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 브랜드 '포들', 시리즈 A 투자 35억 원 유치 2025-06-24 09:48:15
제품 카테고리 확장, 콘텐츠 IP 강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라스트스프링 홍유리 대표는 “어릴 적부터 아토피가 심해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주신 화장품만 써서 저희 집에는 라벨이 붙은 화장품이 없었다”며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우리가 가진 본질과 철학으로 승부하고 싶다. 브랜드와...
"연금술도 아닌데"…명품으로 몸값 올린 '맹물 화장품' 2025-06-19 16:15:46
정교하게 제작됐다. 압수한 화장품의 성분 분석 결과, 유해 성분은 검출되지는 않았으나 주요 원료, 내용량 등이 기준치에 미달하는 일명 '맹물' 제품인 것으로 드러났다. SKⅡ 에센스 짝퉁 화장품은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검출되지 않았고, 에스티로더 짝퉁 세럼은 평균 내용량이...
'전문가도 구별 못 할 정도'…인터넷 명품 화장품 싸다 했더니 2025-06-19 13:18:31
화장품 4만여 점(정품 가액 14억원)을 급습해 압수했다. 상표권 보유 기업의 화학 분석 결과 짝퉁 화장품은 정품과 비교할 때 원료와 내용량이 기준치에 한참 모자라는 '맹물' 제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SK2 에센스 짝퉁은 미백 기능을 위한 핵심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특허청 관계자는...
'외국인 쇼핑 성지' 올리브영…이너뷰티·건기식 매출↑ 2025-06-18 14:51:44
△콜라겐(탄력 개선) △글루타치온(미백) △프로바이오틱스(장 건강) 등 상품을 '바르는 화장품'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먹는 화장품(이너뷰티)' 분야로 소개하고 있다. 같은 기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도 외국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29% 증가했다. 샷 같은 새로운 제형의 비타민과 구매하기 부담 없는...
CJ올리브영 "방한 외국인 고객 웰니스부문 매출 30% 증가" 2025-06-18 09:45:24
외국인 고객의 관심이 화장품에서 웰니스(Wellness·균형 잡힌 건강) 제품군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이 지난 1월부터 지난 달까지 국내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웰니스 브랜드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이중 다이어트·콜라젠·미백·장 건강 등을 위한...
코스맥스 "국내 최초 '피부장벽 기능성' 마스크시트 허가" 2025-05-22 09:48:32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피부장벽 기능 개선' 기능성을 인정 받은 마스크시트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가 신규 개발한 제품은 주름 개선, 미백 효능에 피부장벽의 기능을 회복하는 마스크다. 여기에 일상 속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코스맥스, '피부장벽 개선' 효능 마스크시트 식약처 허가 획득 2025-05-22 09:03:52
=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192820]는 국내 최초로 '피부장벽 기능 개선' 효능을 인정받은 마스크시트 제품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가 신규 개발한 제품은 주름 개선, 미백 효능에 피부장벽 회복 기능까지 더한 복합 기능성 마스크시트다....
한미사이언스 "약국 화장품 'EGF 크림' 재주문율 50%" 2025-05-14 17:15:13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프로-캄'의 이중 기능성 화장품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이 약국 재주문율 50%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은 미백 및 주름 개선을 돕는 화장품으로, 약국에서만 판매하는 화장품이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전국 약국 1만 1000곳에 입고돼...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알로에화장품부문 9년 연속 수상 2025-05-14 08:00:00
‘2025 고객사랑브랜드대상’에서 알로에화장품 부문에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알로에스테는 현대여성의 건강한 피부 솔루션을 연구하며 제품들을 베리류에서 추출한 자연유래성분으로 안정화했다. 또한 화장품의 베이스로 사용하는 정제수 대신 에센스 원료인 라벤더수 100%를 전제품에 함유해 피부 항염...
여름 앞두고 자외선차단제 경쟁…투명 제형부터 복합기능까지 2025-05-04 09:31:01
= 여름을 앞두고 화장품 업계의 자외선차단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물처럼 흐르는 액체 형태부터 주름 개선과 미백 등의 복합 기능까지 갖춘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4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자외선차단제는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는 데 발림성이나 피부가 하얗게 뜨는 백탁현상, 기능성 등을 따지는 경향이 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