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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보안망도 뚫릴 수 있다"…AI 해킹 '방어선' 다시짜라 2025-12-04 18:05:09
5인과의 긴급 인터뷰 결과 이들은 “국가정보원이 뚫리는 것도 시간문제”라고 경고했다. 인터넷 시대에 구축된 낡은 보안 시스템으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없다는 것이다. ◇보안 취약점 기하급수로 늘어 이날 안랩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티아이피(TIP)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美 800만명 낚였다…월마트 '그놈 목소리'는 AI 2025-12-04 18:03:13
과거 시스템 침투 위주에서 ‘신원 도용’으로 바뀌고 있다. 월마트 사례에서 해커들은 생성형 AI를 이용해 진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만들어냈다.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도 신원을 탈취해 방화벽을 우회한 사건이었다. 3370만 명의 정보가 털렸지만, 시스템을 손상한 흔적은 없었다. 류제명...
위기의 세일즈포스·SAP "AI로 기술 방벽 붕괴" 2025-12-04 17:22:33
같다”며 “(사용자 정보에 대한) 맥락과 기억은 AI 앱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해자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벤처캐피털 20VC 창업자인 해리 스테빙스도 “AI로 누구나 앱을 개발할 수 있지만 소프트웨어는 만드는 게 끝이 아니라 유지·관리가 더 어렵다”며 “청소업체, 레스토랑, 법무·회계법인 등이 자체 시스템을...
리차드 텅 "10월 대규모 청산에 6억달러 투입…사용자 보호가 최대 경쟁력" [코인터뷰:BBW2025] 2025-12-04 17:18:58
거래 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텅 최고경영자는 토큰화 열풍과 관련해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실사용 사례(Use case) 중 하나"라고 규정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과 가상자산 결제에 이어 자산 토큰화가 전통 금융과 웹3를 잇는 세 번째 축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바이낸스는 프랭클린템플턴과 블랙록 등...
소상공인, 쿠팡에 매출타격 등 대책요구…"영업내역 유출우려도"(종합) 2025-12-04 16:13:07
"보상과 지원 대책 마련을 최우선으로, 보안 시스템 등 관리 체계를 원점 재검토하는 재발 방지 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촉구했다. 쿠팡 측은 판매자 계정은 별도의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이번 유출 건과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에 대해 "판매자 정보는 이번 유출 건과는 전혀 무관하다"며 "별도의...
"민간 세무플랫폼 이용 증가…개인정보 관리 조치 필요" 2025-12-04 16:00:01
개인정보 스크래핑에 강력한 규제 기조도 있다. 오 본부장은 이에 국세행정 인프라에 접근 시 인증·기록을 의무화하고 이를 위해 접근업체 인터넷 프로토콜(IP) 수집, 인증 요건 마련, 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위험도가 높은 스크래핑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국세행정 인프라의 접근을 통제할...
인하대 선박구조 디지털 트윈 기술, 한화오션에 적용 2025-12-04 15:54:18
시스템을 완성했다. 한화오션은 이 기술이 적용된 전 주기 구조 건전성 관리 플랫폼을 내년 상용화하기로 했다. 박성건 한화오션 구조·진동소음연구팀장은 “글로벌 선주사들이 디지털 기술을 계약 조건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선급 또한 관련 규정을 정비하고 있다”며 “인하대와 한화오션이 오랜 시간 협력을 통해...
'유출인데 최대 이용' 쿠팡의 역설…왜 더 늘었나(종합) 2025-12-04 15:23:44
정보 유출에 따른 쿠팡 로그인 이력과 안내문이나 공지문 확인, 비밀번호 변경 등 시스템 점검 차원에서 쿠팡 앱 또는 웹에 접속한 소비자들이 늘었을 수 있다고 봤다. IT 업계 한 관계자도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가 있다고 하더라도 이 사안이 쿠팡 이탈로 곧바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쿠팡 포비아'에 뿔난 소상공인…"실효성 있는 대책 내놔야" 2025-12-04 15:19:27
대책 마련을 최우선으로, 보안 시스템 등 관리 체계를 원점 재검토하는 재발방지 대책을 신속히 내놓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소공연은 쿠팡 개인정보 유출 피해 소상공인들의 집단 소송을 조직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피해 보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오픈AI "이미 업무에 챗GPT에 많이 활용돼…한국 B2B 시장 본격 공략" 2025-12-04 15:17:27
하는 상황을 가정한다면 기존 AI 콜봇은 이전 예약 정보에 대해 안내를 하는 정도에 그친다. 하지만 오픈AI와 함께 구현한 AICC는 실제 전자의무기록 및 시스템과 연동돼 예약 변경은 물론 이후 피드백까지 메시징이나 알림톡으로 드릴 수 있는 완결형 상담으로 진화할 수 있게 됐다"고 부연했다. "B2C 강세는 타 경쟁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