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표 야구 게임 23일 7시 공개…김태균·심수창 등판 2022-02-23 14:02:53
능력치를 함께 평가하고, 김태균 선수가 모션캡쳐 수트를 입고 직접 모션 캡쳐 과정을 경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작 게임은 실제 야구 경기의 여러가지 상황들을 실사 그래픽 퀄리티로 구현했으며, 자신만의 선수를 생성하고 육성할 수 있는 `나만의 선수 콘텐츠`를 비롯해 가로와 세로 화면 전환을...
크래프톤, `버추얼 휴먼` 영상 공개…"버추얼 휴먼 사업 진출" 2022-02-08 10:35:44
담당할 예정이다. 회사는 버추얼 휴먼에 모션 캡쳐 기반의 움직임, 리깅을 이용한 동공 움직임, 피부 솜털과 잔머리까지 구현해 실제 인간과 매우 흡사하다고 설명했다. 이를 활용해 게임 캐릭터, 이스포츠, 버추얼 인플루언서, 가수 등 활동을 지원하고, 인공지능, 음성합성 등 기술을 접목해 서로 대화할 수 있도록...
퀄컴, '싹 바뀐' 신형 AP 공개…갤럭시S22 등 탑재 전망 2021-12-01 12:24:22
데이터를 캡쳐하고, 초당 최대 3.2기가픽셀의 속도로 다이내믹 레인지, 색상 및 선명도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바일 제품군 중 최초로 8K HDR 영상 캡쳐 기능도 지원한다. 구글 AI(인공지능)과의 협력도 특징이다. 퀄컴은 구글 클라우드의 관리형 AI 플랫폼 '버텍스AI'의 신경망 구조검색(NAS)기술을...
"신대륙 열렸다"…엔터·AI와 손잡는 메타버스 2021-06-25 17:36:43
동작을 인식하는 모션캡쳐와 달리 일반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해 사람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가상 세계에서 구현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바이브컴퍼니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메타버스 세계 구축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이 회사는 AI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실생활에 적용하는 분야에 강점을 보이는데 유동인구, 교통, 날씨 등...
한강 실종 의대생 父 "'그알' 사과, 엎드려 절받기 같지만…" 2021-06-02 07:23:11
모션 그래픽 효과가 들어간 해당 영상을 순간적으로 캡쳐하여 악의적으로 활용한 것"이라며 "본방송과 다시보기에 날짜가 다르게 적혀있었다는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CCTV와 블랙박스 영상들은 재연이 아니라 모두 해당일의 실제 CCTV/블랙박스 영상"이라며 "좌하단의 노란색 시계 그래픽은...
카카오게임즈, 신작 게임 `오딘` 이번달 28일 사전 예약 2021-04-14 14:30:08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 등을 사용해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차원의 그래픽을 구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이날 새롭게 공개된...
SKT, '디지털 페이커' 글로벌 공개…'점프AR' 북미 진출 2021-04-12 11:09:21
자사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360도 각도에서 인물의 퍼포먼스를 촬영해 3D 비디오로 제작하는 비디오 캡쳐 기술)로 탄생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단순한 모션 외에도 페이커가 활약 중인 롤(LoL)게임 배경과 AR캐릭터를 합성해 게임 속...
SKT 점프 AR 앱서 트로트 가수 나태주 콘텐츠 제공 2021-03-25 09:14:55
콘텐츠 제작소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Volumetric Video Capture)을 활용해 나태주씨를 촬영,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 나태주 캐릭터를 구현했다. 나태주씨는 "팬분들이 AR로 구현된 저의 새로운 모습과 함께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T는 서비스...
CJ ENM·엔씨 `맞손`…"엔터-IT 시너지 낼 것" 2021-01-05 09:32:05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나아가 인공지능, 모션캡쳐, 캐릭터 스캔 등 IT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한 콘텐츠에 대한 투자 계획도 밝힌 바 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각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한데 모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경 없이 전개되는 치열한...
서경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분야 산·학·관·연 전문가 토크 세미나 개최 2020-11-19 18:23:00
양기혁 모션 테크놀로지 대표는 엔터테크놀로지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캐릭터 중심의 얼굴 모션 캡쳐, 볼륨 메트릭 비디오 등 실시간화 되고 있는 엔터테크놀로지 관련 최신 기술을 설명했다. 최재석 스마트 스토어 CMO는 융합산업의 정책방향과 미래가치에 대해 현재 비대면 비즈니스 플랫폼의 필요성을 강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