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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억 가까이 버는데…"불장에 왜 이 주식만 떨어지나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0-07 07:00:08
수 있는 내열병 ▲탄산가스를 포함한 청량음료의 용기로 특화된 내압병 ▲내압과 내열성이 우수한 내열압병 ▲각종 식품용기와 주류 용기로 사용되는 상압병 등 다양한 페트병을 만들었다. 또 2007년 국내 최초로 아셉틱 무균 충전 시스템(Aseptic Filling System)을 도입하면서 업계 선두가 됐다. 이 기술은 음료의 모든...
베일 벗은 오비맥주의 ‘건배짠’…소주 ‘삼국지’ 시대 열까 2025-10-04 07:43:22
경쟁사들의 경우 일짜감치 종합주류기업을 목표로 내걸었다. 맥주뿐 아니라 소주, 와인, 위스키 시장에 진출하며 외연을 확장해왔다. 그래도 오비맥주는 ‘맥주’ 한 우물만 팠다. 카스를 필두로 오비맥주가 10년 넘게 국내 맥주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비결로 꼽힌다. 이랬던 오비맥주가 변신을 선언한 건...
식품기업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K푸드 알린다 2025-10-02 13:16:50
끌 계획이다. 롯데칠성[005300]음료는 밀키스, 알로에주스 등 해외에서 인지도를 쌓아 온 음료 브랜드와 순하리, 새로 등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는 주류 브랜드를 소개한다. 2023년에 이어 연속 참가하는 롯데칠성은 단독 부스의 세 면을 각각 밀키스, 알로에주스, 순하리·새로로 꾸미고 나머지 한쪽 면에는 칠성사이다,...
日아사히, 사이버공격 받아 시스템 장애…맥주·음료 출하 중단 2025-10-01 09:51:55
사이버 공격에 의한 시스템 장애로 맥주·음료 등의 제품 출하를 중단했다. 1일 NHK와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전 사이버 공격으로 아사히그룹홀딩스 각 사에 대규모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맥주·청량음료 수주, 출하, 콜센터 업무 등이 정지됐다. 상품 출하가 멈춤에 따라 아사히의 일본 내 공장...
찬바람 불어도 장원영 … 광고 제품으로만 24시간 가능 2025-09-29 08:52:04
식품, 금융, 주류 모든 영역에 걸쳐 거침없는 광고 퀸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홍보 영역이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전 분야를 넘나들면서 ‘장원영의 하루는 그가 홍보하는 브랜드로 24시간을 꽉 채울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온다. 오전 7시에 건강식품 '배러' 음료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고...
100만 인파 속 불꽃축제 특수…한강주변 편의점·호텔 함박웃음 2025-09-28 10:59:45
75배, 아이스크림은 8배, 김밥과 면류는 4배 각각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크게 늘었는데 맥주는 22배, 하이볼은 13배 증가했고 안주류 매출도 10배 늘었다. 식품이 아닌 품목 중에서는 돗자리 매출이 75배 올랐고 보조 배터리는 38배, 물티슈·화장지는 10배 늘었다.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 역시 전날...
100만명 몰린다…한강벨트 편의점들, 불꽃축제 특수 겨냥 '들썩' 2025-09-24 07:01:00
간편식과 음료, 주류 등 인기 품목 재고를 늘려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추가 집기와 인력 등을 투입해 안전한 구매 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도 '불꽃축제 특수'를 누리는 점포 20개에 생수와 맥주·음료·간편식·즉석식품·돗자리 등 구비 물량을 대폭 늘렸다. 세븐일레븐은...
중국·일본 제쳤다…"한국 맥주 좋아요" 수출 대박 터진 나라 2025-09-19 14:21:01
홍콩이 수출국 1위였다. 현재 몽골에는 국내 주류업계 ‘빅 3’인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를 수출 중이다. 몽골 수출 1위 맥주 제품은 오비맥주의 ‘카스’다. 오비맥주는 1999년 몽골에 첫 진출한 이후 현재 카스와 ‘카스 레드’ ‘카스 레몬’ 등을 수출하고 있다. 일반 맥주(약 5도)보다 알코올...
아르헨 와인 업계 비상…내수와 수출 동시 하락 '이중고' 2025-09-18 00:26:54
소비자들의 주류 습관 변화라는 구조적 요인이 합쳐진 복합적인 이유에 기인한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가계의 구매력 감소,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그리고 기초생필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와인이 주목받지 못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와인보다 저렴한 대안을 찾거나 아예 알코올성 음료에 대한 지출을...
글로벌 셀럽·MZ 입맛 '홀릭', '말차' 열풍…너도나도 출시 경쟁 2025-09-17 15:41:23
상품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말차를 이용한 음료부터 주류·샌드위치 등 식품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말차가 커피와 같은 일상 기호식품으로 자리잡으면서 글로벌 말차 시장이 연간 5조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내다본다.◇편의점·식품업계 ‘말차 홀릭’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 CU, 세븐일레븐 등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