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얄살루트에서 티니핑으로, 2030의 놀이문화로 진화한 프로야구[베이스볼 이코노미③] 2025-08-10 12:12:02
기록했다는 게 구단 측 설명이다. 기아는 8월 6일,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와의 컬래버 굿즈도 출시했다 팬들에게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 아니다. 굿즈는 응원에 참여하는 필수 장비이자 팬 정체성을 드러내는 수단이다. 기아 팬 심아영(가명) 씨는 유니폼과 응원봉은 물론 부채, 카카오 컬래버 인형,...
엔터 산업의 대세는 IP, 떠오르는 캐릭터들 2025-07-28 11:12:18
- 산리오는 헬로키티의 50주년 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로열티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 개선을 이룸. 이를 바탕으로 주가도 강세를 보임. - 올해는 마이멜로디와 쿠로미의 IP를 활용한 이벤트를 확대하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는 등 IP 강화에 주력하고 있음. ● 엔터 산업의 대세는 IP, 떠오르는...
이마트, '수입맥주 5캔 9천800원 행사'…조각수박·메론 할인 2025-07-23 06:00:10
바캉스 필수 아이템을 특가로 선보인다. 미국산 슈퍼세이브팩 토마호크, 곡물 먹인 호주산 양고기 등을 할인하고 '니베아 썬케어' 전 품목은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한다. 이외에 산리오 인기 캐릭터를 디자인으로 한 어린이용 튜브도 정상가 대비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노재팬' 이전 회복"…日 돈키호테 오픈런에 여행도 급증 [1분뉴스] 2025-07-18 07:29:41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1위, 일본 제과 브랜드 '후지야'와 협업한 '페코짱 밀키카라멜'도 소프트 캔디 카테고리 매출 2위에 올랐다. CJ올리브영도 이달 한 달 동안 매장 곳곳을 일본의 '산리오' 캐릭터로 꾸미며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AMG엔터 "캐릭터 소비 어른으로 확장…티니핑 패밀리 브랜드로" 2025-07-17 13:29:50
부대표는 미국과 일본의 대표 캐릭터인 디즈니와 산리오는 전 연령층이 대상층임을 강조하며 한국 캐릭터는 어린이만을 대상으로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SAMG엔터테인먼트는 대상층을 전 연령대로 확대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는 "50억원을 들여 '사랑해 하츄핑' 영화를 제작했다"면서 "최대 3천억원까지...
여의도에서 만나는 헬로키티와 쿠로미 '호텔 플로리아' 2025-07-16 16:56:41
있다. 산리오 캐릭터의 다채로운 매력과 행복한 순간을 미디어아트로 선보이는 체험형 전시다. 990㎡ 규모 공간에 11개 테마로 구성된 전시는 초현실적인 공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연출이 돋보인다. 전시는 관람객이 첫 테마인 ‘호텔 로비’에서 랜덤으로 제공되는 호텔 키를 받아 체크인하면 본격 시작된다. 이어...
CJ올리브영에서 만나는 산리오…성수·홍대 매장서 체험형 팝업 2025-07-16 09:18:28
있는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레이션(협업)한 '바캉스' 콘셉트 팝업스토어가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나만의 바캉스 키트를 만드는 프로그램과 방문객 대상 산리오 부채 증정, 구매 금액별 차등 굿즈 제공 등의 혜택이 준비됐다. '올리브영 홍대 타운'에서는...
"큰 그림 봐야…SAMG엔터, 산리오·팝마트급 주가 상승 가능"-신한 2025-07-10 08:42:02
산리오와 팝마트 사례를 참고하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라며 "에스엠(SM) 콜라보레이션 성과에 따라서 실적 추정치를 높여갈 여력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하반기 출시될 티니핑·에스파, 하츠투하츠 굿즈 성과를 보면서 추정치를 상향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10배 더 비싸도 살래요"…명품도 아닌데 못사서 '난리'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08 16:43:12
올리브영 매장. 산리오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들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며 매장 직원은 이 같이 말했다. 올리브영은 이달부터 인기 캐릭터 IP(지식재산권)인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대규모 협업을 펼치고 있다. 출시 하루 만에 다수 인기 품목이 품절됐으며 온라인몰에서도 수량이 빠르게 동났다. 실제 이날 방문한...
CJ올리브영,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 2025-07-08 10:42:39
오전 10시부터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의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혜택을 강화하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