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일기획, 멕시카나×치토스 '치토스치킨' 광고 선봬 2023-09-01 09:06:46
제일기획, 멕시카나×치토스 '치토스치킨' 광고 선봬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제일기획은 멕시카나가 스낵 브랜드 치토스와 손잡고 만든 '치토스치킨' 광고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치토스치킨 광고는 영화 '탑건: 매버릭'과 '트랜스포머' 등의 3D...
치킨 본사-가맹점 분쟁, bhc·BBQ·훌랄라 순으로 많았다 2022-08-31 11:26:31
간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사이 분쟁은 bhc(22건)에서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BBQ(16건), 훌랄라참숯바베큐치킨(14건), 교촌·멕시카나(7건) 순이었다. 31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가맹점 분쟁조정...
비건 라이프 in 뉴욕 2022-08-11 16:46:00
피자를 화덕에 구워서 판매한다. 가격은 1조각에 3.5~4.75달러. 크기가 커서 2조각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한식당인 ‘한가위’도 뉴욕의 비건 식당으로 유명하다. ‘하하하 멕시카나’는 다양한 비건 타코를 맛볼 수 있는 멕시칸 음식점이다. ‘플랜타 퀸’은 군만두에서 파인애플 볶음밥, 비트 타르타르까지 아시안 퓨전...
[천자 칼럼] 치맥성지 대구 2022-07-07 17:28:08
양념치킨은 그야말로 대박이었다. 프라이드치킨, 전기구이가 대세였던 때 ‘멕시칸치킨’이라는 브랜드로 전국에 가맹점을 늘리며 업계 선두주자가 됐다. 이후 대구에는 스머프치킨, 처갓집양념통닭, 멕시카나 등 프랜차이즈 본사 설립이 잇따르면서 치킨 브랜드가 90여 개에 달했다고 한다. 1991년 창업한 교촌치킨은 국내...
올해 가격 가장 많이 오른 외식품목은 `치킨`…2위는? 2022-06-12 07:42:42
BHC, 교촌치킨, 네네치킨, 굽네치킨, 멕시카나, 또래오래, 지코바 등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는 작년 말 또는 올해 들어 치킨 가격을 마리당 1천∼2천원씩 올렸다. 원재료인 닭고기, 튀김가루, 식용유 등의 가격 강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프랜차이즈에 납품되는 10호 닭고기 평균...
'치맥도 부담'…올해들어 가격 가장 많이 오른 외식품목은 치킨 2022-06-12 06:23:01
수준이다. BBQ, BHC, 교촌치킨, 네네치킨, 굽네치킨, 멕시카나, 또래오래, 지코바 등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는 작년 말 또는 올해 들어 치킨 가격을 마리당 1천∼2천원씩 올렸다. 원재료인 닭고기, 튀김가루, 식용유 등의 가격 강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프랜차이즈에 납품되는 10호...
멕시카나치킨, 상생 프로젝트 `0원 창업` 진행 2022-04-07 15:15:19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이러한 가운데, 치킨 브랜드 멕시카나가 가맹비, 교육비, 인테리어비, 감리비를 모두 면제하는 0원 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단순 창업 비용 지원이 아닌 1대1 맞춤 교육을 통해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초보 창업자들도 안전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어디가 올렸나'…정부, 매주 외식 프랜차이즈 가격동향 공개 2022-02-23 06:00:10
치킨, 굽네치킨이 인상했고 BBQ, 처갓집양념치킨, 네네치킨, 멕시카나, 또래오래 등은 인상하지 않았다. 피자 브랜드 중에서는 도미노피자, 피자알볼로, 피자마루 등이 가격을 올렸고 피자헛, 미스터피자, 청년피자 등은 현 수준을 유지했다. 커피 전문점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가 가격을 올린 반면 이디야커피,...
GS리테일,도보배달 제품 확대…배스킨라빈스 추가 2021-08-09 09:30:57
GS25와 GS더프레시 상품만 배달했으나 올해 3월 BBQ치킨을 시작으로 마왕족발, 멕시카나, 맘스터치 등으로 3자 물류를 확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향후 SPC그룹의 다른 브랜드 제품으로 도보배달을 확대할 계획이다. 7월 말 현재 '우친-배달하기'에 가입한 일반인 도보배달자는 8만명을 넘었고 올해 1월 대비 7월...
"배민·요기요 비켜"…`일석이조` 웃는 치킨업계 2021-05-09 09:09:36
거뒀다. 현재 회원은 250만명 수준이다. 멕시카나는 이달 3일 자사 앱을 출시했다. 회원 가입 시 5천원 할인 쿠폰과 스탬프 적립 횟수에 따른 치즈볼 등을 증정하고 있다. 이처럼 치킨업체들이 자체 앱에 힘을 쏟는 이유는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등 배달 앱에 내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요기요는 이달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