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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프] 인터넷통한 불매운동은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 2013-03-14 17:05:00
불매운동의 목적, 그 조직 과정, 대상 기업의 선정 경위, 소비자불매운동의 규모 및 영향력, 대상 기업인 광고주들이 입은 불이익이나 피해의 정도 등을 감안할 때 집단적 항의전화나 항의글 등의 방법으로 광고 중단을 압박한 행위를 위력에 해당한다고 본 원심을 수긍한다”고 판결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화이트컨슈머 축제'서 400여명 쇼핑백 쓰고 이색 가두행진 '눈길' 2013-03-11 09:52:47
종로 일대는 특성상 시위나 불매운동 광경은 많이 볼 수 있지만 정직한 소비를 권장하는 화이트컨슈머들의 행진은 오늘 처음봤다”고 말했다. 이어 “더구나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펼치고 있다는 것이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의 본사 앞에서 '함께 하시겠습니까? 퍼포먼스'를...
[시사이슈 찬반토론] 일본제품 불매운동은 옳을까요 2013-03-08 10:23:16
운동, 나라사랑 운동으로 정화시키는 결심이다”라는 견해를 보였다. 찬성하는 사람들은 최근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모노리서치가 전국 성인남녀 1124명을 대상으로 찬반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7.0%가 불매운동에 찬성한다고 응답해 반대(37.8%)보다 많았다며 국민여론도 자신들 편이라는 입장이다. 반대반대론자들은...
외제차 수리비 최대 20% 인하…일본차만 `요지부동' 2013-03-03 08:01:05
불매 운동과 맞물려 주목된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000810]는 유럽산 자동차 제조사인 벤츠, BMW에 이어 지난해 하반기에 폴크스바겐과 부품 가격을 5%가량 내리는데 합의했다. 아우디를 제외한 거의 모든 유럽산 외제차의 부품 값이 내린 셈이다. 벤츠와 BMW의 부품 값은 지난해 초에 12~19%,...
자영업자 일본제품 불매운동 첫 날…"日 독도야욕 버릴때까지 계속 할 것" 2013-03-01 17:02:05
규탄하기 위해 벌이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3·1절부터 시작됐다.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등 소상공인·자영업자단체 인사 100여명은 1일 서울 종로 파고다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이 독도 침탈 의지를 접을 때까지 소속 자영업자들의 점포에서 일본 제품을 사지도 팔지도 않겠다”고 밝혔다. 각 직능단체를...
600만 자영업자 1일부터 日제품 안판다 2013-02-28 17:04:02
불매운동이 3·1절부터 시작된다.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은 직능단체, 소상공인·자영업자단체, 시민단체 140여곳과 공동으로 1일 서울 종로 파고다공원에서 일본상품 불매운동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거리 캠페인을 벌인다. 일본이 ‘다케시마(독도의 일본말)의 날’ 행사를 강행, 독도 침탈 야욕을 다시 드러낸 것을...
[사설] 日本상품 불매운동, 뜻은 공감하지만… 2013-02-27 17:10:18
자영업자들이 벌이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참여하겠다는 상인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은 1일부터 벌이는 불매운동에 동참 의사를 밝힌 사람이 720만명을 넘었다고 공개했다. 마일드세븐 아사히맥주 니콘 유니클로 도요타 렉서스 소니 혼다 등 모두가 유명 제품들이어서...
불매운동 주도하는 오호석 골목상권연맹 대표 "경제 손익 떠나 日 야욕에 맞설 것" 2013-02-26 16:56:15
“불매운동의 성과가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 대표는 지난해 ‘신용카드 수수료율 인하’와 ‘대형마트 영업제한’을 요구하며 카드사와 유통 대기업을 상대로 잇단 불매운동을 주도, 자영업자의 요구사항을 대부분 관철해냈다. 이번 불매운동의 ‘파괴력’에 관심이 쏠리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오 대표는...
[조간신문브리핑] “제2 한강의 기적, 위대한 도전 나서자” 2013-02-26 07:10:32
▲ 6백만 자영업자 일본제품 불매운동 지난해 ‘카드 수수료율 인하’와 ‘대형마트 영업제한’을 관철시켰던 자영업자들이 이번엔 일본의 ‘독도야욕’을 규탄하기 위해 대대적인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나섭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자영업자가 6백만명에 달해 과거 일부 시민단체가 주도했던 일본산 불매운동보다 훨씬...
600만 자영업자 "日제품 안팔겠다"…아사히 맥주·마일드세븐 담배 타격 받을 듯 2013-02-25 17:43:36
불매(不賣)운동을 선언했다. 회원으로 가입한 자영업자가 600만명에 달해 과거 일부 시민단체가 주도했던 일본산 불매(不買)운동보다 훨씬 규모가 크다.25일 불매운동 방침을 밝힌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은 80여개 직능단체, 60여개 소상공인·자영업자단체, 시민단체 등과 손잡고 있다. 음식점, 주점, 슈퍼마켓, pc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