준 중국 기업들의 점유율은 85.9%였고 한국 기업과 일본 기업은 각각 8.7%, 5.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한화투자證 3분기 영업이익 376억…작년 동기比 578%↑ 2025-11-13 17:42:52
13일 밝혔다. 작년 동기 대비 578% 급증한 수준이다. 분기 순이익도 533% 늘면서 214억5000만원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위탁매매(브로커리지)와 운용 등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한다. 국내 증시 활황에 따른 거래대금 증가가 수익성 확대를 이끌었으며, 투자은행(IB) 부문 역시 인수 금융 확대 등...
루이싱커피, 美 재상장 추진 2025-11-13 17:06:57
시장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커피 열풍이 불면서 2020년 4500개였던 매장이 최근 2만6000개로 늘어났다. 올해 뉴욕에도 5개 매장을 개점하며 해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1% 증가한 123억6000만위안, 영업이익은 61.8% 늘어난 17억위안이다. 상장...
불황에 강한 PB 힘주는 롯데하이마트, 이번엔 커스텀키보드 2025-11-13 16:42:52
동기대비 6.4% 증가했다. 지난 4월 PB 브랜드를 플럭스로 리뉴얼하고 신규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면서다. 리뉴얼 후 출시한 신상품은 40여 종이다. 회사는 연말까지 20여 종의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에도 총 60여개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부터 내수가 크게 부진해지면서 가성비 가전제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