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첫 AI 인증시험 'AICE'…"전 국민을 디지털 전사로 만들자" 2022-10-03 18:18:43
있다. KT, 현대중공업, 동원그룹, 신한은행, 하나은행, 비씨카드, 케이뱅크,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이 AICE를 채용과 사내 교육 등에 활용하고 있다. 채용 때 AICE 자격 소지자를 우대하는 기업도 KT와 현대중공업, 동원F&B 등 30개사에 달한다. 대학 중에는 성균관대와 상명대 등이 AICE에 적극적이다. 성균관대는 AICE...
나스미디어-KT넥스알 "통합형 데이터 관리플랫폼 구축 협력" 2022-10-03 15:25:42
= KT[030200]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089600]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과 통합형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을 함께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나스미디어는 KT넥스알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해 KT그룹사 또는 외부 생산자가 만든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도록 기존 DMP를 개편한다. 그...
KT, 올해 상반기 매출 역대 최대…"5G·디지코 전략 주효"(종합2보) 2022-08-10 16:15:02
작년 같은 기간보다 17.4% 늘어나게 된다고 KT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콘텐츠 부문은 2분기 KT스튜디오지니와 나스미디어 등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7%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금융 그룹사의 경우 비씨카드가 작년 동기 대비 9.3%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고, 케이뱅크는 2분기에 5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KT 콘텐츠 잘만드네" 우영우 효과…KT, 상반기 '역대 최대매출' [종합] 2022-08-10 12:37:06
주요 그룹사 가운데 콘텐츠 자회사(KT스튜디오지니, 나스미디어 등) 매출이 2853억원으로 전년 대비 34.7%, 전분기 대비 5.5% 껑충 뛰었다. 회사 관계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나는 SOLO'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흥행으로 스카이티브이의 ENA 채널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높아졌으며 콘텐츠...
KT, 올해 상반기 매출 역대 최대…"5G·디지코 전략 주효"(종합) 2022-08-10 12:13:07
작년 같은 기간보다 17.4% 늘어나게 된다고 KT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콘텐츠 부문은 2분기 KT스튜디오지니와 나스미디어 등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7%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금융 그룹사의 경우 비씨카드가 작년 동기 대비 9.3%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고, 케이뱅크는 2분기에 5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KT 2분기 영업익 4,592억원…전년 대비 3.5%↓ 2022-08-10 12:01:49
신설법인 `KT 클라우드`를 출범시키는 등 그룹사 포트폴리오 재편에 힘쓰고 있다. 신한은행과 지분교환을 통한 파트너십 외에도 CJ ENM의 지분 투자 등 활발한 제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힘입어 상반기 그룹사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인 3,524억원을 기록했다. KT그룹의 KT스튜디오지니, 나스미디어 등 콘텐츠 자회사는...
KT, 2분기 매출 6조3122억원…상반기 최대 매출 달성 2022-08-10 11:33:34
상반기 그룹사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인 3524억원을 기록했다. KT그룹의 KT스튜디오지니, 나스미디어 등 콘텐츠 자회사는 콘텐츠·광고·커머스 등 전 분야에 걸친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7% 매출 성장을 거뒀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예능 '나는 SOLO'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흥행으로...
[게시판] 나스미디어, 2022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발행 2022-06-20 09:42:11
[게시판] 나스미디어, 2022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발행 ▲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089600]는 '2022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 이 회사는 메리츠증권[008560]의 시장 분석 자료를 인용해 올해 국내 광고 시장 규모가 지난해보다 3.6% 성장한 12조 9천957억원에...
구현모 대표, 공채 입사 35년 'KT 한우물'…수장 올라 디지털 전환 지휘 2022-05-23 17:15:29
2009년 KT 그룹전략1담당 상무보 시절에는 당시 최대 현안인 KT와 KTF 합병을 주도했다. ‘알짜기업’으로 손꼽히는 디지털 미디어 렙 나스미디어를 2008년 인수할 때도 핵심 역할을 했다. KT의 크고 작은 인수합병(M&A) 상당수가 구 대표의 손을 거쳤다. 취임 이후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DX) 등...
"코로나19 일상 회복해도 온라인 생활 패턴은 유지될 것" 2022-04-26 14:12:08
나스미디어 조사…OTT 유료 이용률 84%, 모바일쇼핑 이용률 62%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코로나19 유행이 엔데믹(풍토병)으로 전환되고 일상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지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인터넷 이용 등 온라인 생활 패턴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