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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카드사 수수료 싸움에 소비자만 '골탕'(종합) 2013-01-03 17:09:52
수수료율을 둘러싼 양측의 갈등에 소비자만 골탕을 먹게 된 것이다. 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2일부터 카드사와 자동납부 접수 대행 제휴를 중단했으며 KT와 LGU+는 4일부터 제휴를 끊을 계획이다. 그동안 이동통신 가입자는 이통사 말고도 카드사에 신용카드를 통한 통신요금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금융소비자보호 선택 아닌 ‘필수’ 2013-01-03 16:52:11
위한 소비자보호지수까지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두호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 “각행간의 경쟁이 치열한 금융환경 속에서 불합리한 업무관행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개선하는 것이 은행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름길이 아닌가.." 은행들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은 금융소비자 권익...
미국 경제 희망은 자동차 2013-01-03 16:46:17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금융위기가 닥쳤던 2008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미국 경기가 풀리면서 자동차 시장도 활기를 되찾고 있다는 분석이다. 2007년까지 해마다 1700만대 안팎을 기록했던 미국 자동차 판매량은 2009년 1040만대로 급감했다가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자동차 구입을 미뤄온 소비자들이 지갑을...
"금융권 위기의식 갖고 사회적 책임 다해야"(종합) 2013-01-03 15:42:55
모두 머리를맞대고 협력해야 해결할 수 있는 만큼 금융권 공동의 하우스푸어 지원이 필요하다는기존의 견해를 거듭 밝혔다. 구체적인 해결방안은 "실무진에서 연구하고 있다"며 말을 아꼈다. 그는 이어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으로 정착한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혁신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늘렸다.대형마트 시장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에도 못 미치는 1.4% 성장에 그쳤다. 1993년 첫 등장한 이래 가장 낮은 증가율로 사실상 마이너스 성장이다. 올해도 2.5~2.7% 성장률에 그칠 것이라는 예측이다. 각사는 자체상표(pb)와 해외 소싱 상품 등 차별화한 저가 상품을 확대하고, 근거리·온라인쇼핑 선호...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철저한 가격 비교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데 맞춰 더욱 다양한 저가 상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
"금융권 위기의식 갖고 사회적 책임 다해야" 2013-01-03 14:20:06
수 있다"며 금융권 공동의 하우스푸어 지원이 필요하다는 기존의 견해를 거듭 밝혔다. 그는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으로 정착한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혁신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저성장, 저금리, 고령화로 대표되는 금융 환경변화에 대비해 위험을 기회로 전환하는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 IB들 韓 기준금리 엇갈린 전망…증시는 `낙관'> 2013-01-03 07:38:34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완만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한은이 한 해 동안 기준금리를 현 수준(2.75%)에서 동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메릴린치 역시 현재의 경기회복세와 안정된 물가 흐름을들어 올해 기준금리...
<1인당 3만弗 시대, 지속적 성장동력 없이 불가능> 2013-01-03 04:58:07
어렵지만 소비, 부동산시장, 고용 등과 밀접하게 연관됐다는 이유로 가계부채의 연착륙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 연구원은 "가계부채 문제가 연착륙하면 소비자가 지갑을 열고, 기업의 투자가 살아나고, 미래 먹거리가 확보된다"면서 "잠재성장률 제고에 가계부채 문제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ykbae@yna.co.kr(끝)<저...
`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금융 계열사 혜택을 집중해 75만장을 돌파한 하나SK카드의 `클럽SK 카드'를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 사장은 체리피커(Cherry Picker, 기업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면서 실속만 챙기는 얌체 소비자)의 득세로 카드 상품의 가격 경쟁 시대는 끝났다고 평가했다. 그는 "체리피커 등의 발달로 고객의...