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북 '농업 실리콘밸리'로 바꾸는 이들 2023-03-20 17:56:27
‘밀과노닐다’의 박성호·김선영 대표 부부도 IT 기업을 10년간 운영하다가 2007년 안동시 도산면에 귀촌했다. 10만㎡의 밀농사를 짓고 6만㎡ 규모로 스페인 기와를 얹은 갤러리와 숙박시설(7개)을 운영하고 있다. 유료 관광객만 연간 1만 명이 다녀간다. 이곳에 방을 예약하려면 3~6개월을 기다려야 한다. 2019년부터는...
경북도, ‘안동소주’ 세계화 TF단 만들고 명품화사업 본격 착수 2023-03-12 10:23:14
소주 빚기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밀과노닐다(대표 박성호, 김선영)는 2019년 전국에서 유일하게 밀로 만든 소주 ‘진맥소주’를 선보이며 글로벌 위스키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밀의 깊은 향기를 머금은데다 오크통에서 숙성한 진맥소주는 없어 못팔 정도다. 특히 밀과 노닐다가 위치한 안동 맹개마을은...
"이젠 세계로" 잔 높이 든 안동소주 2023-02-27 19:24:21
매출을 올리는 기업인 명인안동소주(대표 박재서)는 올해 매출 60억원 중 10%를 수출로 달성할 계획이다. 명품안동소주(대표 윤종림)는 올해 편의점과 손잡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회곡양조장(대표 권용복)은 올해 증류주 신상품을 출시해 내수와 더불어 수출에도 나선다. 지난해 10월 하이브 소속 아이돌그룹인 세븐틴이...
안동소주, 스카치위스키 본고장에서 세계화 시동 2023-02-27 07:00:19
안동소주는 편의점 제품을 출시한다. 경북의 전통주 산업을 관광산업으로 육성하는 데도 전통주업체들이 적극 나선다. 안동 맹개마을에서 3만평의 밀농사를 지으며 밀증류주를 생산하는 밀과노닐다의 박성호 대표는 “위스키 제조현장을 체험과 관광상품화해 고객을 스카치위스키의 전도사로 만드는 스코틀랜드의 사례는...
경북도, 위스키 본산 스코틀랜드에서 전통주 세계화 시동 2023-02-23 15:46:23
안동소주를 비롯해 밀과노닐다, 문경의 제이엘 등 경북의 전통주 기업들도 한 병에 23만~36만원하는 히트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이 지사는 “투자유치를 위해 글로벌 기업 대표를 만나보면 중국 일본 술뿐만 아니라 안동소주 등 우리의 전통주 맛에 찬사를 아끼지않는다”며 “이제부터는 기업과 경북이 지혜를 모아...
홈술 열풍에 경북 전통주가 뜬다 2023-02-21 18:40:23
2007년 안동 맹개마을에 정착해 농업회사법인 밀과노닐다를 창업하고 10만㎡ 규모의 밀농사를 짓고 있다. 2019년부터 맹개술도가에서 진맥소주라는 브랜드로 국내 유일의 밀 증류주를 만들고 있다. 2021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국제주류품평회에서 진맥소주 53도는 ‘더블골드’를, 진맥소주 40도는 ‘골드’ 메달을...
곰표맥주·원소주 이을 히트상품 또 나올까…편의점 술전쟁 2022-12-04 05:56:00
소주스피릿은 출시 1주일 만에 초도물량 20만병이 완판되며 편의점 주류 매출 부동의 1, 2위였던 카스와 참이슬후레시를 밀어냈다. 9월 말 출시한 버터맥주도 원소주의 뒤를 잇는 간판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까지 원소주와 버터맥주의 누적 판매량은 각각 300만병, 130만캔을 기록하고 있다. 양사는 이 같은 상황에서...
참이슬·카스 비켜…'MZ 픽'에 편의점 주류 판도 바뀐다 2022-10-16 07:16:00
주류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증류식 소주와 수제 맥주 등 차별화된 신제품이 스테디셀러를 밀어내고 매출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올해 3분기 기준 주류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원소주 스피릿이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GS25가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
"건강 챙기는 MZ세대에 인기"…요즘 술엔 '이것' 빠졌다 2022-09-01 23:05:32
맛이 특징이며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고 소개했다. 지역소주 기업들이 제로 슈거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전국구 기업도 나선 것이다. 앞서 무학이 지난해 9월, 대선주조는 올해 1월 주력 제품을 리뉴얼하면서 과당을 넣지 않은 제품을 각각 선보였다. 무학의 '좋은데이'는 스테비아...
중부지방 폭우로 편의점 간편식 수요 급증…수건·양초 매출도↑ 2022-08-15 09:08:23
찾는 밀가루, 부침가루 등 가루류 매출도 120.7% 급증했다. 막걸리 매출 증가율은 38.4%로 같은 기간 맥주(1.6%), 와인(2.9%), 소주(5.9%) 매출 증가율보다 크게 높았다. CU 관계자는 "우천으로 생활 반경이 좁아지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면서 "일부 오피스가 상권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