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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화물차도 디지털운행기록 의무 제출…교통안전 사각 해소 2023-09-19 11:00:04
설치·관리자가 수립하고 제출하는 교통안전 관리 규정의 이행 확인·평가 주기를 5년에서 3년으로 단축해 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한다. 국토부 엄정희 종합교통정책관은 "이번 개정을 통해 교통안전 인력 역량을 높이고, 화물차 교통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제도개선이 현장에서 정착되고 국민의 교통안전이...
[인사] IBK투자증권 ; 교육부 ; 국토교통부 등 2023-08-28 19:12:22
정책관 소은주 ◈국토교통부◎전보▷종합교통정책관 엄정희▷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 방윤석▷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교통정책국장 김영한 ◈해양수산부◎전보▷항만국장 남재헌▷마산지방해양수산청장 류재형 ◈개인정보보호위원회◎승진 임용▷범정부마이데이터추진단장 이상민 ◈방송통신위원회◎전보▷운영지원과장...
[인사] 국토교통부 2023-08-28 13:40:00
◇ 국장급 전보 ▲ 종합교통정책관 엄정희 ▲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 방윤석 ▲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교통정책국장 김영한
"빗길 운전 주의"…빗길 교통사고 사망자 3명 중 1명은 ‘장마철 사고’ [1분뉴스] 2023-07-12 18:09:01
전체 도로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보다 4.5배 높고, 맑은 날 고속도로 교통사고 치사율에 비해 약 3배 높았다. 전체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 776명의 32.9%(255명)가 장마철인 7~8월에 발생했다. 그 다음으로 9월과 6월이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 중 32.0%(248명)가 화물차 및 버스 등 대형차량으로 인...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 33%, 장마철 빗길에…"빗길 감속운전해야" 2023-07-11 14:57:39
교통사고 100건당 사망자 수를 뜻하는 '치사율'에서도 알 수 있다. 장마철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은 2.01명으로, 맑은 날 교통사고 치사율(1.31명)보다 1.5배 높았다. 또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장마철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은 9.14명에 달했다. 국토부 정용식 종합교통정책관은 "장마철에 빗길을 운행하는 경우에는...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 3명 중 1명 대형차량에 변고…치사율 1.8배 2023-07-11 11:00:06
약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과 기상상태별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 중 32.0%인 248명이 화물차 및 버스 등 대형차량에 의해 발생했다. 특히 대형차량의 경우 빗길 교통사고의 치사율이 맑은 날보다 평균 1.8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 대형 차량 운전자는 빗길에서 안전운전에 특히 유의해야...
MB맨 유인촌, 문화특보로 복귀 2023-07-06 18:23:14
기재부에서는 조세정책과장, 조세총괄정책관 등을 지냈다. 조달청장은 김윤상 기재부 재정관리관(54)이 맡게 됐다. 김 관리관은 1969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와 행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기재부에서 예산총괄과장, 대변인, 공공정책국장 등을 역임했다. 통계청장에는 이형일 기재부 차관보(52)가 임명됐다. 이...
尹, 문화특보에 유인촌…공정위 부위원장 조홍선 임명 2023-07-06 10:40:47
생활을 시작했다. 기재부에서 종합정책과장, 경제정책국장을 지내고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경제정책비서관을 역임했다. 새만금개발청장에는 김경안 국민의힘 전북익산갑 당협위원장(67)이 임명됐다. 김 위원장은 1956년생으로 원광대 행정학과를 나와 전북도의원, 서남대 총장,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 등을 지냈다....
국토 1·2차관에 대통령실 비서관…"부동산 등 국정장악 포석"(종합) 2023-06-29 12:19:01
종합) 일각에선 비관료 출신 1차관에 전문성 부족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29일 장·차관급 인사에서 국토교통부는 이례적으로 1·2차관이 모두 교체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토교통부 1차관과 2차관으로 김오진 대통령실 관리비서관과 백원국 국토교통비서관을...
합법 '타다'는 어떻게 불법이 됐었나…그 구체적인 5년의 기록 [긱스] 2023-06-07 07:00:04
한다. 김상도 국토부 종합교통정책관은 "타다 문제가 검찰로 가 있는데 사법적 판단으로 가는 것은 양측 모두에게 좋지 않다고 본다. 결론이 한쪽에게 유리하게 나면 상대편은 수용하기 어렵고, 분쟁이 오히려 장기화 우려가 있다. 그래서 상생안을 만들어서 타다를 제도권 틀 안에 들어오게 해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