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주 4캔 1만원' 좋은 시절 끝났다 싶더니…뜻밖의 소식 2025-07-18 20:00:01
맥주를 선보이고 버거·치킨 등으로 구성된 한정 세트 메뉴를 판매하는 방식이다. 가성비에서 경험으로...수입맥주 소비 패턴 변화 수입 맥주 시장은 2014년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행사를 도입하며 본격 성장세에 진입했다. 하지만 2019년 노재팬으로 아사히, 기린, 삿포로 등 일본 브랜드들의 매출이 주춤했다. 이후...
매콤달콤 '중독되는 맛'…전세계 MZ 사로잡은 '스와이시' 열풍 [트렌드+] 2025-07-13 15:52:44
멕시칸 치폴레까지… 스와이시 버거도 출시스와이시 콘셉트의 햄버거 신제품도 등장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지난 3일 불고기의 단맛에 김치맛을 더한 ‘김치불고기버거’를 출시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10월 서울 성수동에서 해당 제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으며 14일간 누적 체험객이 2만명에 달할 정도로 호응을...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고급 레스토랑 뺨치는 맛 우리 학교 인기 급식 메뉴는? 2025-07-06 23:23:55
찾을 것 같다. 현무암 치킨은 조금 딱딱하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부드러워진다. 하얀 설탕까지 뿌려져 있어 ‘단짠단짠’ 맛이 난다. 현무암 치킨이 처음 급식에 나왔을 때는 색상과 모양이 이상해 맛이 없을 것 같았다. 막상 먹어 보니 아주 맛있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맛이다. 현무암 치킨을 만들어 주시는 급식실...
"치킨이냐 피자냐, 고민을 왜 해요"…최현석 셰프는 달랐다 2025-07-05 11:32:40
8일 출시한다. 켄치짜는 켄터키 치킨 피자의 줄임말로, 핫크리스피 치킨 위에 피자 토핑이 올라간 메뉴다. 닭가슴살 필렛 위에 체다·모차렐라 치즈를 얹고 페퍼로니·올리브·피망·양파 등 피자 토핑을 더했다. KFC코리아는 2015년부터 네 차례에 걸쳐 켄치짜를 이벤트 한정 메뉴로 선보여 왔지만 정식 메뉴로 출시한 건...
갓성비 실화냐…'맘스터치·롯데리아' 작정하고 한판 붙었다 2025-07-02 20:00:01
프랜차이즈들은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내놓으며 버거 전쟁에 불을 당겼다. 도넛 브랜드인 던킨도 치킨버거를 내놓으며 버거판에 뛰어들 정도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2일 신메뉴 '와우(WOW)스모크디럭스버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버거는 기존의 스테디셀러인 싸이버거보다 치킨패티 중량을 늘린...
"치킨값 더 비싸졌네"…배달 이중가격에 '깜짝' 2025-06-29 09:10:05
배달 치킨 가격이 2만원을 넘어선 셈이다. 맘스터치는 지난 2월 이후 상당수 매장이 배달 메뉴 가격을 평균 15% 인상했다. 맘스터치의 대표 제품인 싸이버거 세트는 매장 가격은 7천300원이지만 배달 가격은 8천500원으로 1천200원 더 비싸다. 싸이버거 세트는 매장에서 7,300원, 배달로는 8,500원으로 1,200원 더 비싸다....
'오늘 저녁에 치킨 먹을까?'…배달 앱 열었다가 '깜짝' 2025-06-29 07:39:15
음식 치킨값이 더 오를 전망이다. 배달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가 업계에서 확산하면서다. 29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배달 중개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매장 가격보다 배달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외식 업체나 점주들이 늘고 있다. 배달가격제 또는 이중가격제로 불린다. 맘스터치는 지난...
배달 이중가격에 외식물가 뛴다…"치킨 2천∼3천원 올라" 2025-06-29 06:25:00
2천∼3천원 올라" 맘스터치 이어 bhc치킨 상당수 매장 배달메뉴 가격 2천원 올려 버거킹·롯데리아·맥도날드·KFC·파파이스도 배달메뉴 더 비싸 "배달 매출 비중 높은 업종 물가 상승률 높아…수수료 부담 낮춰야"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서울 마포구의 한 맘스터치 매장. 이 매장 가격표에 후라이드치킨 가격은...
"와퍼가 아니네?"…두달 만에 100만개 불티난 버거킹 메뉴 2025-06-17 11:13:35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15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버거킹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치킨버거로 담백한 치킨패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획됐다. 회사 측은 부담 없는 재료 조합과 배우 추영우, 노윤서가 함께한 'Chicken Lover's Burger' 캠페인 등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
"와퍼는 내 스타일 아니야"…버거킹이 도발적 카피 선보인 이유는 2025-06-12 06:00:02
광고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제일기획과 손잡고 새로운 치킨버거 ‘크리스퍼’의 출시에 맞춰 해당 광고를 선보였다. "와퍼는 내 스타일 아니야"로 시작한 이 광고는 "하지만 나는 크리스퍼를 사랑해"라는 멘트로 끝난다. 대표 메뉴인 와퍼의 높은 인지도를 역이용한 광고 전략을 펼쳤다.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