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U+ AI가 만든 광고 출시…"제작비 4분의1로" 2023-07-04 09:43:33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LG유플러스는 유스 청년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영상, 음성까지 다양한 AI기술을 활용해 광고를 제작해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유스 청년요금제는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제공량을 늘린 요금제로, 20대 고객이 정보검색과 유튜브, 릴스 같은 동영상 시청에 익숙하고, AI...
팀장님 지시도 '척척'…AI로 뚝딱 만든 통신사 광고 보니 [영상] 2023-07-04 09:04:47
제공량을 늘리고 혜택을 확대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제작됐다. 20대 가입자들이 정보검색과 유튜브, 릴즈 등 동영상 시청에 익숙하고 AI 등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청년요금제에 걸맞은 ‘20대 맞춤형 광고’를 기획했다. 전형적인 광고 기획 방식에서 벗어나 ...
LG유플러스, AI로 만든 시나리오·영상·음성 쓴 광고 제작 2023-07-04 09:00:01
등 혜택을 확대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배우 주현영이 LG유플러스의 빠른 퇴근을 꿈꾸는 마케터가 돼 AI에 광고 제작을 맡긴다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광고는 이 회사의 AI 전담 조직 CDO가 보유한 '익시(ixi)' 기술로 AI가 광고 텍스트 시나리오를 쓰고 이미지와 영상을 시각...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사일런트'부터 'MZ·폴라'까지…지금 지구에는 여섯 세대가 산다 2023-06-02 18:20:46
마케터들의 장난’이라고 폄하되거나 ‘일반화의 오류’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그럼에도 세대 연구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서로 다른 생각과 철학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대 차이는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내가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은 세대 차이에도 불구하고...
‘사일런트 세대’부터 ‘폴라 세대’까지 지구촌에 6세대가 산다[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2023-06-01 14:04:23
짓거나 특징짓는 것은 ‘돈벌이를 위한 마케터들의 장난’이라고 폄하되거나 ‘일반화의 오류’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대 연구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서로 다른 생각과 철학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대 차이는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
과기정통부, 청년 기술사업화 전담인력 발대식 개최 2023-05-16 13:30:01
'청년기술마케터'로 활동한다. 석·박사 졸업생 90명은 대학 연구성과 기술이전 수요기업에 파견 나가 8개월간 현장이전을 수행하는 '기업파견 전문인력'으로 활동한다.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선발된 전담인력 753명이 대학 보유 기술 340건 기업 이전을 도왔으며, 2021년 과정을 마친 전담인력 720명 중...
결혼 3개월 전, 예비 신부의 한 마디에 위기가 찾아왔다 [양이천의 기사회생] 2023-05-10 10:28:02
님은 금융 스타트업의 공동 창업자이자 마케터로, LG전자와 자산운용사에서 근무했지만, 퇴근 후 느껴지는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창업한 케이스다. 5천만명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위해 오늘도 행복하게 일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단절된 현재를 살아가는 직장人, 스타트업人들의 직무와 일상에...
CEO와 기업을 잇는 질의응답 플랫폼, ㈜위티 심지훈 대표 2023-04-21 20:09:01
디지털 마케터는 광고 예산의 60% 정도가 낭비되는 것을 상정하고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위티는 CEO들이 한곳에 모이면 비효율적인 상황과 금전적 손해를 줄일 수 있으리라 생각했고 광고플랫폼, 커머스 디자인에서 멈추지 않고 더 나아가 B2B 시장을 통합하는 CEO 질의응답 네트워크 ‘노하우’를 만들어냈다. 많은...
10초만에 '뚝딱'…가상인간 모델에 AI 카피라이터까지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15 10:51:16
정보를 부각한 문구를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마케터들은 이를 다양하게 조합 또는 변형해 애플리케이션(앱) 푸시, 이메일 제목 등에 활용할 수 있다. CJ 측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광고 카피를 고객 성향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것은 업계 최초 사례"라며 "개발 단계에서 고객 5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제 마케팅 프로모션에...
성별 뛰어넘는 드랙 퍼포머 '나나영롱킴'이 택한 스타트업은? [Geeks' Briefing] 2022-12-30 15:44:38
주 이용자층은 마케터, PR 담당자,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다. 뤼튼을 통해 지금까지 생성된 단어는 3개월 만에 10억 단어를 돌파했다. 원두데일리 도약 사무실 커피 구독이 상승세다.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는 지난 11월까지 자사 '원두데일리' 가입 고객 수가 작년 전체 가입자 수 대비 2배 가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