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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값 치솟자…美 케이블 절단 도둑에 통신 먹통 속출 2025-11-30 11:41:44
LA 일대에서 전화선과 인터넷선에 신호를 전송하는 구리선을 잘라내 다시 판매하고 있다. 이들은 안전모와 조끼를 착용하고 통신사 직원처럼 위장, 나무와 기둥에 올라가 케이블을 잘라낸다. 맨홀을 뜯고 아스팔트를 깎아내는 일도 서슴지 않는다. 전국적으로 가정용 에어컨, 공공 가로등, 개입 사업체들이 피해를 봤고,...
해킹당한 가정집 '홈캠' 12만대 영상, 성착취물 사이트에 팔렸다 2025-11-30 10:58:32
쓰인다. 일명 '홈캠'으로도 불린다. 인터넷망에 연결돼 영상을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외부 접속이 차단된 폐쇄회로(CC)TV보다 설치가 간단하고 저렴하지만 보안엔 더 취약하다. 피의자들도 이 틈을 노렸다. 해킹된 카메라들은 아이디·비밀번호가 단순한 형태였다. 동일 글자의 단순 반복, 숫자나 문자의 순차 ...
쿠팡 "개인정보 노출계정 3천370만개"…사실상 다 털렸다(종합) 2025-11-29 18:31:28
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쿠팡은 또 고객을 향해서는 "이번 일로 인해 발생한 모든 우려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쿠팡을 사칭하는 전화, 문자 메시지 또는 기타 커뮤니케이션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chomj@yna.co.kr [https://youtu.be/RiFhL8IvI9c] (끝)...
"쿠팡 계정 3300만개 털려"…개인정보 유출 5개월간 몰랐다 2025-11-29 18:17:37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주문시 기입한 추가 정보 등이 포함됐다. 쿠팡은 자체 조사 결과 해외 서버를 통해 지난 6월24일부터 개인정보가 무단 유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했다. 쿠팡은 지난 18일 고객 4500명의 개인정보가 무단 유출된 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손님 등쳐먹는 식당" 거짓 후기에…매출 박살 '피눈물' [사장님 고충백서] 2025-11-29 08:00:03
올리면서 식당의 상호, 피해자 A의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거래금액 등이 기재된 영수증을 첨부했다. 다음날엔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도 회원가입 후 비방 행위를 이어갔다. 여기서는 "소비자 등쳐먹고 등골 빼먹으니 통쾌하세요? 인간이면 양심이라도 있던가" "절대 삭제가 안되었으면 좋겠네요. 정신 차리실 수 있...
넷마블, 해킹 인지 3일 뒤 신고 논란…"고의 지연 아냐" 2025-11-27 14:27:24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이정헌 의원실이 27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넷마블이 처음 해킹 피해를 신고한 시각은 지난 25일 오후 8시 40분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지난 26일 입장문을 통해 "관계기관에 침해사고 발생 사실을 즉시 신고하고 유출 원인과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라고 밝힌 ...
"요즘 누가 강의 듣나요" 학생들 돌변…대학가에 무슨 일이 2025-11-27 14:13:09
무관한 작업에 몰두하고 있었다. 휴대전화로 녹음 버튼만 눌러둔 뒤 다른 수업 과제를 하거나 인터넷 쇼핑을 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AI(인공지능) 기반 학습 도구의 확산으로 대학 강의실의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강의 음성만 녹음하면 AI가 요약본·정리 노트·예상문제까지 만들어주는 시대가 열리자, 학생들은 더...
관리자 계정 해킹에 무방비…하스·바텍엠시스에 과징금 1.8억원 2025-11-27 11:00:03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다크웹 게시 사실을 여러 차례 통보받고도 유출 신고 및 통지 조치를 지연했다. 이에 따라 개인정보위는 하스에 과징금 1억3천300만원, 과태료 780만원을 부과하고 홈페이지 공표를 명령했다. 바텍엠시스에서는 해커가 관리자 계정을 획득해 9천637명의 개인정보를 다운로드하는 사고가...
"이 사고는 공작"…'여객선 좌초사고' 탑승객·지역 비하 악플 수사 2025-11-26 13:56:05
담당한 일등항해사 등이 사고 직전까지 휴대전화를 하며 딴짓하다 방향 전환을 하지 못하고 항로를 이탈해 사고가 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대해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는 '염전 노예 사건의 주모자가 사는 신안'이라거나 이 사고는 좌파의 공작"이라는 등의 근거 없이 탑승객이나 지역을 비하하는 악성 댓글이...
유베이스 그룹, 상담솔루션 개발사 센터링크 인수…BPO 업계 기술 격차 더 벌린다 2025-11-26 10:00:03
분야에서 독자적인 노하우를 쌓아왔다. 다양한 인터넷기반 콜센터 시스템(IPCC) 및 기간계 시스템과의 안정적 연동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선도적인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기반 기술을 가지고 있다. MSA는 하나의 거대한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개의 작고 독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