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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창구도 임산부 우선"…중구, 우리은행과 손잡고 '올 프리패스' 확대 2025-11-07 11:49:01
민원 업무를 처리할 때 장시간 대기하지 않도록 돕는 제도로, 지난 8월부터 중구청 민원실과 세무·부동산·주차 부서,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 공공기관은 물론 키즈카페·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생활시설에서도 시행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금융기관까지 제도가 확대돼, 임산부 배려 문화가 한층 넓어지게 됐다. 협약에...
정부, 행정시스템 복구율 95%…'심각'→'경계' 단계 완화 2025-11-06 09:50:09
각각 복구되며 국민의 민원 처리와 재난 대응 기능이 모두 회복됐다. 등급별 복구율은 △1등급 100%(40개) △2등급 95.6%(65개) △3등급 94.3%(246개) △4등급 95.6%(325개)다. 정부는 대전센터 시스템 693개를 오는 20일까지 모두 복구하고, 대구센터로 이전 중인 나머지 시스템은 12월 내로 복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인천환경공단, 하수·분뇨 최우수 시설 선정 2025-11-05 17:14:01
가좌 분뇨·가축분뇨통합처리시설은 △방류수 처리 효율 △시설 관리 실태 △재생에너지 이용률 △외부기관의 연구개발사업 지원 실적 △민원발생 감소율 등 수처리 전반의 지표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각각 Ⅰ그룹(하수 2만t/일 이상, 폐수 2천t/일 이상)에선 ‘최우수 시설’로, III그룹(분뇨·가축분뇨)에서는...
인천 연수구 제2청사 개청 1년...민원 11만 건 처리 2025-11-04 10:38:22
총 11만 건이 넘는 민원을 처리했다. 연수구 제2청사는 지난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송도 땅을 조성원가에 매입해 개청했다. 4일 연수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제2청사에서 처리된 민원은 총 11만 987건이었다. 세무 업무가 5만 9872건(전체의 약 54%)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서울 토허제 문의만 3배 폭증…"허가 받는데 하세월" 2025-11-03 17:49:02
호소하는 이유다. 강서구는 하루평균 58건의 민원과 6건의 허가 신청을 1명이 처리하고 있다. 한 구청 관계자는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전보다 민원 전화가 2~3배 늘었다”며 “서류 및 절차 관련 문의가 많아 전화 상담 1건당 평균 40분 이상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서울 외곽 지역 구청 관계자들은 항의성 민원에도...
삼성생명, 인카금융과 MOU…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 협력 2025-11-03 17:12:01
및 자율점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금융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공동 과제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글로벌금융판매를 시작으로 지난달 지에이코리아, 영진에셋, 도하경영컨설팅 등 주요 GA와 연이어 협약을 맺었다....
건설 현장 불법운행 '뚝'…스마트 앱으로 관리 2025-11-03 16:44:50
경계 이동을 자동 감시) 기술을 활용해 민원이나 교통사고가 잦은 지역을 과속 금지 구역으로 설정한 뒤 과속 차량에 알림을 발송하는 등 위험 운전을 제어하는 기능도 있다. 이 정보는 운행 기사 계도나 징계 근거로 사용될 수 있다. 과속 차량이 일으키는 소음과 분진 문제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국세청, 반사회적 탈세 추적…캄 프린스그룹 국내 거점 세무조사 2025-11-03 11:00:01
▲ AI 자료 처리 어시스턴트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복잡한 세법과 절차로 신고·납부에 어려움을 겪던 납세자에게 세무 전문가 수준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탈세 적발과 체납관리도 사람 중심에서 AI 중심으로 전환한다. 이를 위해 최신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확보해 '국세청 전용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세청에...
삼성생명, 인카금융서비스와 MOU…금융소비자 보호 협력 2025-11-03 10:13:52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공동 과제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글로벌금융판매를 시작으로 10월 지에이코리아, 영진에셋, 도하경영컨설팅 등 주요 GA들과 연이어 협약을...
KB손해보험, 'AI 민원 해결 도우미' 도입 2025-11-03 10:12:49
요청사항과 민원 처리 정보를 파악하고, 일관된 기준에 따라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또, 현장에서 입력된 피드백을 AI 학습에 즉시 반영해 지속적으로 정확도를 개선함으로써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