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영대 "너무 사랑하는 '낮뜨달'…군대는 내년 하반기" [인터뷰+] 2023-12-18 15:39:04
귀엽고, 카리스마 넘치고, 세상의 모든 매력을 다 담아냈다. 지난 14일 종영한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에서 신라의 장수 도하와 안하무인 한준오를 연기한 배우 김영대는 캐릭터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작품이 방영되는 내내 "최소 2번씩 봤다"는 김영대는...
[더 라이프이스트-손주에게 물려줄 아버지 고사성어] 마음은 얻는 것이지 훔치는 게 아니다 2023-12-05 17:38:58
제(齊)나라가 노나라를 공격해오자 오기는 장수가 될 기회를 얻었으나, 오기의 부인이 적국인 제나라 출신인 것이 걸림돌이 되었다. 그는 장수가 되기 위해 부인을 죽였고, 제나라와 전투에서 큰 공을 세웠다. 그러나 노나라 왕은 오기의 성품이 잔인하며, 오기가 위나라에서 큰 죄를 짓고 도망쳐오는 바람에 위나라와의 ...
'지중해 초록보물'이 품은 천년의 비밀 2023-11-23 19:38:45
매’다. 올리브 나무는 강하다. 복숭아의 사촌쯤 되는 이 나무의 수명은 500~700년, 어떤 곳에선 수천 년을 산다. 아무리 더워도, 물이 부족해도, 땅이 얼어붙어도 올리브는 견뎌낸다. 그렇게 인류의 역사와 함께 살아남은 올리브 나무는 오랜 시간 부와 장수와 평화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스 신화 속 올리브 나무는...
'징역 5년' 구형 이재용 "앞으로 나갈 기회 달라"…내년 1월 선고 [종합] 2023-11-17 20:37:32
갈 장수 이재용이 장기간 재판에 매여 있어 안타깝다"며 "우리나라 경제에 더 기여하고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재판부가 현명하게 판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회장 등은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과정에서의 자본시장법 위반과 업무상 배임 혐의로 2020년 9월 기소됐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은 2015년 5월 이사회를...
밀크티 브랜드 공차 M&A시장 매물로...몸값 6000억 거론 2023-10-27 18:19:09
이후에도 매장수를 2000여개까지 늘리며 글로벌 브랜드로 확장해왔다. 현재 미국, 중화권 대만, 일본, 멕시코, 호주 등 19개국 이상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1809억원, 영업이익은 168억원 수준이다. 최근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딸인 피비 게이츠와...
뚜레쥬르 글로벌 매장수 400곳 넘어…"글로벌 브랜드로 확장" 2023-10-17 08:52:49
뚜레쥬르 글로벌 매장수 400곳 넘어…"글로벌 브랜드로 확장"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글로벌 매장 수가 400곳을 넘었다고 17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지난 2004년 미국에 처음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해외 6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내 매장 수는 지난 8월 100곳을 넘었다....
'나는 솔로' 남규홍 PD "목표? 오래 살아남는 것…16기 인기도 깨질 것" [인터뷰] 2023-10-12 10:10:53
Q: '나는 솔로'가 어느새 17기를 맞았는데, 장수하면서 겪는 매너리즘이나 위기, 고민이 있었는지? -2년, 3년은 장수도 아니다. 고작 뿌리를 내렸을 뿐, 갈 길이 멀다. 위기는 늘 있고 지금도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나는 솔로’는 고정된 방식을 고집하지 않는다. 늘 변화를 줘야 한다. 그러나 새로운 방식은 한...
'치킨 종주국' 미국에서 핫한 BBQ…3년 동안 매장수 400% 성장 2023-09-13 18:05:58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5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BBQ 관계자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BBQ가 세계적으로 탄탄하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전 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세계...
요즘 뜨는 '뷰 맛집'…구름 인파에 스타벅스도 놀랐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24 16:16:26
시장에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선 매장의 고급화 전략이 필요하다"며 "스타벅스를 따라가기 위해 더 매장의 인근 부지를 물색하는 브랜드도 있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외형을 키우고 있다. 매장수는 지난해 1777개에서 올해 1841개로 늘었다. 상반기 매출은 1조389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6%...
"해외 입맛 잡겠다"…장수 과자 이름도 바꿔 2023-08-18 17:45:36
20년 넘게 고수한 장수 제품의 이름을 바꾸는가 하면, 국내에는 선보인 적 없는 이색적인 맛의 과자를 잇달아 개발하고 있다.○해외 공략 위해 제품명 변경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올해 6월부터 국내에서 유통되는 ‘빼빼로 누드초코’(사진)의 제품명을 ‘빼빼로 초코필드’로 바꿨다. ‘누드 빼빼로’로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