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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아이에스, 전고체 배터리 소재·장비 '도전장' 2024-09-09 17:13:41
양극과 음극을 만드는 과정이다. 양·음극 활물질을 각각 알루미늄박과 동박에 덧입힌다. 활물질을 최대한 두껍고 균일하게 발라 건조한 뒤 전극층을 압착해 성능을 높이는 고난도 기술이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씨아이에스는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 스웨덴 노스볼트 등 국내외 2차전지 제조업체에 장비를 공급하는 전...
2차전지 전극분야 강자 '씨아이에스'…"신기술·DX로 퀀텀점프"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9-09 08:59:40
음극을 만드는 과정이다. 양·음극 활물질(리튬이온을 흡수·방출하면서 전기를 저장하거나 생성하는 소재)을 각각 알루미늄박과 동박에 덧입힌다. 활물질을 최대한 두껍고 균일하게 발라 건조한 뒤 전극층을 압착해 성능을 높이는 고난도 기술이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씨아이에스는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 스웨덴...
"저탄소 항공유 시장 진출로 제2 도약" 2024-09-02 17:30:37
포함된 활물질로 배터리 소재 생산에 필요한 핵심 원료다. 생산물량 연간 5000t은 매출 기준으로 500억원 안팎에 해당한다. 한 회장은 “핵심가치 역량을 높여 10년 20년 후에도 지속적으로 캐시카우를 창출하는 회사로 키우겠다”며 “2030년까지 매출 2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금호석화, 배터리 바인더 인재 찾는다…하반기 공채 2024-09-02 14:42:18
설명했다. 바인더는 배터리 내부의 양극 활물질 및 도전재를 극판에 제대로 접착시키고 내구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배터리의 수명과 에너지 밀도 등 성능과 관계가 깊다. 금호석화의 지속가능보고서를 보면 회사는 SB라텍스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특수지용 라텍스 및 2차전지용 바인더 등 특수 목적의 고...
"폐식용유로 매일 2억씩 번다"…주가 80% 폭락한 DS단석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01 07:00:01
기대된다. 블랙 매스는 리튬, 코발트 등이 포함된 활물질(전지의 양극과 음극에 화학적으로 반응해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 활성 물질)로 LIB 제조사에서 배터리 소재 제조에 활용하는 원료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5000t 기준 매출액은 400억~500억원으로 전망했다. 블랙 매스 생산 역량과 기술 내재화를 통해 추후 리사이클...
롯데에너지머티, 국내 최초 전고체용 니켈도금박 개발 완료 2024-08-27 18:25:26
장점이 있다”며 “니켈 표면처리를 통해 활물질과의 접착력이 높고 화학반응으로 인한 부식과 변색 없이 본래의 성질과 기능을 유지하는 고내식성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에 적용된 황이 동박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스테인리스(SUS), 니켈박, 니켈도금박 등 신제품을 장착해야 한다. 하지만 ...
롯데에너지머티,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용 니켈도금박 개발 2024-08-27 08:29:48
니켈도금박이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배터리로 주목받는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니켈도금박 개발 초기부터 국내 배터리사와 협업하면서 전고체 공정에 최적화했다. 회사 측은 고객사 공정 및 폼팩터에 맞춘 니켈도금박을 국내 주요 고객사들을 통해 샘플 평가를 하고 있다. 추가로 활물질과 접착력을 확보하기 위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전고체용 차세대 동박 개발 완료 2024-08-27 08:18:08
형태인 니켈도금박이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배터리 소재로 주목받는 상황이다. 니켈도금박을 제조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기업은 매우 제한적이다. 황에 의한 동박의 부식과 경제성 부분이 진입장벽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니켈도금박 개발 초기부터 국내 배터리사와 협업을 통해 이 부분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확보했...
엘앤에프, LFP 배터리 국책과제 주관기업 선정…"공급망 기여" 2024-07-31 08:00:06
LFP 양극용 활물질 개발을 목표로 3년간 추진한다. 수요 기업으로는 북미 고객사가 확정된 상태다. LFP 배터리는 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저가형 전기차에 탑재되고 있다. 에너지저장장치(ESS)용으로도 수요가 확장되는 추세다. 엘앤에프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하이니켈 시장에 더해 저가형 LFP 배터리 시장을 공략한다는...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 얇게 더 얇게…R&D 경쟁 2024-07-08 16:29:56
내 양극과 음극 활물질을 더 넣어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다. 그래서 분리막 두께를 줄이는 연구도 많이 진행되고 있다. 배터리에서 사용하는 박막 분리막의 두께는 5~30마이크로미터(㎛)로 매우 얇다. 기공의 크기는 10~500나노미터(㎚) 정도다. 배터리업체들은 기계적 강도는 더 높으면서 두께는 더 얇은 분리막 개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