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크릴, 코스닥 도전…"'소프트웨어계의 엔비디아'가 목표" 2025-12-01 14:40:58
또 국내외 마케팅과 해외 지사 설립 등에 100억원을, AI 인프라 고도화 및 SaMD 등 연구개발(R&D)에 150억원을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아크릴은 상장 주관사인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총 180만주(신주 100%)를 공모할 계획이다. 희망 공모가는 1만7500~1만9500원이며 총 공모액은 315억~351억원이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글로벌 사업가 몰렸다…서울, 11년 연속 ‘최고의 마이스 도시’ 2025-12-01 14:08:01
있도록 다양한 블레저 콘텐츠를 강화해 왔다. 해외 주요 매체를 대상으로 ‘블레저 도시 서울’ 브랜딩 마케팅을 펼쳤고, 독일 프랑크푸르트(5월)·미국 라스베이거스(10월)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는 현지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하며 서울의 마이스 매력을 알렸다. 싱가포르 ITB 아시아,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 등...
[IPO챗] 'AI 도입 지원' 아크릴 "글로벌 인공지능 전환 표준 제시" 2025-12-01 13:57:21
클라우드 인프라 확장, 국내외 마케팅 및 인증, 해외 지사 설립, AX 인프라 고도화 등에 사용할 방침이다. 수요 예측은 11월 25일∼12월 1일, 일반 청약은 12월 4∼5일 진행된다. 상장 예정일은 오는 16일이다. 상장 시 예상 시가총액은 1천334억∼1천486억원이다. 상장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 engine@yna.co.kr (끝)...
외국인이 가장 많이 역직구한 품목은 K패션, 아티스트는 '스트레이키즈' 2025-12-01 10:42:31
헌터스’? 등이 글로벌 흥행을 거두며 해외 시청자들의 역직구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딜리버드코리아 관계자는 “내년에는 K-콘텐츠 IP와 연계한 브랜드 협업, 굿즈 마케팅이 주요 전략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글로벌 역직구 시장에서는 성장의 해법으로 ‘개방형 혁신’이 주목받고 있다. 딜리버드코리...
코나아이, 'MONA' 출시 2년만에 10만 가입자 돌파 2025-12-01 10:04:19
1위를 기록했다. MONA의 빠른 성장은 차별화된 요금제와 마케팅 전략에서 비롯됐다. 업계가 7개월 할인 요금제를 주력으로 내세울 때 MONA는 '평생 요금제'를 시장에 본격 도입했다. 일반적인 알뜰폰 요금제는 7개월간 할인을 제공한 뒤 8개월차부터 요금이 급등하는 구조다. 이로 인해 7~8개월 시점에 고객 이탈...
이알하나, 누적 판매량 1200만 정 돌파…갱년기 시장 경쟁력 확보 2025-12-01 10:00:19
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올해 중국 수출에 성공했으며, 알리바바 입점과 현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알하나는 내년 ‘올인원샷’ 신제품을 런칭해 중년 여성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토탈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자체 연구·개발팀의...
“자산운용사는 규모가 아닌 ‘상품’으로 승부…TDF 성과 탁월” 2025-12-01 09:34:23
강해, 운용 철학보다 판매 편의성이나 단기 마케팅 요소가 우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미국식의 일관된 생애주기 운용이나 규모의 경제를 통한 저비용 구조를 그대로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한국 확정기여(DC)형 제도는 위험자산을 최대 70%까지 담을 수 있도록 문을 열어놨지만, 실제 가입자들은 평균...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체질 혁신··· 우리금융 이끄는 CEO들 2025-12-01 06:00:26
정석 시리즈, 해외여행 특화 상품, 우리WON트래블 등 차별화된 상품 전략과 여행 관련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성장 모멘텀을 재가동한다는 계획이다. 3분기 기준 카드 부문 연체율은 1.8%로 상반기(1.83%) 대비 개선됐으며, 그룹 차원의 건전성 관리 기조 아래 수익성과 리스크 관리를 균형 있게 추진 중이다. 더불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보육기업 CEO] 스마트 수질오염 경보시스템(WATERCOPS) 구축하는 ‘이엔아이씨티’ 2025-11-30 21:37:04
추진하고 있다”며 “투자금은 R&D 인력 확충, 해외 인증, 현장 실증 확대,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 후 전 대표는 “현장에서 우리 시스템이 오염 사고를 미리 차단했을 때, 그리고 지자체 담당자들이 ‘이제 안심이 된다’고 말해 줄 때 가장 큰...
K뷰티 브랜드 검색…美 '블프' 전후로 쑥 2025-11-30 18:09:36
해외 바이어 공략 강화도 검색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 동국제약의 마데카는 유튜브 쇼츠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확대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토니모리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꾸준히 넓히면서 해외 매출을 키우고 있다. 올해 1~3분기 누적 수출금액은 38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3.8%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