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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민감정보 유출 고객 79% 카드 재발급·비번 변경" 2025-10-02 10:30:22
재발급 신청은 약 21만건이고 완료는 약 20만건이다. 롯데카드는 추석 연휴 이후에도 보호조치가 이뤄지지 못한 고객과 관련해서는 해당 카드의 비대면 온라인 결제를 일괄 선 거절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부정 결제를 차단할 방침이다.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안내 문자 및 전화를 계속해 카드 재발급 조치가 신속하게...
롯데카드, 부정 사용 가능 고객 79% 보호조치…"피해 사례 없어" 2025-10-02 10:18:45
22만명(79%)에게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보호조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일까지,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 48%에 해당하는 약 142만명에 대한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중복을 포함하면 카드 재발급 신청은 7만4천명, 비밀번호 변경은 90만3천명, 정지는 15만9천명,...
"여행 당일 출발 전까지 가입"…제주항공, 여행자보험 편의성 제고 2025-09-29 10:03:58
여권 분실 재발급 비용 지원 △항공편 및 수하물 지연에 따른 보상 등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여행 중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수 있도록 설계됐다. 2명 이상 함께 가입할 경우에는 5% 할인이 자동 적용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자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 여행자보험 '당일 출발 전까지' 가입 확대 2025-09-29 09:47:21
인한 실손 의료비용, 휴대품 손해 및 여권 분실 재발급 비용을 지원하고 항공편 및 수하물 지연에 따른 보상 등을 제공한다. 일본, 동남아 노선 전용 프리미엄 상품은 태풍, 지진 등 천재지변으로 인한 지연, 결항에도 최대 50만원까지 보상한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정부 핵심 시스템 모두 불타…"재가동까지 2주 걸릴 듯" 2025-09-28 17:53:54
화재 발생일인 26일 기준 신규 발급·재발급을 제외한 기능이 정상화됐다. 중앙부처와 달리 대통령실 홈페이지는 이번 화재와 무관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정부24, 새올 행정전산망 인증을 위한 GPKI(행정전자서명인증서) 등은 대전 본원 2∼4층 전산실에 위치해 직접적인 피해를 피했다. 국정자원은 화재 당시...
공무원 업무시스템 모두 탔다..."재가동까지 2주 관측" 2025-09-28 17:47:51
26일 기준 신규 발급·재발급을 빼고 모든 기능이 정상화됐다.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 현장 공무원 행정전산망인 '새올'에 접속하기 위해 신원을 인증받는 GPKI(행정전자서명인증서) 시스템 등은 화재 피해를 보지 않은 국정자원 대전 본원 2∼4층 전산실에 있었다. 한편 국정자원은 화재로...
"우체국이 주거래 은행인데" 발동동…전산 먹통에 '대혼란' 2025-09-27 17:41:41
재발급이 중단된 탓에 신분증 확인 절차가 완전히 멈춰버린 것이다. 인천운항관리센터 관계자는 "탑승객 중 신분증을 깜빡 잊고 챙기지 않은 경우가 있었다"며 "일단 선사 측이 한시적으로 신분증을 찍어둔 사진 등을 인정해 신원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런 사례가 빈발하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주운항관리센터는...
"3만원이면 됐는데"…미국 가려던 여행객들 '난리' 2025-09-26 20:30:03
"지난해 받아뒀는데 인상된다고 하니 취소하고 재발급해야 하나 싶어요." 미국이 오는 30일부터 ESTA 수수료를 기존 21달러(약 3만원)에서 40달러(약 5만6000원)로 인상한다고 밝히면서 미국 여행을 준비 중인 여행객 부담이 늘어날 전망이다. 때문에 미리 발급받아 수수료를 절약하거나, 유효기간이 남았지만 미리 재발급...
부정사용 없다지만…롯데카드 정지·해지 15만명 2025-09-24 17:24:45
고객은 각각 11만6719명, 4만2014명으로 집계됐다. 카드 재발급을 신청한 고객은 65만3867명, 비밀번호를 변경한 고객은 82만510명에 달했다. 롯데카드는 전체 유출 고객의 43% 수준인 128만 명(중복 제외)에게 고객 보호 조치를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당초 롯데카드는 카드 재발급과 비밀번호 변경으로 부정 사용 피해 방...
롯데카드, 부정사용 사례 없다지만…고객 카드 정지·해지만 15만명 2025-09-24 16:03:52
재발급을 신청한 고객은 65만3867명, 비밀번호를 변경한 고객은 82만510명이다. 전체 유출 고객의 43% 수준인 128만명(중복 제외)에 대한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는 게 롯데카드의 설명이다. 당초 롯데카드는 카드 재발급과 비밀번호 변경으로 부정사용 피해 방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지만, 불안감이 커진 고객들이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