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 소비 감소에…맥주·하이볼 '초저가 경쟁' 2025-10-10 16:29:25
곳이다. 위스키, 와인도 초저가 상품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이마트는 최근 시중 음식점의 소주 한 병 가격 수준인 5980원짜리 위스키 ‘저스트 포 하이볼’(700mL)을 선보이며 초저가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섰다. 롯데마트·슈퍼는 4900원짜리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 심플’ 2종을 내놨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한달 1500만원 벌던 멀티탭 회사, '年 110억 대박' 비결은 2025-10-10 10:17:02
국내 중소업체가 직격탄을 맞고 있다. 초저가를 무기로 앞세워 국내 시장 점유율 확장에 나서면서다. 가격 공세를 따라가기 어려운 중소업체는 손실만 커지는 가격 경쟁에 쉽게 뛰어들기 어려운 실정이다. 초저가 중국산 제품이 홍수처럼 밀려드는 가운데 중소업체들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물류망을 통해 안정적 판로 넓히...
무신사, 오는 12월 상하이 진출…"5년내 중국매장 100개 열겠다" 2025-09-30 08:38:02
초저가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클렌징폼과 크림·토너·세럼 등이며 피부 타입에 맞춰 히알루론산·세라마이드·시카 라인으로 세분화했다. 대표 제품인 세럼은 글로벌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와 협업해 개발했다. 신제품은 전국 28개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noanoa@yna.co.kr...
"평생 안 쓰고 안 먹고 6억 모았는데"…60대男 후회한 이유 2025-09-29 07:35:40
"생활비를 어떻게든 줄이고 최소한의 지출은 주주 우대나 포인트 등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돈을 모은 후에도 소비를 늘리지 않았다"며 "집은 낡은 공동주택이고 월세가 3만엔(약 27만 원)도 되지 않는 초저가다. 전자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등을 가지고 있지만 거의 최하급 물건이고 밥솥은 고장...
[이번주뭘살까] 명절 코앞 백화점·마트 할인행사…쇼핑몰 풍성한 볼거리도 2025-09-27 07:00:05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업계 초저가 수준의 전방위적인 할인을 한다는 계획이다. 햇사과 등 추석 제수용품과 삼겹살, 오징어 등 신선식품, 여행가방, 포터블 스크린 등 다양한 품목에 할인 및 증정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 홈플러스 = 오는 30일까지 육류와 과일 등 먹거리를 파격 할인하는 '추석 물가...
AI 손잡은 트럼프·머스크…전기차는 여전히 갈등 2025-09-26 18:08:33
AI 업체들이 정부와 초저가 공급 계약을 맺는 것은 정부라는 큰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향후 마케팅은 물론 시장 선점에 유리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미국 행정부가 모든 연방정부 기관을 대표해 ‘단일 주체’로 협상하는 만큼 협상력이 크다는 점도 한 이유다. 이번 계약에 따라 머스크와 트럼프의 관계가 ‘해빙기’에...
티오더-수이,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차세대 스테이블코인 활용 인프라 구축 2025-09-25 13:50:30
약 13원의 초저가 처리비용으로 줄어든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연간 최대 약 1천 500억 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티오더는 전국 약 30만 대에 달하는 태블릿오더 기기를 한 번에 통합 배포할 수 있는 실시간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 주문·결제가 핵심인 리테일 환경에서 전국 단위 기기와...
"테이블 주문, 원화 스테이블코인으로"...티오더, 수이와 파트너십 체결 2025-09-25 13:47:34
결제 수수료(약 2.5%)가 건당 약 13원의 초저가 처리 비용으로 줄어들어 소상공인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게 된다. 전국 약 30만대에 달하는 태블릿오더 기기를 실시간으로 통합 배포할 수 있는 인프라도 강점이다. 티오더는 전국 매장의 주문·결제 기기와 서버를 즉시 연결하고, 리워드 시스템을 동시에 적용할 수...
[포토] 홈플러스, 5900원 초저가 모자 '데일리 깊은 볼캡' 출시 2025-09-23 09:18:34
홈플러스가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줄이고 실속 소비에 걸맞은 상품을 제안하기 위해 연말까지 초가성비 의류, 잡화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델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5900원 초가성비 신상품 ‘데일리 깊은 볼캡’ 모자를 선보이고 있다. / 홈플러스 제공
"다이소에서 이걸 왜 사?" 했는데…그야말로 '대박' 터졌다 2025-09-20 10:07:19
‘포인트’ 등을 다이소에 입점시켰다. 초저가 화장품은 가격 경쟁력만으로는 소비자 신뢰를 얻는 데 한계가 있다. 품질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하기 어렵다. 이때 이미 시장에서 품질 경쟁력을 입증한 대기업과의 협업은 소비자의 심리 장벽을 낮추고 다이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끌어올리는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