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도쿄에 업계 첫 'K패션' 상설 매장 2025-08-19 17:05:03
브랜드를 알리는 상설 매장을 연다. 국내 백화점 가운데 일본에 상설 매장을 마련하는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무신사도 최근 일본 상설 매장 설립을 추진하는 등 도쿄가 K패션 전초기지로 떠오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9일 도쿄 시부야에 있는 쇼핑몰 파르코에서 더현대 글로벌 리테일숍을 개점한다고 19일...
"세계가 반했다"…'K패션' 격전지 된 곳, 어디길래? 2025-08-19 15:00:04
'전초기지'로 주목받고 있다. 무신사도 도쿄에 상설 매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을 설립한 지 5년여 만이다. 무신사가 일본에 낼 상설 매장은 국내 패션 브랜드를 일본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편집숍으로 운영된다. 통상 패션 브랜드들은 고정 비용 부담이 없는 팝업스토어...
"이젠 콜라보 안해도 돼"…주류 떠오른 서브컬처 '독자 행보' 2025-08-19 08:30:23
매장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컬래버 없이 독자 IP만으로 매출을 안정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만큼 서브컬처 게임 시장과 팬층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공식 오픈 전에도 6분 만에 사전예약 '매진' 19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게임즈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아카이브'는 서울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처음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칭다오맥주축제 'K푸드 편의점'…맥주와 잘 어울리는 K안주는? 2025-07-28 15:42:53
달간 상설 매장 형태로 운영할 방침이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제품을 둘러보고 직접 구매할 수 있게 설계됐다. 부스 곳곳에는 온라인몰과 연계한 QR코드를 비치했다. QR코드를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해 온라인 소비까지 연계하는 O2O 전략을 적용했다. 현재 aT는 중국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Tmall)...
팝업부터 쇼룸까지…이커머스가 '화면 밖'으로 나온 까닭 [영상] 2025-07-26 20:00:01
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팝업스토어에 이어 상설형 '쇼룸' 구축에 나서고 있다. 체험형 소비가 늘어난 데다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점이 없다는 단점을 보강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온라인상에서는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지만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순 없다. 상품 설명과...
예술, 건축, 기후 위기까지… 시테 뒤 뱅이 담은 와인의 모든 것 2025-07-24 16:30:50
뒤 뱅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상설 몰입형 전시, 다양한 와인 시음 체험, 문화 행사, 와인 전문 매장과 레스토랑 등을 통해 세계 각국 와이너리의 문화적, 역사적, 문명적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보르도의 랜드마크가 된 친환경 건축물 시테 뒤 뱅은 2010년 보르도 시가 주최한 건축 설계 공모전에서, 총 114개의...
'맥주 4캔 1만원' 좋은 시절 끝났다 싶더니…뜻밖의 소식 2025-07-18 20:00:01
지난 12일 서울 성수동에 첫 해외 상설 매장 ‘삿포로 비어 스탠드’를 열었다. 이 매장은 도쿄 긴자 ‘삿포로 생맥주 블랙라벨 더 바’의 콘셉트를 그대로 옮긴 것으로 앉는 자리 없이 서서 즐기는 ‘스탠드바’ 형식이다. 일본 특유의 ‘타치노미’ 문화에서 착안해 짧은 시간 동안 프리미엄 맥주를 마실 수 있도록...
'4캔 1만원' 대신 콘텐츠로 승부하는 수입맥주 2025-07-18 17:29:47
첫 해외 상설 매장 ‘삿포로 비어 스탠드’를 열었다. 이 매장은 일본 도쿄 긴자에 있는 ‘삿포로 생맥주 블랙라벨 더 바’처럼 좌석 없이 서서 마시는 스탠드바가 특징이다. 맥주 추출 전문가인 탭퍼가 생맥주 2종을 따라준다. 국내에서 삿포로 생맥주 2종을 모두 취급하는 곳은 이 매장이 유일하다. 삿포로맥주 관계자는...
농심, 미국 LA갤럭시 구장서 '농심데이' 이벤트 2025-07-16 09:02:33
상설 매장 '농심 스테이션'에서는 신라면의 맛을 바탕으로 현지 입맛에 맞춘 퓨전 요리 '신라면 툼바 브리또', '신 갤럭시 볼'과 함께 블랙핑크 제니가 미국 방송에서 먹어 화제가 된 '바나나킥'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했다. 경기장 밖의 농심 푸드트럭에서는 신라면 툼바 시식 행사를...
"K컬처 굿즈 빠르게 제작…美·日 시장 진출할 것" 2025-07-06 17:32:37
서울 용산과 명동, 홍대에 오프라인 상설 매장을 낼 정도로 성장했다. 지난해 7월 이 회사를 인수한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이스톤파트너스는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조 대표는 “올해 미국 캘리포니아에 법인을 세운 데 이어 이달 일본 도쿄에도 지사를 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팬글로벌은 2011년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