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사 'AI 테크 기업'으로 진화…패션·로봇까지 접수 나선다 2025-07-21 16:02:58
2월에는 AI 개발과 상품화를 전담하는 NC AI를 분사해 패션,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상품 이미지를 자동 생성하는 ‘바르코 아트 패션’은 국내 주요 패션기업 10곳에 도입돼 신상품 개발 주기를 절반으로 단축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디어 기업에는 콘텐츠 자동 제작, 실시간...
LG전자,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앰버서더 2기 성과 공유 2025-07-16 08:35:13
LG전자 앰버서더는 고객의 자발적인 콘텐츠 제작과 SNS 확산을 통해 브랜드 팬덤을 형성하고자 기획된 팬덤 기반 마케팅 플랫폼이다. 단순한 체험단을 넘어, 고객과 브랜드가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고객 주도 플랫폼’의 한 축으로 육성하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를 넘어, 고객의 생생한 사용 경험과...
KT도 숏폼 드라마 시장 '시동'…차세대 작가 발굴 첫발 2025-07-14 10:27:56
제작진 등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영상 제작과 글로벌 플랫폼 공개와 함께 KT 스튜디오지니와 드라마박스와의 후속 작품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KT 스튜디오 지니는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천루이칭 드라마박스...
LG전자, "설거지를 끊으면 일상이 보인다"...식기세척기 캠페인 전개 2025-07-11 08:56:19
캠페인이 특별한 점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서 제작한 맞춤형 콘텐츠다. '육아’, ‘신혼부부’, ‘시니어’ 등 주요 소비자층이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도록 상황별 메시지를 전달했다. LG전자는 올 상반기 두 달간 30~59세 성인 남녀 2만1,000명을 대상으로 설거지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AI 통해 비즈니스 모델 혁신하는 기업만 생존" 2025-07-02 17:34:59
소개했다. 강민수 LG전자 MS사업본부 담당은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제작, 음성인식 인터랙션 강화, 맞춤형 광고 등을 통해 스마트TV를 라이프 디바이스로 진화시키고 있다”며 “AI는 제품 지능화를 넘어 고객 일상의 경험을 재설계하는 핵심 수단”이라고 말했다. 전우암 KT 디지털채널기획팀 팀장은 “보이스봇, 챗봇,...
국토부, 재규어랜드로버·현대차 등 19개 차종 1만4천708대 리콜 2025-06-25 06:00:21
현대자동차, GS글로벌, GM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에서 제작 및 수입해 판매한 19개 차종 1만4천708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25일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3.0D 등 12개 차종 1만878대는 피견인 차량 연결장치의 내구성 부족으로 견인되는 차량이 분리될 위험이 있어 오는 7월...
프리드라이프, '좋은 죽음' 이야기 조회수 200만 회 돌파 2025-06-24 16:37:36
프리드라이프 본사 1개 본부와 쉴낙원 1개 지점을 매칭해 쉴낙원 소재 지역에서 임직원이 지역사회를 위한 CSR 활동을 펼치는 장기 프로젝트로 1월 김장 나눔 봉사, 3월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및 선물 키트 제작, 5월 어르신 배식 봉사 등의 활동을 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상조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현대차, '밤낚시'로 칸 광고제 최고상 수상...4관왕 영예 2025-06-18 14:51:01
및 공동 제작했다. 밤낚시는 창의성과 실험성을 인정받아 클리오 어워즈 대상,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애드페스트 금상 등 올 상반기에만 13번이나 수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의 경우 현대차와 이노션이 협업한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칸 광고제에서 달성한 성과는...
현대차,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 최고상 포함 4관왕 쾌거(종합) 2025-06-18 11:24:12
크래프트 카테고리 2개 부문에서 금사자상, 1개 부문에서 은사자상을 받았다. '나무 특파원'은 나무가 일인칭 시점에서 산림 보전의 중요성을 언론에 기고하는 콘셉트로, AI를 혁신적인 보조 도구로 활용했다고 평가받았다. 나무 특파원은 내달 말 현대차의 숲 조성 프로젝트인 '아이오닉 포레스트'가...
현대차, 손석구 주연 영화 찍더니 일냈다…사상 최초 '쾌거' 2025-06-18 09:42:56
특히 현대차와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공동 제작한 밤낚시는 차량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과감한 스토리텔링과 러닝타임 10분 내외의 '스낵 무비' 형식을 도입해 기존 광고 문법을 깨고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주도한 결과물로 주목받았다. 문병곤 감독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칸 국제 광고제에서 최고 영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