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성수품 '할인 대방출'…고공물가·청탁금지법 넘는다(종합) 2017-01-10 13:36:08
1플라워 운동'을 벌이고 제철음식을 테마로 한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도 확대한다. 프리미엄 상품개발 등 수출지원도 강화한다. 농산물 로컬푸드 직매장을 148개에서 170개로 확대하고 유통전문점 내 꽃 판매코너도 173개에서 373개로 늘릴 예정이다. 농가 1천900호에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관련...
농·임협 설 성수품 최대 30% 할인…스포츠·공연도 반값 행사 2017-01-10 10:00:07
1플라워 운동'을 벌이고 제철음식을 테마로 한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도 확대한다. 프리미엄 상품개발 등 수출지원도 강화한다. 농산물 로컬푸드 직매장을 148개에서 170개로 확대하고 유통전문점 내 꽃 판매코너도 173개에서 373개로 늘릴 예정이다. 농가 1천900호에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관련...
[여행의 향기] 작은 오솔길 지나 녹차 온천 품에 안겨 지친 마음을 씻다 2016-12-18 16:07:40
농산물은 지역에서 소비한다는 지산지소(地産地消)라는 말 그대로다.일본여행을 그리 내켜 하지 않으시던 아버지는 소도시의 깔끔한 거리풍경, 소박하고 검소한 사람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몸소 경험하신 뒤 어느 정도 마음이 바뀐 것 같았다. 어머니 역시 깁스로 힘들었던 여름을 충분히 보상받았다. 무엇보다 큰...
[人사이드 人터뷰] "워킹맘 '내일 뭐 먹지' 고민…'한밤의 식재료 배송'으로 날렸죠" 2016-11-04 17:37:26
해초류, 뿌리류 등을 취급하며 나물투데이 제철나물 정기배달 서비스도 도입했다.네이버와 카카오도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 네이버는 2014년 2월 푸드윈도를 출시했다. 전국 산지에서 재배한 탉권?식재료와 지역 명물 식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입점 식재료와 식품 수가 1100여개에 달한다.카카오는 지난...
[생글기자 코너] #생글생글 #와플가게 #오픈 #기사와플 #축하와플 2016-09-23 16:22:04
제철 농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고 시장의 푸근한 인심으로 마음까지도 넉넉해지는 기분이 든다. 그러나 요즘 전통시장은 대형마트의 상권 확대와 경제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쾌적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추석맞이 세일을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사람을 모으고 있지만,...
[Cover Story] 정문목 CJ푸드빌 대표 "미국 비비고 매장 20곳으로 확대…중국선 복합매장 등 다양한 실험" 2016-09-08 16:21:56
제철 식재료 및 토종, 희귀 농산물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계절밥상 매장 입구에는 계절장터를 만들어 농민들에게 판로도 제공하고 있죠. 뚜레쥬르는 착한 빵 캠페인을 통해 가맹점이 중심이 되는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Cover Story] '계절장터' 열어 농가 판로 확대 돕고 '착한빵 캠페인'으로 나눔 확산 2016-09-08 16:18:38
제철 재료와 사라져가는 토종 농산물을 발굴하고, ‘계절장터’를 통해 판매를 지원하는 것. 계절밥상이 전국 각지의 농가들과 손잡고 선보인 국내산 제철 재료는 홍피홍심무, 장마, 노지감귤, 연근, 오디, 노각, 우엉, 고대미 등 50종이 넘는다. 이를 활용해 모두 120여가지의 제철 메뉴를 내놓기도 했다.매장...
현대차그룹, 추석 전 협력사 납품대금 1조1789억원 조기지급 2016-08-30 13:16:45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우리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임직원이 국산 농산물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NC-경남농협, 2년 연속 농산물 스포츠 마케팅 협약 체결 2016-03-31 13:52:41
2016시즌에도 농산물 스포츠 마케팅을 이어가기로 했다. 올해는 기간을 6개월로 늘려 4월 1일 홈 개막전부터 9월까지 정규시즌 내내 팬들이 경남 대표 농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C는 창원 마산야구장 내 전광판으로 경남 관내 12개 시∙군연합사업단 및 조합공동사업법인의 대표 농산물 브랜드와 17개...
도시청년과 지역농가의 만남… '얼굴있는 농부시장' 2016-03-28 19:40:23
얼굴있는 농부시장은 유기농·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소규모 지역 농가 제품의 생산, 유통 체계를 직거래 형태로 바꾼 로컬푸드 마켓으로 20∼30대 젊은이들로 구성된 청년기획단이 제품의 유통, 판매과정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열어 온 느린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