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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경기 침체에 신탁사도 '흔들'…14곳 중 5곳이 '적자' 2025-08-25 07:25:38
부동산신탁업계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 251억원, 순이익 72억원을 거두며 직전 분기 대비 '찔끔'이나마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2분기 재차 적자로 돌아섰다. 14곳 가운데 5곳이 적자로, 순손실 규모는 우리자산신탁이 762억원으로 가장 컸고, 나머지는 무궁화신탁(447억원), KB부동산신탁(305억원),...
부동산신탁사 평균 부채비율 100% 상회…14곳 중 5곳이 '적자' 2025-08-25 07:03:01
부동산신탁업계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 251억원, 순이익 72억원을 거두며 직전 분기 대비 '찔끔'이나마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2분기 재차 적자로 돌아섰다. 14곳 가운데 5곳이 적자로, 순손실 규모는 우리자산신탁이 762억원으로 가장 컸고, 나머지는 무궁화신탁(447억원), KB부동산신탁(305억원),...
AI·조·방·원 주역들 한자리…오천피 이끄는 '투자의 길' 제시한다 2025-08-17 17:32:31
진행되는 코리아마켓 포럼에선 강대권 라이프자산운용 대표와 김태홍 그로쓰힐자산운용 대표, 강현담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 등이 하반기 국내 주식 투자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ETF(상장지수펀드) 투자 전략 세션에서는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부문 대표와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
"계약 깨져도…신탁사, 분양금 반드시 돌려줄 책임 없다" 2025-08-15 17:01:25
투입됐더라도 신탁사가 자체 곳간까지 털어 분양대금을 돌려줄 필요가 없다고 봤다. 최근 “분양금을 돌려달라”는 수분양자들의 집단소송에 시달려온 신탁사들은 숨통이 트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분양금 반환’ 책임 범위 좁혀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지난달 3일 경기 고양시 생활숙박시설 수분양자들이...
깨진 분양계약 대금 돌려달라?…대법 "신탁사 곳간까지는 NO" 2025-08-15 06:00:01
투입됐더라도 신탁사가 자체 곳간까지 털어 분양대금을 돌려줄 필요가 없다고 봤다. 최근 “분양금을 돌려달라”는 수분양자들의 집단소송에 시달려온 신탁사들로선 다소 숨을 돌릴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대법원 제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지난달 3일 경기 고양시 생활숙박시설 수분양자들이 코리아신탁을 상대로 낸...
스타벅스, 광복 80년 맞아 김구 친필휘호 '붕정만리' 기증 2025-08-13 09:23:41
= 스타벅스 코리아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인 '붕정만리'(鵬程萬里)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붕정만리'는 상상의 새인 '붕'이 단숨에 9만리를 날아간다는 고사에서 유래한 말로 김구 선생이 꿈꾸던 '만리의 길'인 조국 독립의 염원을 담고...
KCGI운용, '목표전환형채권혼합3호' 모집 2025-08-12 15:33:21
채권형으로 전환되고 펀드명도 'KCGI코리아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채권]3호'로 투자등급도 5등급 (낮은위험)으로 변경된다. 이 펀드는 모집 기간 중에만 가입이 가능하고 모집 기간 이후에는 매수가 불가능한 단위형펀드로 일반적으로 단위형 펀드가 모집 기간 이후 목표 달성 전 환매에 제한이 있는데 반해 중도...
강자인 에셋플러스운용 본부장 "조정은 일시적…역사적 신고점 올 것" 2025-08-05 17:42:21
본부장이 운용하는 ‘에셋플러스코리아리치투게더’는 지난달 말 기준 70%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국내 공모 펀드 중 1위다. 사모펀드 ‘에셋플러스 일반사모 투자신탁 제12호’도 연 환산 수익률 50.43%로 조기 상환했다. 그는 이번 조정이 저가 매수 기회라고 강조했다. 강 본부장은 “세제 개편은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의...
1년 만에 수익률 50%…에셋플러스, 사모펀드 조기 상환 2025-08-05 17:36:26
'에셋플러스 일반사모 투자신탁 제12호’을 연환산 수익률 50.43%로 조기 상환했다. 조기 상환 조건인 '수익률 30%' 혹은 '연환산 수익률 50% 이상'을 달성하면서다. 올해 국내 증시를 주도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등 방산주와 경동나비엔, 테슬라 등을 편입해 높은 수익을 냈다. 강방천 전...
오래 고쳐 입는 옷...고객과 함께 지구를 지키다 2025-08-03 06:00:46
의식 있는 소비활동의 연장선에서 탄생했다. 파타고니아 코리아는 2018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시작으로 ‘언패셔너블(Unfashionable)’ 캠페인 등 지속가능하고 책임 있는 소비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이어왔다. 퀄리티랩은 이러한 활동의 연장선에 있다. 파타고니아 퀄리티랩 로고는 대장장이가 쓰는 모루(an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