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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각장 허가 받는데만 6년…음성郡 '눈치보기 행정' 진저리" 2013-01-22 17:07:24
폐기물 처리시설 재건립을 위해 건축 허가를 신청하자 다시 불허했다. 이번에는 주민 민원이 끊이지 않는다는 이유를 내세웠다. 오 대표의 법정싸움은 이때부터 시작됐다. 적법한 절차를 밟았음에도 재건립 허가를 받을 수 없었던 그는 2011년 1월 건축 불허가 처분 취소 청구소송을 법원에 제기했다. 대법원까지 가는 공방...
아파트, 모델하우스와 다르게 지으면 '하자' 2013-01-21 17:01:22
처리기준 미비로 분쟁 해결이 쉽지 않았지만, 앞으로 분쟁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하자조정위에 신청된 건수는 836건이며 이 가운데 조정 완료된 것은 29건에 그쳤다. 574건은 심사를 마쳤고 201건은 위원회에 계류(상정)됐다.건설사들은 바짝 긴장하는 분위기다. 앞으로 모델하우스 마감과 인테리어가 실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 발생 해당 부서에서 대응 방안을 수립하도록 한 것이다.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마련한 제도적 장치다.또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 설치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하는 고객 불만을 통합 관리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기업은행 `원샷 인사'…세대 교체로 위기 극복 2013-01-10 16:18:39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자 민원 처리와 소비자 보호업무를 관할하는금융소비자센터를 만들고 준법감시인을 새로 선임했다. 탁월한 영업실적을 거둔 직원들에 대한 파격 발탁인사도 이어졌다. 청원경찰 출신으로 지난해 7월 4급으로 승진한 김용술 과장(51)은 6개월 만에다시 출장소장(3급)으로 발탁됐다....
하나HSBC생명 '최고의 상담사'에 정소현 씨 2013-01-09 17:17:01
사장은 “전화로 다양한 고객들의 보험 민원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야 하는 상담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하나HSBC생명, 베스트 상담사에 정소현씨 선정 2013-01-09 17:15:56
경력의 베테랑 상담사로서 지난 1년 동안 모두 약 1만8천여명의 고객과 전화상담을 진행했으며, 해지방어와 고객칭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김태오 하나HSBC생명 사장은 "전화로 다양한 고객들의 보험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야 하는 상담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업무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금감원, 올 42개 금융社 검사…소비자 권익 침해 강력 제재 2013-01-08 16:50:01
민원 처리와 사후관리 실태도 살피기로 했다.또 저성장·저금리 기조 장기화, 가계부채 부실화 등 시스템 리스크에 대응한 예방적 검사도 강화한다. 금융회사가 가계·자영업자 대출이 부실화할 가능성에 대비해 충당금 적립을 적정하게 했는지도 중점 점검 대상이다. 금융회사의 대주주·계열사 부당 지원을 막기 위한...
금감원 올해 금융권 검사 초점은 '금융소비자 보호' 2013-01-08 12:00:51
금융소비자 중심의 업무 관행을 유도하고자 민원처리와 사후관리 실태를 살피고 반복ㆍ집단민원이나 사회적인 이슈가 될만한 민원이 제기된 금융사에 대해서는현장조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저성장ㆍ저금리 기조 장기화, 가계부채 부실화 등 시스템리스크에 대응한 사전예방적 검사도 강화한다. 조 부원장보는...
혹한 특수에 보일러업계 '땀 뻘뻘' 2013-01-07 16:56:46
사 콜센터에는 고객의 민원 전화가 몰리고 있다. 채미자 경동나비엔 콜센터 운영팀장은 “지난해 11월까지만 해도 하루 평균 9000통 수준이었던 전화가 12월 중순 이후 추워지면서 1만5000통으로 크게 늘었다”면서 “이를 처리하기 위해 150명이었던 센터 요원을 200명으로 늘렸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10개 고객센터와...
교통법규 위반 단속사진 10일부터 인터넷으로 확인 2013-01-06 09:07:00
나올 뿐 무인단속 촬영사진이 제공되지 않아 민원이 제기되자 이를 개선한 것이라고 밝혔다.경찰은 단속에 대한 이의 신청을 해당 시스템(efine) 상에서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방안도 이번에 실행한다.범칙금·과태료를 착오로 이중 납부한 경우 인터넷상에서 확인할 수 있고 즉시 환급신청도 할 수 있게 된다.이 홈페이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